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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6.07.27 21:39 답글 신고
    1. 엑셀을 OFF 했을 때 엔진브레이크로 속도가 줄지 않는 내리막길은 D.
    퓨얼컷 작동으로 연료 공급이 거의 차단됨.

    2. 악셀 OFF 시 엔진브레이크로 속도가 줄어들어 재가속이 빈번한 도로에서는 N.
    N단에서 시동 유지를 위해 연료가 소량 공급되지만 엔진브레이크로 죽은 속도를 올리기 위해
    재가속 시 사용되는 연료량 보다 적음.

    순전히 연비만을 고려했을 때의 경우입니다. 화물기사님들이 위험을 무릅스고 중립주행을 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답글 1
  • 레벨 상사 1 미쿡촌놈 16.07.28 10:04 답글 신고
    DDDDDDD
  • 레벨 소령 1 사랑방손님과그랬군 16.07.28 10:19 답글 신고
    N은 차가 잠시 정차 했을때 쓰는겁니다.
  • 레벨 중위 1 mj프라이드 16.07.28 10:24 답글 신고
    내리막길 중립은. 좀 위험하지 않나요.. 스틱몰때도 3단넣고 내려가는데..
  • 레벨 대위 3 고야나무 16.07.28 10:24 답글 신고
    내리막길이라고 해서 N으로 놓고 내려가단 골로 갑니다! 연비보단 안전이 우선아닐까요?
  • 레벨 중위 1 슈퍼슬림 16.07.28 10:53 답글 신고
    주행중 N. D 자꾸 바꿔주면 나중에 미션에 손상 간다고 들었는데... 진짜 그런가요?
  • 레벨 중위 1 넌내게목욕값을줬어 16.07.28 11:01 답글 신고
    오토차량의경우 엔진브레이크를 거는경우가 아닌상태에서 기어를 중립에 넣었다가 다시 기어를 넣으면 충격이 상당합니다. 한번해보시면 두번다시 안하실겁니다.. 저도 한 10년전쯤에 한번해보고는 중립으로는 안바꿉니다.
    경우에따라서 엔진브레이크는 사용하지만...
  • 레벨 소위 2 욜라뽕다이다이 16.07.28 14:14 신고
    @넌내게목욕값을줬어 요즘차는 안그래요... 내리막에 엔으로 해뒀다가.. 다시 디에 넣어도 1단으로 안들어갑니다
    속도에 맞는 기어로 물려요.
    물론 저는 내리막에서 엔에 넣지 않구요 ㅋㅋ 한번 해봤어요 ㅋㅋ
  • 레벨 소령 2 고구마호박 16.07.28 10:56 답글 신고
    내리막에서 계속 n,d바꾸면 미션 깨진다는소리들었는데요 그리고 내리막에선 n하지말라고하더군요 사고날수도있다고용
  • 레벨 준장 lll부모lll 16.07.28 11:02 답글 신고
    오토에서 중립은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스틱이야 클러치로 디스크를 벌려주니 상관없지만 오토는 동력이 항상 있는 상태에서 빼는거라..
  • 레벨 이등병 카레맛제티 16.07.28 11:20 답글 신고
    우선 D는 엔진과 구동계와 접촉이 되잇는 상태구요 N은 엔진과 구동계측이 접촉이 안된상황입니다. 정차(아이들)시엔 N을 놓으면 엔진과 구동계가 접촉되있을 때보단 마찰도 없고 부하가 덜하니 기름 절약이 되겠죠? 이미 더벙커에서도 계산적인 실험을 했으니 무시할 수 없는 연비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행 중 탄력주행(엑셀 미 전개)상황에서는 전혀 틀린게 탄력주행시에는 엔진브레이크가 걸립니다. 그래서 알피엠이 올라 있지만 구동계가 돌고 있으니 그 힘으로 엔진이 돌고 있는거죠 하지만 탄력주행시 중립으로 했을 경우 탄력주행임에도 엔진은 연료소비로 회전을 합니다. 당연히 구동계와 단절이 됬으니 알피엠 유지를 할려면 연료를 쏴야하니까요. 결론은 아이들시에는 N이 좋지만 탄력주행시에는 오히려 D가 훨씬 효율적입니다. N으로 놓으면 무작정 연비가 좋아지는게 아니라 적당한 시기에 써야 아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 레벨 대령 2 블랙올카 16.07.28 11:24 답글 신고
    골프7세대는 에코모드시
    내리막 평지 상관없이 악셀띠면
    자동으로 중립들어가요~~

    E4 E5 악셀띠면 그냥 E 속도 거의줄지않죠

    그외다른차량도 굳이 n으로놓지않습니다
    저는~~
  • 레벨 소위 1 돌돌이또찌 16.07.28 11:27 답글 신고
    아닙니다. 에코모드더라도 내리막의 경사도에 따라 엔진브레이크가 걸립니다.
  • 레벨 소위 1 돌돌이또찌 16.07.28 11:27 답글 신고
    내리막에서 뉴트럴로 기어를 빼는 것은 미친행동입니다.
    게다가 뉴트럴로 넣다 뺐다 하나, 그냥 항상 물려있나... 미션엔 별로 영향없고,
    기름도 얼마 못 아낍니다. 안전을 담보로 이상한 짓 하지 마세요...
  • 레벨 소위 1 내소원로또1등 16.07.28 11:30 답글 신고
    답변이 많은데 정답은 여기에서 확인해보세요

    http://carstoryweb.tistory.com/3

    간추리자면 상황에따라서 차종,차량 연식에따라서 다르다

    그러나 엔진안전과 안전운전하려면 "d 가 좋다" 입니다.
  • 레벨 상사 1 맘만부자 16.07.28 11:50 답글 신고
    안전을 생각한다면 D 연비를 생각한다면 N 이죠. 다만 상황에 따라 다름.
  • 레벨 중령 3 할배밥상엎어 16.07.28 12:22 답글 신고
    죽고싶으면 N
  • 레벨 중사 3호봉 Herongherong 16.07.28 13:00 답글 신고
    제가 알기로도 화물운전하시는 분들이 내리막구간은 중립으로 운전하셔서 연비절약하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

    예전에 자동차 전문가가 얘기하는걸 tv에서 봤는데요. 미션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중립습관이 좋은건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그치만 뭐 사람이 우선이고 또 생계가 우선이긴 하죠..
  • 레벨 소위 2 욜라뽕다이다이 16.07.28 14:16 답글 신고
    예전 택시탔는데... 택시기사 아저씨 운전하는게 장난아님... 멀리서 신호 걸리면 그때부터 기어 n에 넣음... 신호 바뀌면 d
    내리막에서 다시 n 다시 d ㅡㅡ; 무한반복..
    무슨 수동 운전하는 것도 아니고 ㅋㅋㅋㅋ 뭐하러 오토를 뽑았는지 이해가 안됐음...참 꼴깝을 떨더군요..
  • 레벨 원사 3 오오어어우우어오오옹 16.07.29 18:06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 저도 그랬습니다 ㅋㅋㅋ
  • 레벨 원수 아우라신공 16.07.28 14:38 답글 신고
    연비보다 안전 아인교
  • 레벨 소령 1 꽈트로깜식이 16.07.28 14:38 답글 신고
    스틱 몰때야, 클러치 밟고 중립으로 빼고 그랬지만,

    오토에서 중립이라.??
  • 레벨 대령 3 후후후후 16.07.28 15:04 답글 신고
    90년대 자동차 몰고 다니시나...ㅡㅡ

    요즘 나온 일반차는 그냥 D 로 놓으세요

    머 얼마나 아껴져서 기름부자 되신다구..
  • 레벨 소위 1 웃기다안리 16.07.28 15:44 답글 신고
    내리막은 중립이 잘굴러 가네요. 급한 내리막은 속도가 올라가구요(브레이크 밟아야 속도유지)
    기름도 중립으로 가는게 덜먹는거 같습니다. 대신 한시간 운전하면 중립 운전을 여러번 해야 몇백원 벌겠네요
  • 레벨 중사 2 전능하신하나 16.07.28 16:10 답글 신고
    어렸을때 아버지 오토미션차 그렇게 탔다가...미션오버홀 죄송해요 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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