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이거는 이명박 시장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외주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으니까요...
서울메트로, 서울도시철도공사 적자라고 인력 강제적으로 줄이고 퇴직시키고
퇴직자들 외주화 회사로 돌리고...
스크린도어 설치할 때에도 최저가로 공사 막하고...
스크린도어는 정비해야할 부품이 많아요...
인력이 많아야 한다는 얘기인데... 다 돈 때문이라는 겁니다.
지하철 공사가 지금 현재 적자인것도 한 몫하구요... 적자라고 노후부품 안 갈껍니다. 쓸 때까지 계속 쓰고 고장나면
그 때 바꾸고...
지금 사람 죽은거에 대한 얘기만 나오는데 근본적으로는 이명박이 싸질러논 똥이 문제입니다.
그리고 지하철 노후장비 교체하는데 돈 쓰게 해주세요...
나중에 고장나면 정비 못했다고 다그치지 말고...
내가볼땐 서울시장이 문제라고봅니다.
스크린도어 사망사고가 벌써 3명째입니다.
저번에 스크린도어 사고났을때 서울시장이 업체바꾸고 안전교육 철저히 시킨다고 했는데
업체도 전혀 안바뀌고 안전교육은 했는지 안했는지 똑같은 사고가 났네요.
서울시장 강남역사건에서는 스티커 보존한다고 지랄할것이 아니고
똑같은 사고 다시는 안나게 해야했다고 봅니다.
@스플레시 1차원이요? 일 터졌다 하면 폭동얘기 하는 건 몇 차원이죠? 이런 걸로 폭동 일으키면 어느 사회가 살아남을까요? 그런 만인의 투쟁 상태의 무법지대가 되면 당장 님은 주변 어느 누구한테도 테러 안 당할까요? 폭동을 막 갖다 붙이는 꼴이 같잖아서 쓴 글입니다. 현실에서 사람들은 뭘 하나요? 더 나은 사회를 위해서 뭘 했나요? 키보드로는 정의 실현 쉽죠.
음...
이거는 이명박 시장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외주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으니까요...
서울메트로, 서울도시철도공사 적자라고 인력 강제적으로 줄이고 퇴직시키고
퇴직자들 외주화 회사로 돌리고...
스크린도어 설치할 때에도 최저가로 공사 막하고...
스크린도어는 정비해야할 부품이 많아요...
인력이 많아야 한다는 얘기인데... 다 돈 때문이라는 겁니다.
지하철 공사가 지금 현재 적자인것도 한 몫하구요... 적자라고 노후부품 안 갈껍니다. 쓸 때까지 계속 쓰고 고장나면
그 때 바꾸고...
지금 사람 죽은거에 대한 얘기만 나오는데 근본적으로는 이명박이 싸질러논 똥이 문제입니다.
그리고 지하철 노후장비 교체하는데 돈 쓰게 해주세요...
나중에 고장나면 정비 못했다고 다그치지 말고...
2인1조,3인1조니 이런게 중요한게 아니고 원청,하청, 뭐 이상한 그런 제도를 없애야 됩니다.
서울 메트로를 위해서 유지.보수 하는 업체면 모두 직영화 시켜야 되고 같은 사업장내에서 종사하는 생산직등의 사원들도 전부 직영화 시키는게 불가능한게 아닌데 계속 그런 말도 안되는 계급화 제도를 만들어놓고 유지하는게 잘못됐다고 봅니다.
직영 직원들이랍시고 같은 사업장내에서 더 위험하고 힘든일하는 하청 직원들보다 3배,5배씩 되는 돈을 받는다는게 얼마나 불공평한 구조입니까?
2호선에서만 사망사고가 일어났다네요...
하청이고 최저가 입찰 때문이라고 뉴스 나오는데
하청 아니고... 최고가 였어도 저런 사고가 안일어났을까요???
스크린도어 수리를 나가면서 누구하나 관련역무실에 알린 사람이 없었다는건 애초에 이미 사고를 예견한 일입니다
또 2인 1조를 지키지 않은 시점에서 사고의 확률이 높아졌고
나이 어린 비정규직만 나가서 일을 한것의 결말인 것입니다...
언제부터 스크린도어 설치했다고 스크린도어 있기던보다 사람이 많이 죽으면 무슨 소용인가? 스크린도어 수주 딴 업체 어딘지 몰라도 뇌물 이빠이 쳐먹이고 독점 공사 했겠지 그 돈 쳐먹은 놈들이 쉬쉬하고 하청놓고 실랄라 팔랄라 대는거고 아 진짜 중국보다 더 답 없는 나라 욕 밖에 안나온다
명복을 빕니다..
노예목숨값 1억~2억...
안전설비 설치하고, 전동차 운행 멈추는 비용 몇십억이상..
뭐가 더 싼가요? 그렇죠..그냥 한명 뒤지는게 싸게먹혀요..
어차피 인구는 넘쳐나고 몇명 일하다 뒤져도 신경안쓰는게 노동부고...산재요? 별로 신경도 안써요..
미국이나 유럽처럼 법망으로 보호받는것도 아니고..
하청의 하청의 하청의 하청이면 비정규직으로 대충 일하다 뒤져야됨..
이거는 이명박 시장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외주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으니까요...
서울메트로, 서울도시철도공사 적자라고 인력 강제적으로 줄이고 퇴직시키고
퇴직자들 외주화 회사로 돌리고...
스크린도어 설치할 때에도 최저가로 공사 막하고...
스크린도어는 정비해야할 부품이 많아요...
인력이 많아야 한다는 얘기인데... 다 돈 때문이라는 겁니다.
지하철 공사가 지금 현재 적자인것도 한 몫하구요... 적자라고 노후부품 안 갈껍니다. 쓸 때까지 계속 쓰고 고장나면
그 때 바꾸고...
지금 사람 죽은거에 대한 얘기만 나오는데 근본적으로는 이명박이 싸질러논 똥이 문제입니다.
그리고 지하철 노후장비 교체하는데 돈 쓰게 해주세요...
나중에 고장나면 정비 못했다고 다그치지 말고...
명복을 빕니다..
스크린도어 사망사고가 벌써 3명째입니다.
저번에 스크린도어 사고났을때 서울시장이 업체바꾸고 안전교육 철저히 시킨다고 했는데
업체도 전혀 안바뀌고 안전교육은 했는지 안했는지 똑같은 사고가 났네요.
서울시장 강남역사건에서는 스티커 보존한다고 지랄할것이 아니고
똑같은 사고 다시는 안나게 해야했다고 봅니다.
사고처리를 하고 있으니 그 밑에 있는 사람들이 배우는게 뭘까요? 책임자의 엄중한 문책 같은
처벌이 이뤄져야 제대로 지시를 내리고 그에 따르는게 순리 아닙니까?
맨 윗대가리가 썩었는데 그 아랫부분은 어떻겠나요? 서울시장도 결국 대통령을 수장으로
삼고 있잖아요.....
썩은 정부국개들이 헬조선을 만든후 국민들도 썩어가고있다.
남탓하지 맙시다. 내탓이지
노예목숨값 1억~2억...
안전설비 설치하고, 전동차 운행 멈추는 비용 몇십억이상..
뭐가 더 싼가요? 그렇죠..그냥 한명 뒤지는게 싸게먹혀요..
어차피 인구는 넘쳐나고 몇명 일하다 뒤져도 신경안쓰는게 노동부고...산재요? 별로 신경도 안써요..
미국이나 유럽처럼 법망으로 보호받는것도 아니고..
하청의 하청의 하청의 하청이면 비정규직으로 대충 일하다 뒤져야됨..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안타까우면서도 틀린게 하나도 없는
현실에 더더욱 마음이 무겁네요...
피지도 못하고 자본가에 의해
운명을 달리하신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같은 생명이 죽었는데
어찌 이리도 푸대접인지
고인의명복을빕니다.
그업체는 메트로직원이퇴직하면서 만든업체군여
결국 시간이지나면 한청년의 희생은
아무도기억못하겠죠
미친것들......
분노해야할곳에 분노하지 않으니 호구취급 받지
처웃지마라 니얘기다
현기 노조 이야기 나옴 지들끼리 까면서 싸우는 니들 말이야
비정규직 계약직이라 힘도 빽도 없다
안타깝습니다.애도를 표합니다.
얘기 끝.
면바기때부터 기업하기 좋은나라 만들자고 하는데 이미 충분하고
이제는 일하기 좋은나라를 만들어야 함.
너무 안타깝다 친구야
그리고 하찮은 일반시민들은...돈앞에선 유죄.. 목숨값을 내놓고 살아야하는 현실..
젠장...언제부터 이렇게 빈부격차에...도덕, 인성보다 돈, 학벌, 권력을 쫓게 되었나..
이거는 이명박 시장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외주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으니까요...
서울메트로, 서울도시철도공사 적자라고 인력 강제적으로 줄이고 퇴직시키고
퇴직자들 외주화 회사로 돌리고...
스크린도어 설치할 때에도 최저가로 공사 막하고...
스크린도어는 정비해야할 부품이 많아요...
인력이 많아야 한다는 얘기인데... 다 돈 때문이라는 겁니다.
지하철 공사가 지금 현재 적자인것도 한 몫하구요... 적자라고 노후부품 안 갈껍니다. 쓸 때까지 계속 쓰고 고장나면
그 때 바꾸고...
지금 사람 죽은거에 대한 얘기만 나오는데 근본적으로는 이명박이 싸질러논 똥이 문제입니다.
그리고 지하철 노후장비 교체하는데 돈 쓰게 해주세요...
나중에 고장나면 정비 못했다고 다그치지 말고...
이명박 시장 측근들 낙하산으로 공기업 사장 내려와서 못된 짓 많이 하고 갔습니다. 아직도 회자되고 있으니...
김대중 노무현 잘한거말함 두드러기남?? 쥐바기처럼 사기질에 측근질 해쳐먹고 나라절단남 그건좋고??
ㅎㅎ
빌어먹을 헬조선 반도! 역겹고, 토나온다!
일당 1주일치 더준다... 그런식으로. 그래야 거래 할수 있으니깐요...
그리고 강남역 포스트잇 추모에 온 여인네들 저 죽은 사람 동정이나 할까요? 살아있을때도 거들떠도 안 봤을텐데....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하루종일 영업은할생각안하고 회사에 처박혀있습니다
걸핏하면 회의하구요 쓸데없는짓만하죠
회사 부도위기입니다
지금 직원들말합니다 그냥 가만히만 있었어도 이렇게는안됐다고
정책내놓는것도 그래요 서민생활모르면 가만히 처있으라고!
하늘나라에서 편히 쉬시기를 바랍니다
서울 메트로를 위해서 유지.보수 하는 업체면 모두 직영화 시켜야 되고 같은 사업장내에서 종사하는 생산직등의 사원들도 전부 직영화 시키는게 불가능한게 아닌데 계속 그런 말도 안되는 계급화 제도를 만들어놓고 유지하는게 잘못됐다고 봅니다.
직영 직원들이랍시고 같은 사업장내에서 더 위험하고 힘든일하는 하청 직원들보다 3배,5배씩 되는 돈을 받는다는게 얼마나 불공평한 구조입니까?
존나 보빨하더만
부디좋은곳으로 가시길..
시체팔이들왜조용하지
다들 수긍하면서 으냥 사는건지~
서울시와 코레일이 관리하는회사로 알고있는데???자신이 책임지는 모습좀 봤으면하네요...
대권에 나가실려면 이런일 책임지시고 해결하셔야지...
명복을 빕니다. 영면하십시요. .,
2호선에서만 사망사고가 일어났다네요...
하청이고 최저가 입찰 때문이라고 뉴스 나오는데
하청 아니고... 최고가 였어도 저런 사고가 안일어났을까요???
스크린도어 수리를 나가면서 누구하나 관련역무실에 알린 사람이 없었다는건 애초에 이미 사고를 예견한 일입니다
또 2인 1조를 지키지 않은 시점에서 사고의 확률이 높아졌고
나이 어린 비정규직만 나가서 일을 한것의 결말인 것입니다...
이번 사건이 사회의 무관심 속에 뭍힌다면 이런 일은 또다시 반복될것이 뻔하단 생각이에요
제발 쓸데없는곳에 헛돈 쓰지말고
이런데 좀 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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