안녕하세요. 픽업트럭장수 RV모터스 입니다.
미국 시카고 오토쇼가 시작됐습니다.
저는 픽업트럭만 관심이 있어서 다양한 픽업트럭 뉴스가 눈에 들어옵니다.
일단은 도요타 픽업 뉴스입니다.
고성능 오프로더 모델인
도요타 타코마 TRD PRO 연식변경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외관과 파워트레인은 그대로고요.
TRD Desert Air Intake (TRD 사막 에어인테이크 시스템 : 스노클)
이 달려나오는데요.
도요타는 스노클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물 도강을 위한 것은 아니고,
사막 횡단 시, 엔진에 모래먼지가 들어가는 것을 최대한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FOX 쇽업소버가 들어가면서 "포드 F150 랩터처럼 우리 타코마는 사막 고속 주파용이다!"
이것을 어필하는 것 같습니다.
타코마에 들어가는 FOX 샥은 전륜 8 Zone 바이패스 / 후륜 11 Zone 바이패스 인데요.
이는 한개 더 붙어있는 유압탱크에 오일이 왔다갔다 하면서 댐퍼의 압을 각 지형과 드라이빙에 맞게 슉슉 조절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뉴스가 더 있습니다.
2018년형에 잠시 생산이 중단되었던 도요타 툰드라의 고성능 오프로더 TRD PRO 모델이 부활합니다.
이 또한 기존 모델과 동일한 스펙이고요.
툰드라는 기존 빌스테인 오프로드 쇽업소버를 버리고 FOX 쇽을 적용했습니다.
휠도 BBS 오프로드용 18인치 포지드 휠로 바뀌고요.
본네트 후드 스쿱 구멍 모양도 바뀌었습니다.
이번 도요타 오프로더 픽업트럭들의 공개는 약간의 상품성 향상 정도인 것 같아요.
그럼 도요타 소식은 요기까지고요.
다른 브랜드 소식 글도 또 올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Fox 샥으로 간건 좋은일인데 풀체인지가 있어서 상품성이 더 좋아지길 바랍니다
보통 픽업들의 오프로더 라인들이 일반모델을 튜닝해서 나오는데
그렇다보면 출시 시기가 조금 늦지요.
18년식 툰드라 일반 모델에서 LED 램프와 능동형 안전장치로 상품성을 높여나왔는데
TRD PRO는 준비가 안되었을거고 전부다 상품성 올라갔는데 고성능 모델이라는 차가 할로겐 램프에 안전장치도 없이 비싸게 파는 것이 면목이 없을 뿐더러 판매량도 미미하니까 조롱거리 되지 말고 그냥 1년 접자고 생각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타코마야 워낙 잘팔리고 TRD PRO도 판매량이 나오니까 바로 대응가능했지만 툰드라는... ㅠㅠ
여튼 이번에 FOX샥 달고 나오니 괜찮을겁니다.
아쉬운 부분은 멀티터레인 셀렉트나 CRAWL 컨트롤이 툰드라에 항상 안달려나온다는것이 좀 아쉽죠...
그걸 달아주려면 랜드크루저나 LX570처럼 풀타임사륜가야하는데 그럼 또 차 가격 10만불 가야되니까 ㅠㅠ
암튼 풀타임체인지는 아직도 한 3-4년 갈 것같이 예상되지만 기대는 해봅니다.
뒷자리 쾌적성은 툰드라가 젤 괜찮았네요
지금 제가 활동하는 포럼에서도 4러너에 툰드라 스노클을 달수있을까로 핫하더라구요 fox schock은 4러너에도 적용되었으니 스노클도 관심이..ㅎ
툰드라 TRD PRO가 해변에서 못빠져나왔다고 슬퍼하던 오너님이 계셨죠.
말씀처럼 2열 공간의 쾌적함은 툰드라를 능가하는 픽업트럭이 없습니다.
아마 타코마 TRD PRO 파츠로 스노클이 나오면 같은 차대를 사용하는 4러너도 적용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다만 조수석 펜더부분을 새로 구입하던가 잘라내던가 해야겠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