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흉기차 MD에 대한 글이 올라와서 많은 분들이 주목하고 계시더라구요..
1. 일단 저는 현빠도 현까도 아닙니다..
2. 현기에 대한 저의 감정은 '더 잘만들수도 있으나, 장사꾼 마인드를 가진사람들이라서 차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안타깝다' 입니다.
위의 1,2 를 밝힌 이유는 중립적으로 이 글을 쓰고 있음을 미리 말씀드린다는 것입니다.
'꼭두각시'님이 쓰신글의 요지는 "플라스틱 전패널이 장착되어있어 무조건 엔진까지 밀리며 폐차다."입니다.
첫번째 사진은, 꼭두각시님이 올린 사진을 캡춰해서 가져왔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범퍼레일은 파손이 되지 않았습니다.
사고유형을 유추해본바로는 화물차나 SUV를 후미추돌한 형태의사고이며, 범퍼대범퍼의 충격이 아니었을 가능성이 큰것같습니다.
두번째 사진은 MD의 전패널사진입니다.
구조를 보시면 특별히 힘받을만한 구조가 아닙니다.
세번째 사진을 보시면 범퍼레일과 사이드멤버가 결합되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전면부 사고시에는 범퍼레일부터가 실제 충격이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실제로 금속패널은 사고시 큰힘을 작용하지 않으며, 판금수리를 해야하는데 원상태로 완벽하게 판금하기도 어려우며, 판금이 불가할정도로 파손이되었을시에는 좌우산소로 절단하여 교체를 해야할 정도로 비효율적인 구조입니다.
현대,기아,르노삼성,쉐보레 개인적인 취향은 존중하지만,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게시판이므로 정확한 정보에 근거하는 글을 게시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오랜만에 용기내어 적었습니다.
저는 자동차전공자이며, 레이싱팀에서 1년정도 보조 미케닉경험과 모손보사 대물보상업무를 7년란 경험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제가 오류가 있거나, 문제가 되었을 경우에는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인적인 감정은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편한밤 되십시요..^^
존니배짱이지...
정면충돌시 범퍼레일빼곤 걍 아무것도 없이 밀린다고 보는게 맞겠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