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차량이 엔진 부조 인거 같기는 한데 증상이 이상 합니다.
2012년식 SM5 2.0가솔린 입니다.
지난 겨울 까지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여름도 다가오고 해서 에어컨 호수가 터진 부분이 있어서 교체하고 가스 충전 했습니다.
그런데 에어컨을 키고 아이들링 시에는 문제가 없는데 신호 받고 기다리다가 출발 할때
2000RPM 부근에서 부들부들 하면서 잠깐 떨리고 2000RPM 넘어 가면 멀쩡합니다.
달리고 있을때는 이런증상이 없고요.
멈췄다가 달릴때만 2000RPM 부근에서 부들부들 떨리네요.(에어컨 켰을때만요. 안키면 이런 증상 없고요)
인젝터 크리닝을 해야 하는건가 싶기도 하고 근데 가솔린은 인젝터 고장 안난다고 하고 혹시 뭐가 문제 일까요.
그리고 혹시 인젝터 교체를 해야 한다면 비용이 많이 비싸겠죠?
엔진제어쪽 '파형분석기'에 물리면 점화계통인지,연료계통인지,
밸브타이밍이 문제인지 한눈에 알수 있습니다.
지면상으로 진단하기에는 자료가 많이 부족합니다.
..이형 진짜 배운형이야
Boila! You are welcome!
같은 증상이 계속되면 기본적인 튠업을 하셔야 겠습니다. 플러그 교환, 플러스 배선 교환, 뜨로틀 바디 청소, PCV 밸브 교환, 연료 필터, 에어 필터 등등요. Good luck!!
1.연료
2.스파크
3.공기
... 지만 에어컨 켤때만 그렇다고 한다면
에어컨 가스 과다충전일 수도 있습니다.
or 컴프레셔 교체 ㄱㄱ
컴프레셔 오일 없어도 컴프레셔 구동시 저속 RPM에서 시동꺼질듯이 후달립니다.
아직이시면 필히교환하세요 플러그 1만에서1만5천 입니다 이거교환후 문제있으시면
점화코일 5만에서 7만교환 입니다
그리고 문제있다 그럼 스로틀바디 청소
그리고 연료필터교환5만. 펌프확인 10만..
그런데 지금증상으로 볼때 플러그교환이나
점화코일 정도에서 끝날듯여 ...
플러그 네이버에치면 팔아요 4개 4만원정도
플러그렌치사서 직접교환하시면 공임이나 그돈이 그돈
그후는 공구있으니 직접하시면 4만이면해결
했자나요 정품이고 운전방식이나 정비상태에따라서 더쓰겠죠...
예방정비입니다.. 플러그 4개해바야 4만인데 1.5만 타고 oem쓰면 적당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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