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자료실 > 유머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2 버디야버디 21.12.03 00:01 답글 신고
    그러나 일본 중의원 참의원 연봉은 2.2억에 매달 문통비(비과세) 1천만원 씩 준대요. 그러면 실제 2.2+1.2= 3.4억을 받네요.

    와... 그러면 우리나라 국회의원이 수당 합쳐서 6.6억이니 일본 의원들보다 2배 조금 안되게 버네요???

    이미 이겼었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2 버디야버디 21.12.03 00:34 답글 신고
    아이고... 님, 신문사들의 장난질에 언젠까지 그렇게 놀아나시렵니까?

    경실련이 조사한 내용 중 일부입니다.


    당시 새누리당 대표 김무성도 당시 5선 의원인데도 발의 6건입니다.
    19대 국회 10건이하 발의한 의원 새누리당 14명 민주통합 5명입니다.

    님이 좋아하는 박씨는 당시 대선 나가서 4선 때인 18대 발의 건수 보면 총 10건이지만 의미 없는 부분 개정안 빼면 3건 발의했습니다.

    문통이 잘했다는 건 아니지만 당시 초선이고 민주당과 합당한 시민통합당수였던 걸 생각해보세요.

    뭐 보수던 우익이던 좋은데, 제발 제대로 된 사고는 합시다. 저런 장난질에 놀아나지 마시고...


    http://vote.ccej.or.kr/archives/685


    5. 법안 발의 건수가 10건 미만인 현역의원 21명중 절반 가량은 재보궐선거 등을 통해 임기를 중간에 시작한 의원들이었다. 그러나 정윤숙(새누리당) 의원과 신문식(더불어민주당) 의원, 장정은(새누리당) 의원을 제외하면 대부분이 6개월 이상 의정활동을 한 의원들이다. 그중 나경원(새누리당) 의원의 경우, 2014년 7월 30일에 당선되어 1년이 넘게 의정활동을 했다. 그러나 경실련의 지난 중간평가(2015.2.12. 발표)에 1건도 법안을 발의하지 않아 19대 국회의원 중 가장 법안 발의를 적게 한 의원으로 꼽힌 데 이어 임기동안 단 4건을 발의하는 데에 그쳐 여전히 저조한 입법 활동을 보였다.

    6. 특히 김무성(새누리당/5선), 문재인(더불어민주당/초선) 등 여야 전현직 대표와 더불어 강창희(새누리당/6선), 나경원(새누리당/3선), 정두언(새누리당/3선), 서청원(새누리당/7선), 이해찬(더불어민주당/6선), 김한길(더불어민주당/4선), 문희상(더불어민주당/5선), 유인태(더불어민주당/3선), 이인제(새누리당/6선), 천정배(국민의당/5선) 등 3선 이상의 중진급 의원들이 대부분 10건 미만의 법안 발의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 (중략)... 이는 유명 국회의원들이 본연의 임무인 입법 활동은 소홀히 한 채, 정치 행위에만 집중한 결과로 볼 수밖에 없다.

    ○ 한 건도 가결 못시킨 현역의원도 73명
    10. 발의 건수가 크게 늘어난 것에 비해 가결률은 현저히 낮은 수준으로 7.0%에 그쳤다. 직전 18대 국회의 가결률 5.7%에 비해서는 약간 높아졌으나 여전히 한 자리 수의 낮은 가결률이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