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종은 확실히 그랜져ig로 정했는데
일단 디젤은 단종이라 중고로 생각중이고 나머지 두대는 새차 생각중입니다.
1. 디젤은 생각보다 관리할게 엄청나더라구요? 옛날차들보면 매연뿜고다녀서 그런가
멀쩡하던데.....요즘 디젤은 배기매연이 다시 흡기라인? 으로 들어가서 축적되서 시내주행만 많이하면 DPF 인젝터
막히고 수리비 폭탄맞는다더라구요... 실제로 주변에 12년식 쏘렌토 수리비800드신분 계심...
2. 휘발류... ㅅ발류...비쌈 지금차량도 휘발류지만 딱히 관리할것도 없고 연비,기름값빼곤 다좋음
3.LPI는 가족이 장애등급이 있어서 구매가능하고 유류비가 크게 들지 않아서 좋은데......
정부규제로 2.0이하 누구나 LPG가 되버려서 이에 따른 LPG가격에도 세금이 올라갈테고
3.0휘발류기준 9.9연비 3.0LPI 7.4연비......
엘피지 가격이 150~200원 정도 상승시엔 휠마력 40마력을 포기하고 LPG를 타는 이유가 없어요 ㅠㅠ
일단 디젤은 거의 제외해둔 상황이고 휘발이랑 엘피랑 둘중하나인데
결정장애왔어요........ㅜㅜ
LPG도 좋은데 향후 가격이 불안정할거 같아서...
12년식 k7 2.4휘발타는데 세타2 한창 리콜때문에 말많은 엔진이라 엔진교환두번했고 엔진오일 감소가 또 생기는상황이라 진절머리 난다고 말한겁니당.... 2.4 개선엔진으로 넣었는데도 이증상이면 하브엔진도 같은 세타2개선엔진인데 무슨차이가 날까요?
오일류 교환하고 특별히 돈들어가는곳 없네요
디젤차 고장고장하는데 승용디젤만 3대째인저로썬 이해를못하겠음…:; 디젤 진동소음 감수하실수있다면 디젤이 효율은 비교도안되게 압승인듯하고 하이브리드도 대안으론 좋아보입니다 가스는 절대 비추~
그래서 LPG가 제일 유류비 측면에서 낫긴한데...
일반일에게도 풀리게 되어서 앞으로 세금 인상이 될거 같다능....
현재와 동일한 조건이라면 LPG > 가솔린 > 디젤 순으로 추천드리겠음...
댓글도 거의 안 다는데
일단 저는 승용차라면 무조건 휘발유로 권하고 싶습니다.
제가 승용차로 휘발유, 디젤, LPG 다 사용해봤습니다.
디젤, 당장은 연료비가 휘발유보다 적게 들어가는 것 같지만
구입 가격과 유지비(환경부담금. 부품 교체-휘발유나 LPG차보다 비쌈, 시끄러움 등등) 따지면 메리트가 없습니다. 장거리를 많이 뛰지 않는다면 이제 경유차의 장점(연료비 절감)을 느낄 때 쯤 되면(6-7년 후) 차량 노후화로 교체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LPG는 상대적으로 가격이 많이 싸지만 충전소 부족, 연비 부족, 출력 부족, 휘발유보다 잦은 부품 교체 등을 따지면 역시 큰 장점을 찾기 어렵습니다. 또 사는 곳이 겨울에 많이 추우면 시동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SUV가 아니라면 휘발유가 가장 좋습니다. 제가 경험해본 바에 의하면 그렇습니다.
제가 지금 그랜저IG LPG를 1년 조금 더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가스 타는데 시동문제 겪은적 없네요
뭐 연비는 연비쥬행하면 괜찮은데 에어컨도 안틀고 근데 고속도로에서 100왔더갔다맘 하기가 쉽지 않아서
연비 출력 부족 둘다 짜증나네요 부품교체는 디젤 휘발유 다 타봤눈데 비교해서 비슷비슷한거 같네요
참고하겠습니다~~ 안전운전하세요
지금 현상황으로는 개인적으로 디젤ㅇ나 가스가 좋아요
대신 시내주행이냐 고속도로 위주이냐 일년에 얼마를 타냐에 따라 바뀌겠지요. 일년에 2만도 못타고 시내주행만 한다면 가솔린이나 엘피지 많이타고 고속도로위주면 디젤
2번 3번 정해달라는거 같은데 결국 3번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0원만 올라도 탈 이유 없다고 하시면서 왜 물어보시는지 마음은 이미 2번 정해놓고 확답 얻고 싶어하는거같은데ㅋㅋㅋㅋㅋㅋㅋ
회원님들이 정해준걸 타겠다는게 아니잖아요? ㅎㅎ
아반떼 투어링을 2000년도부터 해서 2011년까지 LPG를 오랫동안 탔습니다. 그 기준이고
그랜저는 중고를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도 산, 44,000KM 정도 타신 것 지난 해 1월말에 구입했습니다.
Lpg-회사차 타는친구들이 절대 사지말라고 왜그런지는 모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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