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선 유게에 질문 글 죄송합니다.
1월말부터 간이과세자로
쇼핑몰 겸 오프라인매장 사업을 시작했는데요
아직은 쓰는 비용만 많을 뿐 매출이 거의없고
직원을 한 명쓰지만 4대보힘은 차후에 계획
중입니다
여기서 질문입니다
저의경우 회계사무소에 기장을 맡기는게 좋을까요??
고민하는 이유는
-말씀 드렸듯이 아직은 영수증 잘 모으고
간편장부 정리만 잘 해놓으면 안맞겨도
될거 같은데
내가 정리 하는게 틀린게 없는지 판단이 안되고
(예를 들어 적격증빙 여부 등등)
간간히 회계 관련해세 궁금한게
있을 때 빠르게 답해 줄 사람이 없어 아쉽습니다
저같이 고민하셨던 경험이 있으셨거나
조언해 주실분 답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는 약후방 조공짤 이예요.
.
.
.
.
.
.
.
.
.
.
.
.
.
.
.
,
.
맡기는게 속편합니다.
수입이 좀 커지면 맡기시구요
명심하십셔
사장님 같은경우 그럴일은 거의 없으실거 같구요
자료같은거 보내주시면
한번 봐드릴게요~~^^
일반사업자 과세전환이 언젠가는 하실거니깐..
대리기장도 괜춘해요..^^
사실 얼마안하니깐
직원분 4대보험 들어가면 그 때가서 정가 이야기 해보세요.
세무 지역마다 협회가 있지마는 정가가격 있는데 가격 낮춰주고 그러더러군요.
일반과세로해도
지금으로서는
상관없겠는데요
부과세 환급도 있고
홈텍스 가입하시고
지출증빙 철저히 하시면
혼자하시기 간단합니다
정 뭣하시면
가까운 세무사 찾아가셔서
아직 매출이 미비하니
월 기장료 최하로 하자고 하셔요
6만원정도 되실겁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