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고들 많으십니다. 보배님들 여러분...
저는 2003년식 트라제 XG 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도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현대차이지만 최근 부산 산타페 사고로 너무도 마음이 무겁습니다.
해당 차량과 동일한 부품과 파워트레인이 제차라는 점에서...
그리고 여러 언론에서 방송(최근 SBS까지)에서 문제 제기를 하는데도 현대차의 똥배짱은 정말 놀랍더군요.
제가 2~3개월전 본 차량의 고압펌프 교환을 위해 현대정비소에 갔더니만 누유가 아니라고 거절하더군요.
일단, 넘어갔습니다. 너무 직원들이 왕강하더군요... 인성, 서비스마인드 없습니다. 이제 기대도 안합니다.
SBS 방송 후 오늘 다시 현대차 고객센터(080-600-6000)에 문의하니 담당직원 1시간 정도 있다가 연결된다해서
제가 사는 지역 전화번호로 담당자 전화가 오더군요... 30분 가까이 정말 싸웠습니다. 어이없이... 요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나의 전제조건 : 어차피 안해줄꺼 아는데 어떻해든 잠재적 위험을 안고 차를 못타니 교환 받고싶다.
2. 현대차 직원 전제조건 : 어차피 안해줄꺼니 니가 뭐라고 씨부리든 누유가 없으면 교환 안해준다.
출발은 이렇게 했습니다.
- 나 : 그러면 각종 언론에서 그렇게 문제가 있다는데 내가 잠재적 위험을 안고 타야 하나? 교환 부탁드린다.
- 현대차 : 다른 사람들은 아무도 문제제기 안하는데 고객님만 그러면 고객님 욕심이다. 형평성에 어긋난다.
- 나 : (ㅁㅊ ㅆㅂ...) 그럼 형평성에 맞게 리콜을 하면 되는데 안해주지 않냐? 사고나면 누가 책임지냐?
- 현대차 : 사고가 난다는 보장도 없고 미래일을 어떻게 예상하느냐?
- 나 : 그럼 사고당한 사람은 미리 알고 사고가 나느냐? 그 사람들도 모르고 사고 난건데 난 이미 알고 있으니 교환해달라~
- 현대차 : 당신한테만 해줄 수 없다...
- 나 : 모든 소유주한테 연락해서 교환하라는 리콜을 안해주니 이러는거 아니냐... 알면서 타라고?
- 현대차 : 국토부한테 따지라...
- 나 : 그리고 개선품이 나온걸로 아는데 문제가 있으니 개선품으로 교환하는 거 아니냐?
- 현대차 : 개선품 이런거 없다............... (헐~~~)
- 나 : 확실하냐? 개선품 없는건가? 장담하냐./.?
- 현대차 : 내가 알기론 없다. 그리고 보쉬가 만든 부품이 문제인데 왜 우리한테 따지냐/.....
- 나 : (어이없음....),
- 나 : (마음을 다시 가다듬고...) 지금 트라제 같은 경우 40% 가까이 교환되었다는데... 파는 물건이 40%나 문제있는게 정상이냐?
- 현대차 : 나머지는 괜찮으니 교환을 안한거다....
결국 문제가 있다는건 스스로 인정... 근데 안된단다..이게 무슨 개같은 논리냐
이런저런 논쟁으로 저랑 싸웁니다. (글로 표현된거지... 말투는 한판 붙자식... )
다시 고객센터 전화해서 제대론 된 직원연결해 달라고 했지만... 기대는 안합니다...
그래서 저는 아직 교환 못한 약 60% 안에 있는 (현대차직원이 말하는 문제없는)차량을 몰고 있네요... ㅠㅠ
보배님들... 더욱 더 공론화 시켜 현대차의 이런 폐악스러운 짓을 처단해야 합니다. 힘을 냅시다~~~!!!!!
※ 아래의 그림은 최근 방송분에서 현대차=국과수의 미친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약간 스압있음....
ㅡㅡ
같은 엔진과 같은 미션을 사용하는 트라제와 싼타페(오리지날 SM)에서 알게 모르게 무상교환 및 수리 제법 해줬습니다.
역시나 아는 사람들만 그 혜택을 누렸죠.
일단 몇가지만 말씀드려 본다면...
미션 무상교환(미션 내부의 유성캐리어 문제로 인한).
알터네이터(흔히 제너레이터, 발전기라고 부름) 무상교환(출력 전압의 불안정으로 인한).
LSD 무상수리 및 교환.
하부 1차 배기관 교환(흡기와 연결되는 1차 배기관부위 그물망처럼 생긴 밸로우즈의 파손 등의 불량으로 인해).
트라제 뒷쪽의 양쪽 휠하우스 부식 무상수리 및 교환(아시다시피 녹 발생으로 인한 부식파손).
리어트레일링암 무상교환.
하부부식 무상수리.
리어에어컨(중신형 이후 히터와 에어컨 바람 조정해주는 부품 불량으로 인해) 무상수리 등등
동호회 또는 기타의 방법을 통해 알아보시고 잘해주는 블루핸즈에 가서 교환하시면 됩니다.
진짜 상세히 확인은 커녕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교환해 주는 곳도 있어요.
또는 오늘부터라도 고압펌프 주변에 경유 좀 뿌려주세요.
며칠뒤에 블루손모가지 가서 교환 받으시면 됩니다.
그것도 안되면 현대자동차정비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진상(사실 진상이 아니라 당연한 요구 권리 입니다) 한번 치시구요.
솔직히 거의 모든 트라제와 싼타페 차량의 고압펌프 주변은 헤드 잠바가스켓에서 나온 오일 또는 경유로 인해 오염이 되어 있습니다.
그게 확실하게 고압펌프에서 유출된 것인지 단정 지을순 없지만요.
하지만, 고압펌프의 겉으로 유출되는 경유보다 더욱 문제가 되는 것이 사실상 겉으로는 보이진 않지만 고압펌프 내부에서 유출된 경유가 엔진오일에 혼입이 되어 급발진이 발생하는게 문제 아니겠습니까...
고압펌프 외부에 경유가 유출이 되건 말건(아무리 겉으로는 멀쩡해도) 개선된 제품으로 무조건 교환해줘야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