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만키로마다 갑니다. 그냥 일반광유로.
지금 타는 차 아반떼 ,AD 입니다.
조금 더 타고 연식되면 그때는 교환주기를 좀 짧게 잡을까 생각중입니다.
교환주기가 몇키로 이냐보다, 본인이 정해놓은 기준으로 제때 놓치지 않고 가냐고 문제인지..
여튼 다들 몇키로 마다 가시는지.
전 만키로마다 갑니다. 그냥 일반광유로.
지금 타는 차 아반떼 ,AD 입니다.
조금 더 타고 연식되면 그때는 교환주기를 좀 짧게 잡을까 생각중입니다.
교환주기가 몇키로 이냐보다, 본인이 정해놓은 기준으로 제때 놓치지 않고 가냐고 문제인지..
여튼 다들 몇키로 마다 가시는지.
수준낮은 교수들 졸라 많아요.
제가 강사라고 나름 어깨에 힘주고 개소리를.....
압축이 왜 필요한지 아냐길래 분자간의 거리를 줄여서
연쇄반응의 속도를 올리는 거라고 했더니
못알아 듣더만요.
그러더니 한다는 소리가
연료를 잘게 찢어서 와류를 일으켜서 불이 잘 붙게 하는 거라고.....
닝기미 연료를 잘게 찢으려면 인젝터를 가열해주면 되고
와류는 리플렉터 달면되지
그게 압축의 이유는 아닐텐데......
여튼 수준이하 졸라 많아요.
끝
지금 차산지 1년 반 됐는데 세번 갈았네요..
일반주행 1만 충분합니다..
오일의 종류와 유통기한과
연료의 품질과 엔진의 냉각효율과
각종 보기류 사용빈도에 따라서
2배까지 차이가 나는게 오일입니다.
심지어 격한경우 5배까지 차이가 나기도 하구요.
교환주기가 존재 한다는게 말이 안되죠.
그냥 알아서 하는 걸로......
대충 1만킬로 전후해서 갈아 주세요.
지금 12만 좀 넘김
현재 21만KM정도 탔는데 전혀 이상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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