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에서 한전부지를 인수한후에 현대자동차의 주가는 전례없이 주가가 하락되었다.
외국인과 주주들이 현대자동차 경영진의 이해할수없는 행태에
주식을 매도해버렸기 때문이다.
구글에서 심재철의원 현대자동차를 검색해보자.
긴말을 쓰지 않게다.
노동신문에 나와있는 제목을보면 "심재철의원 의원사퇴하고 현대자동차에 취직해라"이런 내용이 보인다.
현대자동차와 심재철의원의 관계가 심상치 않다는걸 알수가 있다.
노동자나 국민들에 전혀 관심이 없던 새누리당 심재철의원이 갑자가 자동차세를 개혁하자고 국회에
발안을 했다.
내용은 cc로 매기던 자동차세를 자동차 가격으로 계산하자는 것이다.
얼뜻보면 일리있는 내용이다.
심재철의원의 말대로 자동차 가격에따라 자동차세를 부과하면 피해받는 사람들은 누구일까?
부자들일까? 천만에
아니다.
원래 스포츠카 고배기량 차량을 몰던 부자들은 원래 비싼 자동차세를 비슷하게 내면 그만이다.
하지만 3시리즈 5시리즈 c클래스 e클래스와같은 가격대가 국내 자동차와 비슷하거나 조금비싼
자동차들을 소유한 사람들에게는 많게는 3배의 자동차세를 내야한다.
예를들어 5시리즈경우 39만원이던 현재 자동차세가 심재철의원의 발안이 국회를통과하면 109만원을 내게
되는것이다.
자그러면 왜 갑자기 국회의원 심재철씨는 이러한 말도안되는 법안을 통과시키려는 것일까?
국민을 위한일???
에라이 닝기미
위와같은 법이 통과된다면 소나타차량이나 그렌저같은 자동차를 살경우 자동차세가 현재보다 줄어들고
국산소형차나 저렴한 수입자동차를 소유한 사람들이 중과세를 하게되는것이다.
결국 현대자동차의 한전부지 10조원인수와 국내소비자를 우롱하는 정책으로
회사가 힘들게되어 내수점유율이 70퍼로 하락하여 회사가 손해를보자 그 손해를 저렴한 수입차를 타고다니는
대다수 국민들에게 강압하여 팔려는것은 아닐까?
이상이 자동차세 개혁안이 나온 배경이라고 생각한다.
심재철의원은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현대자동차 이사로 취직하는것이 옳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위의 법이 나쁜이유가 예를들어보면
질이 나쁜 자동차만 혜택을 보게 하기 때문이다.
수입차는 2000cc이지만 5천만원을 내고살만큼 연비가 좋고 오염물질배출이 적으며 또한
기동성이나 순발력 디자인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같은가격의 3300cc제네시스는 물론 좋은차이긴 하지만 배기량대비 효율을 보여주지 못한다.
위의 법이 통과하면 제네시스3300cc나 320d나 비슷한세금을 내거나 더많은 돈을 320d 차량이 내야한다.
소비자들이 당연히 위와같은 법이 있다면 제네시스를 택할것이고 국민의 선택의자유를 억압하는 나쁜 법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특정업체만 이익이 생기는것이다.
국내 자동차의 co2배출량을 보면 한숨이 나옵니다.
일본이나 유럽자동차에 비해 너무 떨어집니다.
그런데 이런 악법이 통과하면 매연차량이 우리나를 더 채울겁니다.
위의법이 통과하면 가격저렴하고 매연물질 쏟아내는 저렴한 수입차 수입이 많아 질겁니다.
또 4대강처럼 이잡게다고 초가삼간 태우실건가요?
세계의 선진국들의 경우 자동차세는 마력과 오염물질배출 기준으로 산정하는데 우리나라만 cc로 내고있죠.
우리나라도 다른 나라들처럼 오염물질과 마력으로 과세하면 과연 국내자동차 탈사람이 있을까요?
심재철의원이 국민을 위해서 자동차세개혁을 하신다고 봅니까?
국회본회의장서 스마트폰으로 누드사진 검색해서 보시다가 기자들한테 딱걸리신분이시며
군부세력이 흥하던 80년대에는 거짓자백으로 동료투사들을 힘들게하고
근래에 한일이라고는 비정규직현대자동차 노조 용역에서 힘으로 제압할때 비정규직노조 폄하하고 현대편들던 분이내요.
내년 선거 앞두고 갑자기 자동차세법 개정하게다고 난리치는 이유가 뭘까요?
개정 가격으로과세 --->세금이 고정되지않고 차량가격이 상승되면 세금도 더올라감.
수입차 비머를 봐봐 10년전보다 더싸다 지금이...
하지만 국내차들한번 봐볼래 10년전보다 차량 가격얼마나 올라는지?
결국은 너나 너 자식이나 이다음에는 다 손해인 악법일뿐이야.
지금 10만원 깍아준다고 좋아해봐야
차를 바꾸거나 시간이지나서 차량가격이 상승하면 훨씬 더많은 세금을 내야돼...
차살 때 세금, 타고 다닐 때도 세금, 휘발유에도 세금... 에라이 국개의원들아.. 니들은 공짜로 타고다니니깐 좋지?
ㄱ ㅐ ㅅ ㅐ 들.... 심재철 이름 꼭 기억하마.
수십조원을 투자한 에너지사업은 석유한통도 국내로 안들어오고 외국회사들에게
돈다 뜯기고 다 접어죠.
국내 1년동안 석유 무료로 나눠줘도 되는 돈이죠???
22조원 사용해서 국내로 들어온 석유 얼마인지 아세요?
1리터도 안들어왔다는거
돌로 쳐죽여야 할놈들이죠.
절대 통과되선 안되겠지만 저런 거 시행되두 다른 국산차 더 팔리고 현기차는 안팔려서 제 꾀에 자기가 넘어갔다고 후회만 하게 해야될 텐데
자동차는 이동수단에 사용되는 소비재로서 재산세와는 별개라고 생각합니다. 즉 운행에 따른 세금을 부과해야 한다고 봅니다.
그렇다면 마력이나 CC 또는 배출가스를 기준으로 세금을 부과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만에 하나 특정 회사를 위한 법이라면 오히려 그 회사를 망치는 결과가 올 것입니다. 우물안에서는 잘 놀지 모르지만 글로벌 경제시대에 결국 도퇴되고 말 것입니다.
너무 관대하다
이놈의 나라는 어디서 부터 어떻게 정리를 해야 할지 도대체가 엄두가 나질 않으니......................
세금은 원래 과표대로 내는 것이 맞고 오래전부터 논의 하던거입니다.
배기량 보다는 과표(차량가격)대로 세금을 내는 것이 맞습니다.
세금은 운영하기 나름인데 몇 백조 날려먹고 왜 국민들에게 부담시키는건지..
수입차량 이제 대중화가 될 타이밍에 뜬금 이법안이 왜나오냐고요 의심 할만하고..
세금이 아니라 보험법부터 바꾸고 세법바꾼다면 한표찍어준다.
누구 떵고나 빨고 살아라
대가리는 생각 하라고 있는건데
어찌 그리 생각이 짧고 무지 하냐 ...
님은 뛰어 쓰기 부터 배우고 지적 하세요
반말도 하는게 아니예요
윗대가리들 부정부패와 정경유착은 없어져야하는데 에휴
그러나 후진국 길 선택하는 모습이
우리들을 언제까지...
애시당초 북미에서 쏘나타나 파사트나
같은 가격(심지어 파사트가 아주 약간 더 쌈)인데 한국서 더 비싼게 문제인거지
수입차 가격이 정상화 되면 될 일을;;
진짜 누구들 말처럼 자발적 노예인가??
덩달아 국산차도 슬쩍슬쩍 올리게하고
5시리즈 가격은 에쿠스랑 비슷한데 뭔소리임?
수입차가격이 비싸다구요?10년전보다 가격이 더저렴하게 파내요.국내 수입차 가격은 전세계에서 최저
대형마켓인 미국보다 싸게 파내요 ㅉㅉ
우리나라 수입차 영업마진 1퍼이하 뉴스에서 나와죠?벤츠빼구요...
어떻게 되겠습니까
화물운수 업자들 다 나가죽습니다
그렇다고 자동차가격으로 세금 내는것도
맞지도 않는거고
비싼차는 당연히 세금 더내야지요...
뭔 말들이 많나?
어차피 중산 서민들은 비싼 외제차 못타고다닌다.
국산차 세금 감세라고 표면적으로 해놨지만 전체 차량 증세라고 해석 하시면 됩니다.
없이 살아서 그른가ㅎㅎ
하지만 이제 저도 이천찌찌 디젤수입차 살려고하는데 불편하네요ㅋㅋㅋ 세금이라는게 여러가지가있지만 수입 2천찌찌들도 자동차세는 국산차랑 동일하게 낸다치지만 취득세는 차값의 7프로로 이미 많이 납부했는데 쫌 억울할꺼같네요 적당한 협의점을 찾길 바랍니다^^
외제차 차 값 내리면 그만인걸 멀그러냐 ㅋㅋㅋ
그리고 좋은차는 적을수록 그가치가 높아지는거야 ㅋㅋㅋ
국민 소나타 5쓰리즈 사면 모해 그냥 흔한차인데 ㅋㅋ
자기가 손해보느냐 이득보느냐를 제일 큰 문제로 생각하면서 아닌듯이 이야기하죠.
취등록세로 많이 냈으니 불공평하다?ㅋ어찌 그리 단순하게 생각하면서 뻔뻔?하게 큰 목소릴 내고 싶은지...ㅋ
재산세같은것도 처음 취득할때 이미 많이 냈으니 이후에 지속적으로 재산에 따라서 많이 내면 불공평하다고 할건가요?
유럽 일부 국가에서 과태료같은것들도 수입이나 재산에 따라 많게 적게 내는것은 좋다면서, 그럼 그런 경우도 소득세 누진개념으로 이미 많이 내고 있으니 수입에 따라 많아지는 과태료,벌금등도 잘못된거라고 비난하시겠네요?ㅋ
보유중에 생기는 수리비 유류비까지 생각하면 재산은 커녕 냉장고 티브이보다 못한 소모품이지.
왜자꾸 자동차를 재산세와 비교하는 애들이 많지.
자동차가 재산세면 에르매스 버킨백 샤넬 백도 재산세 개념으로 보유세 많이 내야하냐?
국산백든 여자들한테 세금걷어서 나눠줘야돼??
저공해차 수입차에 세금더걷어서 공해차타는 애들 세금 메꿔주자.
이게 지금 만들려는 법아냐?
결국은 눈먼돈 만드는 작업
알바풀어 여론 몰이 해서 물타겠지요,
정치가 썩으면 나라 전체가 썩는다
이른바 정경유착이죠 상부상조 얼쑤~!!
그냥 수입차 가격이 국내에 들어오면서 가격이 비싸다는 생각이 먼저들어요
평생 국내차만 타고 다닐생각입니까?
현기는 그저 눈가리고 코푸는거지
땅이나 사제끼고 기술력으로 승부할 생각이 없으니 저런 법안에 기대고나 있고
기본적인 사업마인드 자체가 썩었어
외제차는 출고시기부터 국내차랑 감가상각 자체가 틀립니다 그에따라 세금도 내려줄까요?
과연...
솔직히 더내던 뭘하던 관심없고
국산은 안탑니다. 더군다나 현기차는
죽어도 살맘없구요
이나라는 뭘해도 세금은 존나게 쳐뜯어가네요
악법 이런 개념이 아니란 말이요
미국의 경우 다수의 주에서 이미 자동차세를 취득가액으로 기준으로 하고 있고
일본, 우리나라 등이 배기량 기준이고
유럽의 대다수는 탄소배출량을 기준으로 함
스페인인가 거긴 주행거리를 감안하고
국가정책의 문제지 무엇이 나쁘고 옳고의 문제가 아니란 말이오
각 국에 맞는 사회적, 문화적, 지리적 특성이 세금체계에 반영되는것이지
개거품, 음모이론 주장할 것 없고...
새로운 것이 아니라 이미 우리나라에서 다 검토되었던 얘기요...
MB때 유럽처럼 탄소배출량 기준도 검토하지 않았오...
취득가액 기준 자동차세 논의가 대두되는 것은
앞으로 화석연료에서 전기로 자동차 동력원 전환의 패러다임을 피할 수 없기 때문이기도 하오...
현재 세대 입장에서 개거품 물지 말고 내 자식들이 살아갈 미래세대의 재원을 합리적으로 마련해 줘야 되지 않겠소?
저출산 고령화에 노년층 복지 예산은 어디서 마련한단 말이오...합리적 세금 체계 조정은 피할 수 없는 것이라오
국개의원들이 욕은 존나이 처먹지만
당신보단 여러 다른 경우의 수를 다 검토해 보았을 것이오
정책의 결정이나 제안을 개인의 단편적 시각에서 비판할 것은 아니오
해외 입법례와 운영사례를 더 검토하고 비판하시오
이건 명예훼손 감이오...아무 근거없이 현대자동차와 수상한 동거라니...
먼 썬데이서울 기자도 아니고...
국내산 co2배출량많고 저연비 저렴한 가격차들만 세금이익보지.
세금이란게 공정하고 개선되는 방향으로 만들어져야지.
환경을 더럽히고 기름한방울 안나는 나라에서 연비도 나쁜차량에 세금혜택 그것도 도로세 환경세가 주인
자동차세에 혜택을 준다는게 말이되냐?
누구를 위한 법이냐?
그리고 저런법 통과하면 co2펑펑 배출하고 가격싼 중국차 수입해 팔어야지?
돈조금 내려고 매연으로 쓰레기통이 되는게 소원인건가?
또한 몬가 +가......
웬지 졸라 열씸 살아도 써버럴 팍팍 하다고 남탓 하시겠네 ㅋㅋㅋ
논점은 그게 아닌데
어그로 끌고가니 이해할 수 없기망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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