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났더니 밤새 논란이 많았나보네요...
종결지읍시다...추력을 운운하며 뜬다 얘기하시는분들....추력은 앞에서 공기를 빨아들이고
공기를 뒤로 밀어주어 앞으로 전진하게 해주는 단지 미는힘입니다. 중요한 단어 나왔습니다....앞으로 전진...
비행기는 양력을 받아야 그 양력으로 인해 기류변화가 날개에 영향을 주어 중력을 이기는겁니다..앞으로 전진을 해야
마주치는 공기의 파동으로(맞바람) 날개에 양력을 주어 중력을 이기는겁니다...
단지 추력만으로 뜬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은 바퀴가 떠있다고 생각하는것은 아니지요?...
전제는 컨베이어속도와 바퀴의 구르는속도가 일치한다는 점입니다...
바퀴에 동력이 있든 없든 컨베이어속도와 같다면 제자리일수밖에 없습니다..양력이 없는 단지 미는힘인 추력만이 존재할때는
그럼 제자리이지요..맞바람을 맞을수없어 양력은 존재할수가 없습니다...앞으로 전진을 하던가 아니면 앞에서 맞바람이
불어주어야 양력을 받을수있습니다...
앞에서 거대한 바람이 그냥 일어주면 날수있습니다...
바닥에 뭐가있던 엔진이 가동되면 앞으로 전진하게 되있습니다
바닥이 얼음이든 진흙탕이든 벨트 위든 앞으로 전진합니다
직관력 문제이고 컨베이어 벨트와 바퀴는 함정입니다
비행기 동체에 작용되는 힘은 엔진의 추력과 대기죠
조금이라도 전진한다면..그 전제에서 어긋나는거지요..
그리고 그 대기라는거도 앞으로 전진을 해야 추력을 받습니다
왜자꾸 벨트와 바뉘 때문에 제자리라 하는지...
마찰력 0인 활주로 위에 바킈 없이 동체만 있으면
뜰까요 안 뜰까요?
추력이 있다면
컨베이어가 뒤로 미는 힘을 바퀴가 상쇄시켜버리기때문에,
비행기는 별 문제없이 앞으로 갑니다..
그러면 바퀴가 중간에서 엄청나게 돌아가겠죠,
그럼 컨베이어가 더 미는거아니냐? 하셔도 비행기 추진력에는 크게 작용하는게 아니다,,라고,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express_freeboard2&no=61313
비행기 무게( 바퀴가 지면을 눌러서 바퀴돌아가는것에대한 저항= 컨베이어벨트에서 비행기를 뒤로미는힘 전달되는양)
이 정확하지않기때문에 이런 논란이,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