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D는 엔진과 구동계와 접촉이 되잇는 상태구요 N은 엔진과 구동계측이 접촉이 안된상황입니다. 정차(아이들)시엔 N을 놓으면 엔진과 구동계가 접촉되있을 때보단 마찰도 없고 부하가 덜하니 기름 절약이 되겠죠? 이미 더벙커에서도 계산적인 실험을 했으니 무시할 수 없는 연비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행 중 탄력주행(엑셀 미 전개)상황에서는 전혀 틀린게 탄력주행시에는 엔진브레이크가 걸립니다. 그래서 알피엠이 올라 있지만 구동계가 돌고 있으니 그 힘으로 엔진이 돌고 있는거죠 하지만 탄력주행시 중립으로 했을 경우 탄력주행임에도 엔진은 연료소비로 회전을 합니다. 당연히 구동계와 단절이 됬으니 알피엠 유지를 할려면 연료를 쏴야하니까요. 결론은 아이들시에는 N이 좋지만 탄력주행시에는 오히려 D가 훨씬 효율적입니다. N으로 놓으면 무작정 연비가 좋아지는게 아니라 적당한 시기에 써야 아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전 택시탔는데... 택시기사 아저씨 운전하는게 장난아님... 멀리서 신호 걸리면 그때부터 기어 n에 넣음... 신호 바뀌면 d
내리막에서 다시 n 다시 d ㅡㅡ; 무한반복..
무슨 수동 운전하는 것도 아니고 ㅋㅋㅋㅋ 뭐하러 오토를 뽑았는지 이해가 안됐음...참 꼴깝을 떨더군요..
퓨얼컷 작동으로 연료 공급이 거의 차단됨.
2. 악셀 OFF 시 엔진브레이크로 속도가 줄어들어 재가속이 빈번한 도로에서는 N.
N단에서 시동 유지를 위해 연료가 소량 공급되지만 엔진브레이크로 죽은 속도를 올리기 위해
재가속 시 사용되는 연료량 보다 적음.
순전히 연비만을 고려했을 때의 경우입니다. 화물기사님들이 위험을 무릅스고 중립주행을 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경우에따라서 엔진브레이크는 사용하지만...
속도에 맞는 기어로 물려요.
물론 저는 내리막에서 엔에 넣지 않구요 ㅋㅋ 한번 해봤어요 ㅋㅋ
스틱이야 클러치로 디스크를 벌려주니 상관없지만 오토는 동력이 항상 있는 상태에서 빼는거라..
내리막 평지 상관없이 악셀띠면
자동으로 중립들어가요~~
E4 E5 악셀띠면 그냥 E 속도 거의줄지않죠
그외다른차량도 굳이 n으로놓지않습니다
저는~~
게다가 뉴트럴로 넣다 뺐다 하나, 그냥 항상 물려있나... 미션엔 별로 영향없고,
기름도 얼마 못 아낍니다. 안전을 담보로 이상한 짓 하지 마세요...
http://carstoryweb.tistory.com/3
간추리자면 상황에따라서 차종,차량 연식에따라서 다르다
그러나 엔진안전과 안전운전하려면 "d 가 좋다" 입니다.
예전에 자동차 전문가가 얘기하는걸 tv에서 봤는데요. 미션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중립습관이 좋은건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그치만 뭐 사람이 우선이고 또 생계가 우선이긴 하죠..
내리막에서 다시 n 다시 d ㅡㅡ; 무한반복..
무슨 수동 운전하는 것도 아니고 ㅋㅋㅋㅋ 뭐하러 오토를 뽑았는지 이해가 안됐음...참 꼴깝을 떨더군요..
오토에서 중립이라.??
요즘 나온 일반차는 그냥 D 로 놓으세요
머 얼마나 아껴져서 기름부자 되신다구..
기름도 중립으로 가는게 덜먹는거 같습니다. 대신 한시간 운전하면 중립 운전을 여러번 해야 몇백원 벌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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