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조선소 그럼 24시간 일하시면서 안전관리자 없을땐 위험하게 일하고 감시자 있으면 안전하게 일하시나봐요.. 그래서 12년동안 용접만 하신듯하네요.
제가 아는 조선소 다니는 그저 그런분들중에 한분이신듯합니다.
원청에서 개판으로 작업하라고 시킵니까? 위험하게 일하라고 시킵니까?
24시간 일하는 울산에 프로젝트 명이나 알았으면 좋겠네요.
@쉐벌레 아 버튼 잘못 눌려서 이전 뎃글이 지워졌네요.
기사 보면 족장설치하시는분이신데, 위에서 용접똥이 떨어졌다하져 신발 벗다가 족장에서 떨어졌다는데.. 족장설치하는 사람이 족장에서 떨어졌다는게 말이나 됩니까? 벨트는요?? 참 사고나면 원청과 회사의 잘못이라고 얘기하시는분들 평소 얼마나 잘지키는지 의문입니다.
위험해서 작업 거부 해봤습니까? 용접하는데 페인트 하시는거 봤습니까? 공정기긴상 겹치는 도장업무 천지입니다. 다 업체에서 작업 거부 합니다. 도장에서 파워툴작업시작하면 타부서는 그 구역에 안들어갑니디. 안전 도장라인 칩니다 들어오지말라고.. 용접하면 밑에 있지말라고 화기 노랑비닐띠 칩니다. 인친다구요? 걸리면 배에서 내려가야합니다. 불 받침 설치 뒤에서 감시자 한명 화기 기본 2인 1조 입니다. 작업규칙은 업체에서 먼저 다 안지키고 설마 사고날까 무시하고 작업하면서.. 사고나면 원청탓이다?
배운게 잘나지 않아 중공업 오셔서 일하는거 압니다.
정말 술먹고 배에 올라오지마세요. 걸어다니는데 술 내새 풍기는 작업자들 소장 불러서 내려보내고 싶습니다.
뭐하러 일하러 나오십니까? 작업 거부 해보셨습니까? 이니면 연차를 못쓰게 합니까? 그냥 일당 벌러오는거압니다. 출근만 해도 돈주니깐. 저 역시 업체 거쳐서 직영에서 일하다가 선주 된건데, 업체에 작업자들 보면 100중에 80이상은 지들 마음대로 눈에 안봐도 뻔 하기에 원청 편 들어줄수밖에 없습니다. 조선소에서 작업반원이 공기를 생각한다? 터문이 없는 소설쓰지미세요.
공기 추후에 줄여도 줄입니다. 대조립에서 공기 연장된다고 의장공사를 줄인다고요? 발주처에서 잘대 불가능한거 알고있고, 공기를 줄이자는 말은 업체 사장이 직원들 더 딱아 돌려서 다음 공사로 넘긴다음 이윤을 더 만들기 위한겁니다. 공기가 느려지고 빨라진다한들 조선소 업체에서 돈을 더 받고 덜 받고 그런거 없습니다. 지금은 공정진행율 대비로 기성이 입금되기때문에.. 한 7년전에는 덩어리로 계약 일 완료 하면 돈을 받았는데 지금은 덩어리 계약 안합니다. 업체에서 공정진행 못하면 다른 업체 다시 계약해서 물량을 분산 시킵니다. 배 만드는데 몇명 필요할꺼 같습니까? 해양 기본 드릴쉽이나 세미리그 1000명이면 충분합니다. 원청에서 1800명 발주처로 요청합니다. 원청은 그돈으로 2300명쯤 인원 굴립니다.
제가 처음부터 관리하면서 보면 2/3은
@쉐벌레 2/3은 자빠져 놉니다. 담배피고 구석에 박혀서 놀고.. 잔날 술 먹고 아침 허우적대고.. 그것도 걸릴까봐 탱크에 들어가있는사람, 선체 상부 족장위에서 짱박히는 사람.. 엘르베이터 통 바닥에 엘르베이터 밑에 들어가서 자는사람. 보면 과간입니다. 원청에서도 하청을 쪼우는건 이유가 있고, 하청도 쪼이면 그에대한 이유가있습니다. 돈도 한몫하지만, 업무를 하겠다는 의지가 많이 다릅니다. 제가 보기엔 그런 정신이 사고를 만들지 않나 싶습니다. 근골격개운동 화기하시는분들 아시나요? 화기작업은 50분 이상 금지 되어있습니다. 40분 작업에 20분 휴식및 근골격개운동입니다. 그런데 안하시죠? 왜?? 빨리하면 야리끼리로 집에가니깐.. 압니다. 이걸 원청 탓 하지마라는겁니다.
조선소에 일하는건 아니지만 생산법인에 일하는데 정말 아직도 80년도 식인지 궁금하네여. 안전교육 미친듯 하고 선임반장도 다 안전을 최우선 자동화 설비에 센서 정말 많이 달고 라인세팅이나 고치는 동안 설비 전기 끊고 정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데...뭐 그래도 매번 사고는 나네요...이번에도 사고나서 관련 부서 팀장 불구속 되고 회사는 엄청난 벌금...산재 쪽 직원들이 아에 상주해서 안전검사 다 검사하고ㄷㄷ
레이님은 감독의 입장에서 보았을때 니들이 정해진 메뉴얼 대로만 하면 정해진 시스템대로만 하면 되는데 너네가 안전관리메뉴얼 안지켜서 그런거야~ 라고 말씀하시고 그외 조선소 현장 노무자들은 현실은 메뉴얼대로만 되지 않아~ 현장에 나와보면 시스템대로만 될수는 없는거야~ 라고 말씀하시고... 어느 현장에서나 마찬가지지만 영원히 풀수 없는 숙제입니다.
그리고 레이님은 하청에서 시작해서 선주로 가셨으니 아시겠지만 실제 레이님께서 말씀하시는게 실제 현장에서는 많이 힘든 부분이라는 것쯤은 알고 계실겁니다. 위험작업을 거부한다?! 아마 메뉴얼상 위험작업이라 판단하려면 risk assessment 해야하고 risk grade table 일일이 맞춰보면서 점수 내보고 끝내 나온 접수가 몇점인지 봐서 이게 몇등급의 위험작업인지 확인해서 거부하든 말든 해야할텐데 현장노무자가 이걸 할수 있겠습니까? 실제로 하라고 해도 안전수칙메뉴얼 한번 읽어보지 않은 노무자가 태반입니다. 레이님의 말씀도 맞고 현장 노무자의 현실도 틀리다 할수 없다고 봅니다. 허나 다른건 몰라도 님의 다른사람을 무시하는 말투는 조금 거슬리네요..
조선소는 아닙니다만..건설회사 일하는 사람으로써...어느정도 만화와 비슷한 부분이 많긴하나..한가지 확실히 다른건 신참 안전교육 철저하게 시킵니다. 그리고 안전교육자나 안전 담당자가 저렇게 말 안합니다 절대로... 안전이 우선입니다 요즘은...근데 실제로 작업자들이 불편해서, 거추장스러워서, 걸리적거려서 안전장치나 장비들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죠...
나 현대중 Odfjell 선주였습니다. 벨트 안차고 2단 사다리 꼭대기 올라가서 사진한반 박아보이소. 그람 내가 인정해드리께~
제가 아는 조선소 다니는 그저 그런분들중에 한분이신듯합니다.
원청에서 개판으로 작업하라고 시킵니까? 위험하게 일하라고 시킵니까?
24시간 일하는 울산에 프로젝트 명이나 알았으면 좋겠네요.
진짜 현장을 모르나보시네여??
현장가면 어쩔수 없이 위험하게 작업할수 밖에 없는게
조선소 현실입니다...
왜냐면 위험하게 안하면 일을 공사 공기에 맞출수가 없거든요...
기사 보면 족장설치하시는분이신데, 위에서 용접똥이 떨어졌다하져 신발 벗다가 족장에서 떨어졌다는데.. 족장설치하는 사람이 족장에서 떨어졌다는게 말이나 됩니까? 벨트는요?? 참 사고나면 원청과 회사의 잘못이라고 얘기하시는분들 평소 얼마나 잘지키는지 의문입니다.
위험해서 작업 거부 해봤습니까? 용접하는데 페인트 하시는거 봤습니까? 공정기긴상 겹치는 도장업무 천지입니다. 다 업체에서 작업 거부 합니다. 도장에서 파워툴작업시작하면 타부서는 그 구역에 안들어갑니디. 안전 도장라인 칩니다 들어오지말라고.. 용접하면 밑에 있지말라고 화기 노랑비닐띠 칩니다. 인친다구요? 걸리면 배에서 내려가야합니다. 불 받침 설치 뒤에서 감시자 한명 화기 기본 2인 1조 입니다. 작업규칙은 업체에서 먼저 다 안지키고 설마 사고날까 무시하고 작업하면서.. 사고나면 원청탓이다?
배운게 잘나지 않아 중공업 오셔서 일하는거 압니다.
정말 술먹고 배에 올라오지마세요. 걸어다니는데 술 내새 풍기는 작업자들 소장 불러서 내려보내고 싶습니다.
뭐하러 일하러 나오십니까? 작업 거부 해보셨습니까? 이니면 연차를 못쓰게 합니까? 그냥 일당 벌러오는거압니다. 출근만 해도 돈주니깐. 저 역시 업체 거쳐서 직영에서 일하다가 선주 된건데, 업체에 작업자들 보면 100중에 80이상은 지들 마음대로 눈에 안봐도 뻔 하기에 원청 편 들어줄수밖에 없습니다. 조선소에서 작업반원이 공기를 생각한다? 터문이 없는 소설쓰지미세요.
공기 추후에 줄여도 줄입니다. 대조립에서 공기 연장된다고 의장공사를 줄인다고요? 발주처에서 잘대 불가능한거 알고있고, 공기를 줄이자는 말은 업체 사장이 직원들 더 딱아 돌려서 다음 공사로 넘긴다음 이윤을 더 만들기 위한겁니다. 공기가 느려지고 빨라진다한들 조선소 업체에서 돈을 더 받고 덜 받고 그런거 없습니다. 지금은 공정진행율 대비로 기성이 입금되기때문에.. 한 7년전에는 덩어리로 계약 일 완료 하면 돈을 받았는데 지금은 덩어리 계약 안합니다. 업체에서 공정진행 못하면 다른 업체 다시 계약해서 물량을 분산 시킵니다. 배 만드는데 몇명 필요할꺼 같습니까? 해양 기본 드릴쉽이나 세미리그 1000명이면 충분합니다. 원청에서 1800명 발주처로 요청합니다. 원청은 그돈으로 2300명쯤 인원 굴립니다.
제가 처음부터 관리하면서 보면 2/3은
개판도 이런 상개판도 없는게 이곳인데 여서용접만 12년째임 수고
돈이 우선,안전은 저 뒷전.
공사허가 취소시키거나 폐업 시키고
다시는 발 못붙이게 하면 됨
큰일이다큰일
선주사 직원들 돌아다니면서 보안경 안쓰고 다니다 걸리면 뭐라하던데
선주사측 직원이 안전점검하고 다니던데...
저런 문제 안터질텐데..참 희안ㅇ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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