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판에서 퍼왔습니다.
얼마전까지
모 페스트푸드점에서 점장으로 일하다가 때려치운 사람입니다.
어린나이에 입사해서
나름대로 능력 인정받고 남들보다 빨리 점장을 달았습니다.
이제 점장달고 프라이드도 하늘까지 치솓았던 제가..
2년가까이 점장하다가 도저히 못해먹겠어서 그만두었습니다.
물론 점장 달기 전까지 평탄했던건 아니지만...
이건 뭐...해도해도 너무해서 더이상 못해 먹겠더라구요
몇개 말씀드리자면....
1.얌생이족
- 자기이득 챙길려고 남 괴롭히는 아주아주 더러운 사람들입니다.
제가 일했던 매장은 배달서비스를 하는 그런 매장이었는데 유독 몇몇 집에서 너무나도 자주
'이게 안들어있다' , '케찹이 없다' , '음료가 다 쏟아졌다' 등등 잘못 전달될때가 많았습니다.
그럴때마다 매장 측에서는 죄송하다고 다시 전달 해드린다하면 당연하다는 듯 서비스를 요구하고
원래 받았던 물건도 당연히 가지고 새로 또 받는.....하...지금 생각해도 화가...!
아무튼 그런 집주소들 5개정도 목록 만들어서 눈에 익혔다가 주문들어오면 완전 철저하게 보내도
전화가 옵니다.
그래서 한 번은 '소스가 안들어있다'고 다시 보내달라 하길래 새상품 보내드릴테니 기존에 상품을 회수해서 알바생들 교육용으로 쓰겠다고하니 이미 거의다 먹었다고 가져 갈 것도 없다고 하네요.
'그렇게 다 처먹었으면 괜찮으니까 처먹었겠지 왜 전화한거냐?' 라는 말을 꾹꾹 삼키고 다시 보내드렸죠.
확실히 보내기전에 제가 완벽히 다 확인했는데도 안보내주면 클레임을 걸기때문에 더러워서 피하는 경우가 많아요
2. 충전기 구걸족
- 카운터에 찾아옵니다. 폰 충전해달라고 합니다.
충전기 없다고하면 "서비스가 뭐 이래요!? 그럼 충전 어디서해요!!"합니다.
'나보고 뭐 어쩌라고- 집에가 그지야'라는 말을 삼키며 친절하게 응대해도 서비스불만으로 클레임이 들어오더라구요 하하!!하하하!!!하......
와이파이도 뭐 똑같습니다.
와이파이 없다고하면 서비스 개떡같다고 엄청 뭐라하고 갑니다.
3. 맘충....(소수겠지만 그 소수때문에 개빡)
- "우리애기가 먹을건데 잘좀 만들어주세요~~~~" 하는 사람들 정말....
'애가 먹을건데 왜 페스트푸드를 처먹여!!! 소고기먹여!!!' 라는 말을 꾹꾹 참고 네~하죠
"애 줄건데 좀 더줘~~"라고하면 "더 사세요^^"라고 하고싶지만 참고 또 네~하죠
애줄건데 왜 내가 더줘야하는지.. 내 애야?
그리고 매장에서 애가 울면 다른사람들 밥먹는데 방해가 되죠..
근데.. 안달래주는걸로 뭐라 안하는데, 도대체 왜 애를 더 놀려서 계속 울리는걸까요??
그리고 왜 카운터로와서 애기 좀 달래게 애기 먹을거는 왜달라고 하는겁니까 도대체??
사서드세요 제발 사서.. 내 아들,딸 아니자나요..
4. 해태눈족
- 시력이 많이 나쁜지 쿠폰 사용기간이나 행사진행시간이 눈에 잘 안보이나 봅니다.
안된다고하면 '그냥 해주시면 안되요??' , '그럼 이 쿠폰 어떻게해요? 버려요?'
'내가 안썼냐..? 너희가 안썼지??'라는 생각이 뭉게뭉게.. 계속 우기고 땡깡부리는데
진짜 답답해서 암걸릴거 같습니다.
5. 내가짱족
- 백화점 안에 위치한 매장에서 종종 보이는 진상..
"나 ! 이 백화점 VIP인데!!"라고 시작하면서 말꺼내면 그냥.. 아 진상이구나.. 하는
생각만 듭니다. 백화점이랑 전혀 관계없는 매장이라고 설명해도 4살짜리 어린애마냥
소리 빽!!!빽!!!지르고 난리치는데 .. 내 조카가 더 어른스럽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6. 난'갑' 넌'을'족
- 그냥 뭐..말다했죠.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을 완전 종처럼 부리는 사람들입니다.
사실 이런 사람들때문에 그만두길 잘했다는 생각을 가장 많이 했습니다.
대화의 시작부터 이미 반말입니다.
나보다 나이가 어리든,,많든,, 일단 반말로 모든 주문을하고 반말로 대화를 끝냅니다.
조금이라도 자기 마음에 안드는게 있으면 욕설이 난무하고 진짜 또라이들은 음식을 직원들한테
던집니다.
퇴사를 결심한 날에 제가 대리고있던 여자 알바생이 고객님한테 큰 봉변을 당했습니다.
음료와 제품을 알바생에게 던지고, 세상에 듣도보도 못한 욕설을 난무하길래 당장 튀어가
흥분한 그 사람을 진정시키려고 했으나 도저히 진정이 안되더라구요(욕하느라 정신없었음,이유도 안알랴줌)
제가 점장이라고 하니 타켓이 저로 바뀌었을뿐 욕이 정말 어마어마한데 이유를 몰라 음료에 옷이 다 젖은 알바생한테 물어볼려고 했으나.. 이미 그친구도 우느라 대화불가능...매니저방으로 알바생을 대피시키고 다른 알바생한테 물어보니 고객님은 음료리필을 요구했으나 안된다고 거절을했고 고객님은 계속 해달라고 땡깡피우는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무서운 표정으로 계속 노려보면서 땡깡부리니까 알바생이 쉽게 안넘어갈것 같아서 리필을 해줬더니 "되는데 왜 안된다고했냐?"라며 그 난리가 시작되었더라구요.
솔직히 '겨우 그것때문에 애한테 음료를 부어??'라는 생각이 들었으나..
응대를 잘못하면 100%클레임으로 갈테니 설명드리고 어루고달래고 해도 진정이 안되서....
그냥 저도 싸웠습니다.
그순간 그냥 '아 못해먹겠네'라는 생각이 더 컸던거 같네요.
이새끼 저새끼 오고가고 알바생들 나와서 말리고 주먹다짐만 안했지 거의 전쟁터였습니다.
어찌저찌 사건 마무리되고 바로 상부에 퇴사하겠다고 통보하고 일주일 더 지나고 퇴사했습니다.
본사입장에선 그냥 쨌다고 생각하는게 맞겠죠
점장자리를 대체할 인원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그랬으니..그런데 본사에도 엿먹이고 싶었습니다.
클레임 하나하나 다 매장쪽에만 태클걸고 말도 안되는 클레임이 걸려도 전부 매장 탓만하지
보호해줄 생각도 없어보였거든요.
물론 제가 서비스마인드가 투철한 그런 사람은 아니지만 나름 4년넘게 일해오며 문제 일으킨 적이 단 한번도 없었기에 서비스업이 안맞다고 생각한 적도 없습니다.
그런데 더이상 이 일은 못해먹겠네요 하하..
저 외에도 많인 서비스업 종사자들이 저와같은 스트레스를 받고있다고 생각합니다..(아마)
저는 이런일로 퇴사하게 되었지만 모두들 힘내세요
뭐 어떻게 끝내야 하는거야..모두 화이팅!
아줌매미들 다 줘패버리고싶습니다
진상들
본사에대해 배신감 느낄때임..
저도 핸드폰 및 가전 서비스센터 에서 센터장만 7년가량하다 4월경 퇴사하였습니다.
정말 말도 안되는 민원들 많았지요... 버티다 버티다... 결국 퇴사 결정하였습니다.
이것도 경험이다 좀더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노력하고 버텼으나 결국 포기했습니다...
정말 문제 많습니다...에휴...
다른 서비스업도 시급해 보입니다.
염병할것들이 왕 대우 받을려면 왕 처럼 행동해야지
그지새끼들처럼 행동하면 답이나오나
솔직히 인격장애자이며 정신병자임
꼴랑 돈 몇만원 쓰면서 왕대접 받을려고 함.
요즘은 열에 일곱은 제정신이 아닌듯
항상 직원들에게 손님은 손님답게 해야 손님대접해주라고 교육하고있네요.
손님은 왕이 아니고 손님답게해야 손님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건 그렇다 쳐도 맘충에서 이해가 안가네요.
"우리애기가 먹을건데 잘좀 만들어주세요~~~~"
어린 아이 혹은 초딩 혹은 중딩? 누군지 지칭이 안된상태이고 자기 아이가 먹을음식이니까 부탁하는거 아닙니까?
햄버거에 19금 달려있습니까? 식사가능연령이 달려있습니까?
글쓴이가 아이 낳고 어디가서든 아이가 먹을꺼니 잘 부탁합니다 부탁하지 마세요.
헛소리 같습니까? 다른 사람을 넣어서 해볼까요?
"우리어머니가 드실건데 잘좀 만들어주세요~~~~"
'어머니가 먹을건데 왜 페스트푸드를 처먹여!!! 소고기먹여!!!'
"우리할아버지가 드실건데 잘좀 만들어주세요~~~~"
'할아버지가 먹을건데 왜 페스트푸드를 처먹여!!! 소고기먹여!!!'
"고아원 아이들이 먹을건데 잘좀 만들어주세요~~~~"
'고아원 아이들이 먹을건데 왜 페스트푸드를 처먹여!!! 소고기먹여!!!'
애들은 햄버거 먹으면 안됩니까? 음식점에서 잘 부탁하면 안됩니까?
"우리애기가 먹을건데 잘좀 만들어주세요~~~~" 갑질하는 말투도 아닌데
잘 만들어달라고 부탁한번 못합니까?피해망상 쩌네요
다른건 모르겠지만 글쓴이가 사장이라고 하면 음식점에서 이런마인드 가진 종업원 쓸지 생각해보세요.
25개월 아이한테 햄버거 먹입니다. 한달에 한두번정도 줍니다. 좋아하니까요.
다른 음식 골고루 좋은거 잘 먹이고 있습니다. 한달내내 햄버거 사먹이는 맘충만 봤나보네요.
요즘 노키즈까페(아이동반시 입장못함)가 점점 늘어가는 이유중하나죠
글의 요지가 무엇인지 파악이 안되세요?
뭘 어떻게 신경써줍니까?
정해진 레시피대로 만드는건데
그럴꺼면 직접 재료사다 만드세요
저도 백화점 근무경력 3년 있습니다.
그것도 90년대에...
생각만해도ㅠㅠ
분노가 대를 이어 갑니다. 합리적으로 생각하고 인내해야 대물림을 안하겠죠
유아기때부터 어른의 거짓말에 노가 나면 저렇게 됩니다.
본사로 클레임..
우리나라 자영업시장이 망한 가장 큰이유는 프랜차이즈 때문입니다.
프랜차이즈가 없어져야 자영업이 살고 진상도 없어져요~
퇴사합니다.
궁금해요? 궁금하면 ㄲㄲ
중국집서 지가 매운짜장 시켜놓고 반쯤먹고는 맵다고.. 안매운짜장 다시달라고 개진상부리는놈도있고 화장품가게 하시는분인데 젊은여자손님이 20여만원치 화장품사가지고 나가서 집에가는길에 잃어버렸다고 다시달라고 한시간동안 개진상 부렸다는년도있고 .. 진상은 남녀노소가 진짜없음
제가 생각하는 서비스업의 유일한단점. .
감정노동.. 그것외엔 그 어느직군보다 많은부분 좋다고봐요
저는 체념하고 일합니다. .
저도 서비스업이라면 서비스업이다보니
에혀..
그런대 정말 저번에 멕도에서 케텁안챙겨줬어요.
그래서 다음배달주문에 저번에 케첩없던대 케첩필히챙겨 주세요. 라고 써줬더니 10배로 주시더군요;;; 총20개;;;
그냥 그랫다구요.
서비스 우리나라에선 답없습니다..
서비스업하는 사람은 사람아니냐? 정도껏해야 받아주지
몇달전에 대통령도 진상이였는데..
대부분 가난한사람이 주고객인 곳이 헬 입니다.
비행기도 국적기 아시아나, 대한항공보다 저가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등등이 훨씬 진상많습니다
힘내세요
사건때 많은 분들이 갑질에 분노하셨었죠
전 매번 매일 갑질에 당하고 살아서 그려려니 합니다 후우....
맛이 없어서 못먹겠다 환불해달라고ㅋㅋㅋㅋ 코스트코는 규정상 민원인이 환불 요청을 하면 해주는 시스템이 있지만. 정도껏해야지 ㅉㅉㅉ 나이 쳐먹고 1만원정도 하는 족을 사서 거의 다 쳐먹고 환불이라니..ㅋㅋㅋ
꼭 그런 인간들이 잘사는것도 아니죠 ㅋㅋㅋ 평생 찌질하게 살다가 무덤에 갈 팔자들이죠.
그 뒷치닥거리는 알바생들이나 직원들 몫이죠.
즉 힘없는 사람들만 개고생하는겁니다.
저도 서비스 직종하고 있지만 특히 프랜차이즈점들이 심합니다.
암걸려요.
이젠 저런 진상짓 하는 사람들은 업무방해죄로 고소를 해버려야 저런짓을 안 하죠.
안녕하세요. 수고많으십니다. 빈말이라도 상대방 듣기 좋은말 한마디만 건내보세요.
손님으로가서 왕노릇하면 진상소리듣는건 당연한거고, 오히려 높여주면 어린알바한테도 대접받습니다.
거짓없이 실제로 편의점에서 한번, 맥도날드에서 한번 서비스도 받아봤습니다. 말한마디로요.
참고로----서비스는 달라고하는게 아닙니다---- 말이나 행동으로 자연스레 오는겁니다^^
1.주문해서 먹어보고 입맛에 안맞으니 바꿔달라 이맛이아니다 합니다..업장마다 레시피가 조금씩다를수 있는데...
2.손님들 빠지는 시간에 특히 계산할때 뒷사람 기다리는데 4만원치 먹고 8천원씩 5명 더치페이 카드계산합니다..당연히 웃으면서 해드리지만 뒷사람들 짜증나는 표정보며 괜히 눈치보입니다.
3.계산할때 서로 내겠다고 밀고당기고 카드뺏고 서로 이걸로 해주세요!! 막이럽니다 근데 그렇게 하는분들금액보면 대부분 소액입니다 ㅎㅎ 저도 이럴때가 있었지요...지금생각하면 좀 부끄럽네요
서비스업 관계자분들 힘내세요
어쨌든 서비스업이니까요...이렇게 생각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처음에는 꾹꾹 맘속에 눌러담았지만
갑을 이상 인격모독하는분에게는
'죄송합니다 자존심을팔지는 않습니다'
하네요...
매번 그런게 아니라 진상 아줌마가 알바생에게 막하기에 그랬습니다.
그후로 저는 묵비권 행사에 둔한척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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