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동차정비쪽 고수분들 고견 여쭙고자 글 올립니다.
볼보 S80 3.2 09년식(10년형) 6만 7천에 14.11월 구입 / 현재 키로수 7만 3천
주말만 타서 거의 키로수 안올라감
사건 요지
1. 12월쯤 운전중 부동액이 다 세고 엔진쪽에서 막 연기가 나서 공업사 들어감
- 부동액이 세서 그렇다고 함 - 센 이유는 호스가 삭아서 그렇다고 함 - 호스 교체 29만원 비용 나옴
2. 지난주 백화점 갔따가 주차장에서 주차하자마자 부동액이 세고 엔진쪽 연기 발생
- 공업사 가서 호스교체 함. 29만원 비용 나옴
두번의 호스교체의 장소가 틀렸음.
첫번째는 호스가 삭았따고 하길래 그런줄 알았는데 두번째는 호스가 삭은게 아니고 터졌다고 하길래
호스의 문제가 아니고 다른 부분의 부품이 고장나서 호스가 압력을 못 견디고 터진게 아닌가 하는 의심 발생
공업사 사장님의 말씀으로는 써멋밸브? 그게 작동을 안하면 압력이 올라가서 호스가 터질수 있다하는데
호스 교체하고 시운전 해보신 후 써멋밸브는 열리는거 같다고.
라디에이터? 뭐 그쪽에 문제가 있으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는데 수리센터로 들어가서 종합점검을 받아보면
확인할 수 있는건지..
써멋벨브 문제다,. 라디에이터 문제다 명확하면 돈이 들더라도 고치면 되겠는데,. 명확하게 뭐가 문제다 하고
답이 안나오는 문제인건지....
현재는 이번주 금요일에 호스 교체하고 차 찾아와서 잠깐씩 타고 다니고는 있는데 2달 간격으로 이렇게 일이 터지니...(2달동안 천키로도 안탔음) 걱정이 되기도 하고 고민입니다.
어떻게 하는것이 좋을까요..
그래서 출력이 안나옵니다 ...조그만 고개도 저단으로 올라야 할정도,,,
일단은 엔진미미가 유리미(느슨해짐)으로 인해서 엔진이 요동치다보면
나마호스 결속부분이 빠지거나 느슨해져 부동액 유출이 있을수가 있구요
그게 아니라면 워터펌프에서 부동액 순환을 못시킴으로인해 ..,나마호스에 과압이 생길수 있습니다.
부수적으로 팬크러치 이상도 점검 해보심이 좋을거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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