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예전...제가 대학생때 도서관에서 봤던 책인데요...마케팅 이야기에 대한 책입니다...
기억이 나는 몇가지는 초코파이 가격을 올리고 싶은데 사람들에게 워낙 고정가격이 100원이라는 인식되어 있어서 쉽지 않았는데..점차 내용크기를 줄이다가 갑자기 원래사이즈로 만들면서 더 커졌으니 가격을 올리겠다...해서 넘어간 이야기가 있었고...
또 해외사례에서 A라는 자동차 회사가 경쟁사에서 Abs 시스템을 개발한다는 소식에 당장 신기술개발할 시간이 없어 고민 했는데 브레이크기능을 약간 개선한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브레이크성능을 월등히 개선시켰다'라고 대대적으로 광고 하면서 상대 회사의 신기술도 그저그런 기술로 인식하게 만들었다는 얘기도 있었습니다...다시 읽고 싶은데 도저히 책제목이 생각이 안나네요 ...혹시 비슷한 책이라도 알고계신분은 ㅊㅊ 부탁드립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