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가드 기본 필름으로 하셨나보네요.
어떤 필름으로 하시든 자외선 차단은 기본적으로 됩니다.
중요한건 시안성과 열차단인데요.
보통 많이 하시는 루마 피너쿨(LATI), 스타(ATR) 조합이 제일 무난하시구요.
아무래도 삼성차이다보니, 뒷면 유리 열선 유리는 리스크를 가지고 가셔야할듯 싶네요.
유리를 바꾸실 각오시라면, 필름을 제거해야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덧빵도 생각하셔야 해요.
흠~ 지나다가 답변 드립니다
똑같은 열차단 80% 기준해서 비금속성 필름이 금속성필름보다 원가가 더 비싸요
몇년전만 해도 비금속성으론 불가능하던 열차단율을 건축필름이 차량용필름으로 넘어오면서
80~90% 열차단율요 인기를 끌었는데 지금에 와선 비금속성필름도 충분히 높은 열차단율이 나오기에
저렴한 가격이 아니라면 구지 금속성으로 시공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브이쿨이나 루나마 후퍼나 이스트만이라는 미국의 화학회사가 가진 브랜드이구요
브이쿨,후퍼는 원래 싱가폴 브랜드였는데 이스트만이 인수한거구요
그러면서 그때당시 높은 열차단율로 고급화전략을 더해 조금 인지도가 생긴듯 하구요
열차단만 두고 뭐가 좋다 하긴 뭐하지만 금속성필름은 사실상 차량용이 아닌 건축용으로 적합한 제품입니다
열을 가하면 대부분 터널 무아래 현상이 생기고 그 외 전파장애로 인해 불편하구요
요점만 말하자면 저렴한 가격에 높은 열차단을 원하시면 금속성......
이런저런 불편함 없이 조금은 높은 가격에 열차단 가능한 필름을 찾으신다면 비금속성으로 하시면 될듯 합니다
그리고 반사필름이라 전파장애가 생기는게 아니구 금속성이기에 생기는거에요 ...
@일등내꺼 체육볶음 님이 잘 설명해주셨네요.
설명을 덧붙인다면, 태양열 중엔 복사열이라고 있습니다.
이 복사열이 차체 안에 열을 못들어오게 차단시켜주는데,
열차단 필름으로 시공하셨을 경우엔 유리가 계속 열을 받기에 아무래도 내구성이 약해지지만,
열반사 필름은 복사열이 확실히 많이 줄어듭니다. 열도 적게 들어오니,
연비 및 열차단 기능이 뛰어난거에요.
어떤 필름으로 하시든 자외선 차단은 기본적으로 됩니다.
중요한건 시안성과 열차단인데요.
보통 많이 하시는 루마 피너쿨(LATI), 스타(ATR) 조합이 제일 무난하시구요.
아무래도 삼성차이다보니, 뒷면 유리 열선 유리는 리스크를 가지고 가셔야할듯 싶네요.
유리를 바꾸실 각오시라면, 필름을 제거해야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덧빵도 생각하셔야 해요.
낮에는 전혀 이상 없이 잘 보이는데
유독 터널 들어가면 어두운곳에서 앞 썬팅 부분이 전체적으로 빗물이 말라서 남은 흔적처럼
전체적으로 흔적이 보입니다
시공이 잘못 된건가요?
다만, 금속성분이 있는 필름일 경우 더 심하구요.
이필름 괜찮나요? 가격이 싸서 했는데 ㅋ
사업소가서 몰딩및 창문쪽 부품교체 3번정도 했는데도 안잡힙니다. 이런경우 썬팅시공할때 접착제? 같은게 흘러내려서
안쪽에 굳으면 이럴수도 있다는데 맞는지요.. 부품을 몇번이나 교체하고 해도 비만 오면 소리나네요 1년된 찬데..ㅠ
썬팅 때문같진 않습니다. 썬팅 때문이라면 평소에도 소리가 나야 할텐데 말이죠.
사업소보단 자동차 유리 전문업체에 가셔서 문의하심이 나으실듯 싶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소리가 난다던가 잘 떨어진다던가 시안성 문제가 생길수도 있겠네요.
똑같이 35%로 시공하시면 제 생각엔 20~25% 정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근데 반사필름은 하이패스나 출입카드 인식오류가 자주발생하지않나여 터널에서 무아레현상도 그렇고여
반사필름이 비금속차단필름보다 추천하시는 이유좀알고 싶어여
똑같은 열차단 80% 기준해서 비금속성 필름이 금속성필름보다 원가가 더 비싸요
몇년전만 해도 비금속성으론 불가능하던 열차단율을 건축필름이 차량용필름으로 넘어오면서
80~90% 열차단율요 인기를 끌었는데 지금에 와선 비금속성필름도 충분히 높은 열차단율이 나오기에
저렴한 가격이 아니라면 구지 금속성으로 시공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브이쿨이나 루나마 후퍼나 이스트만이라는 미국의 화학회사가 가진 브랜드이구요
브이쿨,후퍼는 원래 싱가폴 브랜드였는데 이스트만이 인수한거구요
그러면서 그때당시 높은 열차단율로 고급화전략을 더해 조금 인지도가 생긴듯 하구요
열차단만 두고 뭐가 좋다 하긴 뭐하지만 금속성필름은 사실상 차량용이 아닌 건축용으로 적합한 제품입니다
열을 가하면 대부분 터널 무아래 현상이 생기고 그 외 전파장애로 인해 불편하구요
요점만 말하자면 저렴한 가격에 높은 열차단을 원하시면 금속성......
이런저런 불편함 없이 조금은 높은 가격에 열차단 가능한 필름을 찾으신다면 비금속성으로 하시면 될듯 합니다
그리고 반사필름이라 전파장애가 생기는게 아니구 금속성이기에 생기는거에요 ...
설명을 덧붙인다면, 태양열 중엔 복사열이라고 있습니다.
이 복사열이 차체 안에 열을 못들어오게 차단시켜주는데,
열차단 필름으로 시공하셨을 경우엔 유리가 계속 열을 받기에 아무래도 내구성이 약해지지만,
열반사 필름은 복사열이 확실히 많이 줄어듭니다. 열도 적게 들어오니,
연비 및 열차단 기능이 뛰어난거에요.
프리미엄틴팅을 여러차량 경험해보았는데요
v-kool사의 k시리즈랑
솔라가드의 새턴은
어찌하여 필름이나 색상 성능이 같게 느껴지는걸까요?
현재차량은 전면 새턴28/측후면k14입니다.
비전문가인 제가볼땐 그냥 같은 필름같은데 가격은 너무 다르고,
스펙도 같아보여서요^^
04년식 싼타이구요.
차가 연식이 오래되다보니 좋은걸 할 필요가 없네요.
기존 선팅지도 색이바래고 창문끝엔 필름이 벗겨졋네요....
각설하고 요점만 정리해드릴게요.
자외선이랑 열차단만 되는 제품중에서 가격대 저렴한것,
전면 측면 각각 몇%가 적당한지
혹시 선팅시공할때 앞유리 들어내고 하나요??
총 3가지입니다.
루마로 했는데 후퍼옵틱이 더 좋다고 해서.. 무슨 근거인지 모르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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