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포스코와의 협업을 통해 가볍고 단단한 쿼드프레임을 개발했는데요. 이는 세계 최초의 시도이기도 합니다. G4 렉스턴에 처음으로 적용된 쿼드프레임에는 1.5기가파스칼(Gpa) 기가스틸이 사용됐습니다. 기가스틸은 1㎟당 10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데요. 쉽게 말해, 10원짜리의 동전 크기(1㎠) 면적의 철로 10t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수준의 강판인 것이죠.
또한 590MPa급 초고강도강을 세계 최고 수준인 63%를 적용, 차체 강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면서 충돌 시 탑승자의 안전공간을 최대한 확보합니다. 동시에 알루미늄보다 가벼운 기가스틸 때문에 고연성까지 확보, 경쟁차 수준 이상의 경량화를 달성했습니다. 충돌 에너지의 흡수는 높이면서 무게는 대폭 줄인 것 이것이 G4 렉스턴의 위대한 혁명 중 하나입니다.
마찬가지로 후방 트렁크 부분을 잘 찌그러지게 설계하여 완충재로 사용합니다.
그러나 SUV및 해치백 같은 차량에서는 후방충돌시 완충재로 사용할 튀어나온 부분이 없으므로 (트렁크 리드 짧음)
뒷자리 탑승 승객 보호를 위해 강한 스트럭쳐 보강을 하여 설계하게 됩니다.
따라서, 올바로 설계되었다면, suv의 전면부는 후면부 대비 당연히 많이 찌그러져야 제대로 설계된 차 입니다.
렉스턴 짱짱
하지만 저거보니 속은 비워있는듯
아님 지포가 겁나 튼튼하던가
G4렉스턴 2017 KNCAP 1등급
쌍용자동차는 포스코와의 협업을 통해 가볍고 단단한 쿼드프레임을 개발했는데요. 이는 세계 최초의 시도이기도 합니다. G4 렉스턴에 처음으로 적용된 쿼드프레임에는 1.5기가파스칼(Gpa) 기가스틸이 사용됐습니다. 기가스틸은 1㎟당 10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데요. 쉽게 말해, 10원짜리의 동전 크기(1㎠) 면적의 철로 10t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수준의 강판인 것이죠.
또한 590MPa급 초고강도강을 세계 최고 수준인 63%를 적용, 차체 강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면서 충돌 시 탑승자의 안전공간을 최대한 확보합니다. 동시에 알루미늄보다 가벼운 기가스틸 때문에 고연성까지 확보, 경쟁차 수준 이상의 경량화를 달성했습니다. 충돌 에너지의 흡수는 높이면서 무게는 대폭 줄인 것 이것이 G4 렉스턴의 위대한 혁명 중 하나입니다.
모든 차량은 충돌시 승객 보호를 위해 전방 본넷 부분을 완충재로 사용합니다.
세단같은 충분한 트렁크 길이를 갖는 차량은, 후방충돌을 대비하여,
그러나 SUV및 해치백 같은 차량에서는 후방충돌시 완충재로 사용할 튀어나온 부분이 없으므로 (트렁크 리드 짧음)
뒷자리 탑승 승객 보호를 위해 강한 스트럭쳐 보강을 하여 설계하게 됩니다.
따라서, 올바로 설계되었다면, suv의 전면부는 후면부 대비 당연히 많이 찌그러져야 제대로 설계된 차 입니다.
이런 기본적인 원리도 이해하지 못한 채 그저 조회수 올리고
스스로 부끄러워할 줄 알아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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