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학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1번쨰 문제는 수열이라고 하는데 다시말하면 수나열의 규칙을 찾는거입니다 1번 문제는 자 이숫자들이 어떤 규칙을 가지고 나열되어있는데 그 규칙을 찾아봐 하는 거입니다 (보틍은 등차 계차 피보나치등 고등수학에 나오는거구요 몰라도됨 이건) 1번 문제의 규칙은 차 입니다. 다시말하면 앞숫자를 뒤숫자에서 뺴면 밑에 숫자가 나오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보통 - 의 개념떄문에 위규칙이 적용이 안되는데 아마 초등수학이라 -의 개념을 걍 큰수에서 작은수 를 뺸다란 정의를 전제하에 문제 기출을 한거 같습니다
3번 문제는 미지수의 1차 방정식입니다 쉽게 말하면 . 모르는 수를 님이 좋아 하는 기호로 표시하는겁니다 모르니까요
방정식의 기본은 미지수와 식이 같으면 풀수있습니다 (예를 들면 미지수 2개 식 2개가 나오면 미지수를 다 구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세토막으로 잘랐으니 우리가 모르는 미지수 3개를 만들면 됩니다 여기서 미지수(모르는수)를 만들면 됩니다 3토막이니 어린이가 이해하기 쉽게 수박 귤 참외 로 합시다 여기서 3개의 미지수가 나옵니다
위 문제에서 두도막 길이가 같으니 수박과 귤은 같다 란 식이 나옵니다 . 한개는 2/3 니까 참외는 수박또는 귤보다 2/3 입니다(크기로 해도되고 무게로 해도되고 맛있게 생긴 정도 ? 이렇게 편하신데로 해석해도됩니다)
위 식에서 우리는 수박과 귤의 맛있는 정도는 같고 수박 또는 귤보다 참외가 2/3 정도 맛있습니다
위 조건을 토대로 식을 만들면 1.수박+귤+참외=3.2 입니다 2. 2/3참외= 수박
3. 2수박+2/3수박=3.2 여기서 수박,귤은 1.2 참외는 4/5 입니다 4/5는 0.8 입니다
초등수학의 수열 기본은 더하고 뺴고 나누고 곱하고 입니다 보통 초등 수열문제는 여기서 끝나구요 특이한 경우는
이런 수열도 있습니다 1 2 3 5 8 11 19~ 등 이게 앞의 두수를 더해서 다음수가 나오는 피보나치 수열입니다
1 2 3 4 5 6 7~ 이수열은 앞의 수에 +1을 해서 다음수가 나오는 등차 수열입니다 (여기서 +1을 하는 수 도있고 2,3,4,5,6~ 등 을 더해서 뒤의 수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2 4 8 16 22 ~ 이 수열은 곱하기 2를 해서 뒤의 수가 나오는 경우 2뿐만아니라 분수 소수 등 여러수를 곱할수도있습니다 이수열을 등비 수열이라고 합니다 (용어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초등수학은 생각을 많이 하는 창의적인 문제를 많이 풉니다
모르는 수를 abcd등 또는 가나다라마 등 미지수를 설정하고 문제의 조건을 토대로 식을 만드시면 쉽게 푸실수 잇습니다 화이팅 여기서 방정식의 조건은 미지수와 식이 같아야 나머지 미지수를 구할수 있다는 겁니다 미지수와 식의 개수가 틀리면 잘못된 방정식입니다
근데 제가 알려주면 도움이 안될거에요 혼자 푸는 연습을하세요
위로주 한잔 하시게
나머지 두갠 귀찮..ㅜㅜ
큰거부터 따져서 한쪽에 0.5두개 놓으면 다른쪽에 나머지 합쳐도 1을 못넘으니 0.5하나 올리고, 0.1을 0.5접시로 하나라도 올리면 나머지 합쳐서 0.6못만드니 0.1을 반대편접시에 다섯개 올리고, 0.01 아무데나 올리고, 그담은 직관적으로. 0.5쪽에 0.005세개 놓아 0.515맞추고,
0.51쪽에 0.001다섯개 놓아 0.515 맞추는게 최대일듯
2. 0.515
3. 0.8
0.07 0.21 합치면 0.8 입니다
맨윗줄의 두수의 차가 두번째줄 숫자
두번째줄의 차이가 세번째줄 숫자네요.
3:3:2니까
1.2:1.2:0.8
이렇게 되네요.
1번쨰 문제는 수열이라고 하는데 다시말하면 수나열의 규칙을 찾는거입니다 1번 문제는 자 이숫자들이 어떤 규칙을 가지고 나열되어있는데 그 규칙을 찾아봐 하는 거입니다 (보틍은 등차 계차 피보나치등 고등수학에 나오는거구요 몰라도됨 이건) 1번 문제의 규칙은 차 입니다. 다시말하면 앞숫자를 뒤숫자에서 뺴면 밑에 숫자가 나오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보통 - 의 개념떄문에 위규칙이 적용이 안되는데 아마 초등수학이라 -의 개념을 걍 큰수에서 작은수 를 뺸다란 정의를 전제하에 문제 기출을 한거 같습니다
방정식의 기본은 미지수와 식이 같으면 풀수있습니다 (예를 들면 미지수 2개 식 2개가 나오면 미지수를 다 구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세토막으로 잘랐으니 우리가 모르는 미지수 3개를 만들면 됩니다 여기서 미지수(모르는수)를 만들면 됩니다 3토막이니 어린이가 이해하기 쉽게 수박 귤 참외 로 합시다 여기서 3개의 미지수가 나옵니다
위 문제에서 두도막 길이가 같으니 수박과 귤은 같다 란 식이 나옵니다 . 한개는 2/3 니까 참외는 수박또는 귤보다 2/3 입니다(크기로 해도되고 무게로 해도되고 맛있게 생긴 정도 ? 이렇게 편하신데로 해석해도됩니다)
위 식에서 우리는 수박과 귤의 맛있는 정도는 같고 수박 또는 귤보다 참외가 2/3 정도 맛있습니다
위 조건을 토대로 식을 만들면 1.수박+귤+참외=3.2 입니다 2. 2/3참외= 수박
3. 2수박+2/3수박=3.2 여기서 수박,귤은 1.2 참외는 4/5 입니다 4/5는 0.8 입니다
그렇게까지 ㅋㅋㅋ ㅎㅎㅎ
a 0.001은 8개 , b 0.05는 3개 , c 0.01 은 1개 , d 0.1은 7개 , e 0.5는 2개
이문제는 걍 a부터 한저울에 올려나서 나머지 추를 반대에 나더서 무게수평맞추는 문제 입니다
결과 2b= d , 5d=e 이렇게 2개 나오네용 그래서 0.6입니다
이런 수열도 있습니다 1 2 3 5 8 11 19~ 등 이게 앞의 두수를 더해서 다음수가 나오는 피보나치 수열입니다
1 2 3 4 5 6 7~ 이수열은 앞의 수에 +1을 해서 다음수가 나오는 등차 수열입니다 (여기서 +1을 하는 수 도있고 2,3,4,5,6~ 등 을 더해서 뒤의 수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2 4 8 16 22 ~ 이 수열은 곱하기 2를 해서 뒤의 수가 나오는 경우 2뿐만아니라 분수 소수 등 여러수를 곱할수도있습니다 이수열을 등비 수열이라고 합니다 (용어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초등수학은 생각을 많이 하는 창의적인 문제를 많이 풉니다
모르는 수를 abcd등 또는 가나다라마 등 미지수를 설정하고 문제의 조건을 토대로 식을 만드시면 쉽게 푸실수 잇습니다 화이팅 여기서 방정식의 조건은 미지수와 식이 같아야 나머지 미지수를 구할수 있다는 겁니다 미지수와 식의 개수가 틀리면 잘못된 방정식입니다
그래도 저같이 무식헌놈과는 다른세계에 사는것 같은ㅋㅋㅋ인생사가 이렇게 수학처럼 풀면 답나오는 삶이면 좋겠어유 ㅎㅎ
오징어님에게 크나큰 박수를 짝짝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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