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로메오 - 자우버팀의 C37 차량. 작년에는 제작년 페라리엔진을을 써서 완전 나가리였는데
올해는 알파로메오를 타이틀스폰서로 물고 최신형 페라리엔진을 씁니다. 그래도 밑바닥에서 놀껄로 예상됨..;;
르노F1팀의 RS 18.. 작년에는 엔진 신뢰성 문제로 르노는 물론 같은 엔진을 사용한 레드불과 토로로쏘도 개죽을 쒔습니다.
올해 파워유닛에는 신뢰성향상과 퀄리파잉에서의 특별한 모드를 준비했다고 하는데 과연.. F1에 다시 입성한지 몇년 안되니
차츰차츰 노하우를 쌓아가면 중상위권 다툼은 가능하리라 봅니다.
윌리엄스 - 마르티니 레이싱팀의 FW 41..
전통적으로 포스인디아와 함께 직빨에 목숨을 거는 팀이었는데 에어로다이나믹관련 인물도 영입하고..
F1머신 운용에 관해서는 상당한 노하우를 가진 팀인만큼 올해 가장 기대하는 팀이어야 합니다만
결정적으로 드라이버가 믿음이 안갑니다. 어리버리까는 데뷔2년차 랜스 스트롤과 F1에 처음 데뷔하는 시트로킨까지...
펠리페마싸의 은퇴가 아쉽네요.
레드불 에스턴마틴F1팀의 RB 14입니다. 저놈의 개미햝기노즈는 어떻게 좀 안됩니까...ㅡㅡ
어쨌던간에 작년 시즌 초반에는 그놈의 르노 파워유닛때문에 개죽을 몇번 쒔습니다만
꾸역꾸역 엔진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시즌 후반으로 갈수록 날아다니는 레드불의 특성상 후반에는 상당히
위협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올해 차량은 크게 변화된 모습은 안보입니다만 레드불이 만만치 않은 팀이고
V8엔진시대에서는 에어로다이나믹으로 다른팀들을 쳐발랐기 때문에 페라리나 메르세데스가 가장 경계하는 팀이기도 합니다.
올해도 물론 상위권에서 페라리와 메르세데스에게 스트레스 이빠이를 선사할껄로 예상됩니다.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팀의 W09 EQ+..
V6터보시대를 찜쪄먹은 메르세데스머신에다가, 작년 퀄리파잉도 다른팀을 압도하고, 레이스에서도 압도적인 모습을 보인
디펜딩 차량입니다. 파워유닛하면 메르세데스인지라 올해도 물론 다른팀들을 쳐바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작년 머신규정이 대폭 변경되어 소심하게 개발을 이루어졌다면, 올해는 작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것저것 많이 시도했다고
하는데요, 특히나 엔진사용 갯수가 4개에서 3개로 줄어든 만큼, 어미어마하게 튼튼한(?)파워유닛을 가진 메르세데스가 강세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쿠데리아 페라리의 SF71H 입니다.
2016년시즌은 완전 버리고 2017년시즌에 몰빵한 페라리입니다만..
초반에는 잘 나가다가 뒤로 갈수록 메르세데스에게 밀리고, 운나쁘게 리타이어하고, 어처구니 없는 엔진이슈로 리타이어하는등
결국 작년에도 우승을 못했습니다. 페라리 하면 우승에 가장 목말라하는 팀이 아닐까 합니다.
온갖 돈지랄을 해도 V8시대에는 레드불에게, V6터보시대에서는 메르세데스에게 밀렸습니다..ㅜㅜ
올해도 물론 메르세데스가 가장 경계해야할 팀이겠지만.. 그놈의 파워유닛이....ㅜㅜ
F1의 추세가 안전상의 이유로 각종 규제를 가하고, 트랙도 최고속도를 낮추는 방향으로 가는지라..
하야토 : 아수라다!
람보르기니도 한때 F1에 참여했다가 처참하게 발리고 철수했고요..
아마도 메르세데스도 재미없다 싶으면 철수하지 않을까 싶네요..
페라리도 맘에 안들면 철수드립 친다는 마당에.. 페라리가 철수하면 F1은 반토막 날듯..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