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양반이 대한민국 suv중에
정면충돌시 가장 안전한 넘이 기아의 모하비.. 그 다음이 렉스턴이라는데..
신빙성 있는 말인가요?..
그 양반 직업은 렉카기사구요...
경력 15년에 렉스턴 사고차만 200대 이상 봤고
자신이 직접 구난한 렉스턴은 40대 이상이라고 하던데..
렉스턴이 프레임방식이라 차가 무자게 튼튼하다고...
쏘알이나 산타페.. 윈스톰.. 요런거락 정면 출돌시에
상대방차는 아작나고 렉스턴은 멀쩡하다고...
암튼 이 말을 믿어도 될지...
튼튼하긴 하죠 모노코크에 비하면 근데 또 어떻게 사고 나느냐에 따라 달라요!
벽이나 전봇대등에 박으면 노모코크보다 더 충격이 심합니다..충격이 차체에 모노코크보다 더 많이 절달 되거든요...또하나의 단점이 무거워서 연비가 더 나오고 승차감이
모노코크에 비해 떨어 집니다....장단점이 분면 있는 차!
대략 사실에 근접한 말이라 봅니다. 쌍용차들하고 다른 차량들 사고나면 다른 차가 더 많이 찌그러집니다. 즉 충돌 충격을 다른 차들이 더 많이 먹는 거에요. 쌍용차들이 더 단단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정지한 구조물(벽 같은거) 박으면 쌍용차 탄 사람은 최소 중상입니다.. 충돌 충격을 온 몸으로 다 받아야 함. 즉 차 대 차로 박으면 쌍용차가 유리, 차 대 구조물로 박으면.. 쌍용차 안의 사람 캐병신 됨.. 장단점이 있지요. 그래서 구조물 충돌로 충돌시험하는 테스트에서는 항상 쌍용차 꼴찌됨..
suv들은 거의대부분 전복위험이 높지만 특히나 렉스턴이 모하비나 베라에비해 전복위험이 좀더 높은것 같아요 저두 렉2를 타지만 렉2에 달려있는 ESP에 연동되는것중에 전복감지시스템이 있는데 이것의 효과를 한번 봤었네요 거의 80~90km속도로 4거리 신호등 주황색에 무리하게 직진하다가 갑자기 반대편에서 신호바뀌자마자 일부러 택시한대가 좌회전하면서 튀어나오더군요
놀래서 핸들틀어 좌회전하는데 진짜 전복되는줄 알았어요 엄청난 스키드음과함께 속도가 줄고 코너를 무사히 돌았었죠 렉2뽑구 한달후였거든요 ㅡㅡㅋ
제 취향은 렉스턴>베라크루즈=모하비
프레임 차량대 모노코크 차량과 충돌한다면....
지상고나 차체 강성에서 유리한 프레임 차량이 튼튼한건 사실이죠~
벽이나 전봇대등에 박으면 노모코크보다 더 충격이 심합니다..충격이 차체에 모노코크보다 더 많이 절달 되거든요...또하나의 단점이 무거워서 연비가 더 나오고 승차감이
모노코크에 비해 떨어 집니다....장단점이 분면 있는 차!
테라칸보다 얇은 프레임.
괜히 망한게 아니죠.
그런경우만 아니면 모하비의 에어서스 탈만하죠 ^^
정면충돌시 안전하다는 조사결과는 아니였습니다.
놀래서 핸들틀어 좌회전하는데 진짜 전복되는줄 알았어요 엄청난 스키드음과함께 속도가 줄고 코너를 무사히 돌았었죠 렉2뽑구 한달후였거든요 ㅡㅡ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