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번에 중고차를 하나 사려구..알아보다가... 아는 형님을 통해서 딜러를 만낫는데요..
그레서 차를 봣는데...[ 일단 계약은 한상태 ] 인데요.. 질문은
사이드 브레이크인데요.. 제가 배운바로는 [ 중고차 사려고 6개월 좀 넘게 공부함.. ]
사이드 브레이크의 칸수가 4-6칸이 좋은거다..라고 배우고.
10칸 이상 가는건.. 좋지 않은거다...사고가 있던거다..라고 배웟는데요..
이번에 본 차량은 사이드가 11칸이 올라가더라구요.. [ 지인을 통햇고.. 일단 설명을 듣고.. 계약은 햇습니다만..]
그리고 좌측 앞휀다 교체가 있다고 말은 햇는데.. 우측휀다도 볼트가 풀린 자국이 있더라구요 [ 볼트에 녹이 슬엇음 ]
물어보니 앞 데루등 교체시에도 그 볼트는 품니다.. 라는답변이엇는데요...
이 차 사도 괜찬을까요??
전문가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수 정
차종을 설명을 안햇엇네요.ㅜㅜ
차종은 토스카 프리미엄6 cdx 모델이구요.. 키로수는 117000
차 번호는 46조 8247
입니다.. 딜러 말에 따르면 뒤에서 박은 사고.. 리어패널까지 사고 + 좌측앞 휀다 교환
만 얘기 햇엇는데요...
계약할당시 성능점검표를 못본것이 생각이 나서 다음날 낮에 전화해서
점검표를사진으로 보내달라고 요청 하였는데.. 어딘지 모르게.. 당황? 하면서 주기 싫어하는느낌?
그래도 보내달라고 요청.. 이후 여자친구가 전화를 다시 햇는데요
그거 뭐하러 보냐고..화까지냇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의심은 증폭.................
일단 점검표는 사진으로받앗습니다..
사이드레버가 많이 올라온다고
사고차? ㅎ
그건 아니죠!!
사이드 사용을 많이 했거나
사용시 무리한 힘을 가하다 보면
사이드 레버가 올라갈수있어여
앞 뒤 다먹은차 샀는데 솔직히 아무리고쳐도 차가 회복불능입니다
주차된 차량들 사이로 왓다갓다는 해봣는데요... 핸들이 좀가볍다? 였는데.. 얘기하니 속도 올라가면 무거워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 아 좋은거군아." 햇는데.... 일단 내부에서 소리는.. 좀 작은?
창문을 열고 박에서 들리는 소리를 들엇어야 하는데.. 좀 짧게 몰아봐서.ㄷㄷㄷ
회복이 안되나요?;ㅜㅜ
내차피해 라고 하는데 내차 피해는 내 차가 피해자인가요 가해자인가요?
160만짜리는 부품 59만 공임비 39만 도장비79만 이네요~
글구~50만원짜리는 부품 33만 공임7만 도장비 16만이요~
도움됬길바래요~^^
자세한 내용 감사합니다.
부품비 59만원이면 괜찬은건가요?
도장비 79만.ㄷㄷㄷ
많은분들이 혹시나 하시는데 사고표시되어있는 성능점검표는 딜러가 작성하는것이아니고 공업사직원들이 나와 직접차량을 보고 작성하는겁니다. 출고후 문제가 될시 딜러책임이아닌 성능점검자의 책임입니다. 어느정도는 믿으셔도 됩니다.
사이드브레이크가 11칸이올라간다고 사고차라는 이야기는 처음들어봅니다. 카센터가서 조여달라고하면 조여줍니다.
휀더한쪽은 교체지만 다른쪽한쪽도 풀린자국이있다면 휀더교체는아닌 수리중 조정으로나올수도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점검표에 뒷패널 사고는 트렁크걸쇠?? 라고해야하나 거기까지 사고가 나서 판금 표시 되있던데.. 그건 괜찬나요?
/> 사고 유무 전부 확인하시고 구입하는거지 않습니까.. 뭐가 문제인지를 모르겠습니다..
성능점검표 보시면 사고유무에 유라고 정확히 표시되어있습니다...
이정도 공부하신분이시면 가격도 빠삭히 아실꺼같은데.. 가격만 적당선이라면 차량은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저연식에 저정도사고는 "아야"에요.. 큰사고 아닙니다. 수리만 잘되어있음 운행하는데 문제없습니다.
저차가 유사고로 표시된것은 뒷패널 X때문입니다. 그것만없음 무사고차량입니다.
문짝4개 본닛 트렁크 다교체를해도 표시는 무사고차량입니다.
중고차는 완전무사고 무사고 유사고로 구분됩니다.
저런차는 단순교환 차량이 아니고 사고차입니다..단순교환은 문짝 휜더 드렁크 후드 범퍼 이런거구..\
성능지에 주요골격이라고 써잇는데서 체크가 대면 사고차로 분류되요..뒷휀더도 교환시에는 사고차로 들어갑니다!
저런차는 단순교환 차량이 아니고 사고차입니다..단순교환은 문짝 휜더 드렁크 후드 범퍼 이런거구..\
성능지에 주요골격이라고 써잇는데서 체크가 대면 사고차로 분류되요..뒷휀더도 교환시에는 사고차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저도 토스카..생각하구 잇구요..
감사합니다!
지방이신가보네요
그리고 라이트 간다고 휀다 교환이 되는차라니 말이 되나
모하비 동호회에서 hid라이트 갈 때 라이트 풀고 작업하는 차들 많은데 죄다 휀다교환으로 들어가겠네
트렁크보니 일단 사고차는 맞음
딜러 중 쓰레기 많은듯
전조등 갈때 휀다 맨앞볼트 풀어야합니다
근데.;; 어떤 원인으로 라이트가 깨져야 교환 하는거 아닌가 싶어서요.. 전 그게 사고 일거라고 생각하고 잇는겁니다.ㅜㅜ
암튼 라이트 간다고 휀다교환 뜨진 않아요
그리고 단순교환 아니고 사고차에요
앞에 명시된건 허위기재네요
엔진 먹거나 휀다 하우징 먹지 않으면 괜찮습니다.
5년넘은 중고차 대부분이 범퍼나 휀다 문짝 수리나 도색 있습니다.
스크레치나도 범퍼 갈겠다 하면 갈아줘야하고 내가 박으면 도색으로 마무리하는 세상입니다.
돈이 있으면 새차사시고 싼맛에사는거면 얼마 더 타실지 모르지만 미션 엔진만 좀 아시는분한테
시승 테스트 해보시구요
하부 들어서 부싱류들 스테빌 종류 고착된거나 고무부싱 삭은거 없나 봐주시고 있으면 가격 절충하세요
미션은 문제있으면 최하 100입니다
지금 끌고 잇는게 경차인데요.. 지난번에 사고가..좀 큰걸로 나서 이번엔 안정성만 따지고 들어서..
차를 결정한것이라....
싼맛에 끌고 다니기엔.....
고무 부싱은 어디...? 말씀하시는건지..
일단 문쪽4짝의 고무파킹은 확인은 햇습니다만.. 큰 문제는 없엇어요..
시승은 도로에는 못나가고.. 주차장만 좀 돌아봣는데.. 여자친구가 뒤에 앉아있어슨ㄴ데
무슨 트럭 타는 느낌이엇다고.ㄷㄷㄷㄷㄷ
차를 정비소가서 띄워야죠 밑에들어가서 누유밑 부싱 쇼바 확인해야죠
문짝 고무는 중요한게 아닙니다
엔진 미션 이외의 새시는 차가 오래되면 당연히 삭거나 교환해야합니다.
그래서 이런거 저런거 싫어서 새차사는거고
아님 최소 3년안에차 사세요
6년 11만키로 이제 돈들어가는 년식입니다
코너돌때 찌그덕~합니다.
제생각은 개인매물을 보시는게 나을수도 있는데 위험성도 없지않아서 선뜻 추천은 못드리겠네요
차 잘모르면 그냥 급 낮추고 새차사시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댓글 달아주신분들 모두모두 감사드리구요.. 모든분들 추천한번식 눌러드렷습니다.
관심 가져주세셔 감사 드립니다 (__) 꾸벅..
계약 파기 하기로 결정햇습니다.
다른 지역 딜러에게 알아보니.. 보험처리 안한 사고가 2건 있다네요..정면에...
[다른 딜러인..거짓말은 안하겟죠.. 자기꺼 사가라고ㅓ도 안하는거 보니..]
정면 2번 사고 숨겻다는건.. 좀 .. 도저히 넘어갈수가 없을거 같아요.. 그래서 게약은 파기 하기로 햇ㅅ습니다.
이런경우엔 딜러가 저에게 거짓으로 정보를 주고 차를 팔려고 하다가 걸린것이니
계약금은 돌려 받아야 마땅하겟죠?
돌려주지 않을것 같네요.
경찰불러서 가면 돌려주긴합니다.
앞으로 차 보실때 공부했다~볼줄안다가 아니라
차를 잘아는분 주변에 알아보셔서 같이가세요.
그 부분에 대한 대응이 좀 그러하네요.
저라도 안 삽니다..
아마도 글쓴이의 의도는 후드 개방시 보이는 휀더 볼트를 말씀 하셨으리라 봅니다.
받친쪽은 판금이 어려워 교환을 하고 반대쪽은 뒤틀린것을 바로잡기위해 풀려서 짜맞추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는 라이트분리가 아니더라도 반대휀더는 그대로 볼트만풀어 조정을 할수있다는 겁니다.
단차 조정의 목적이였다면 처음부터 그리 말을 했어야 했겠지요.
전조등 조립때문에 나사가 풀린건지... 단차 조정때문에 풀린건지가 아니지요...
뭐든 어떻습니까? 휀더는 교환이 아닌건데? 그지요?
"무조건 나사가 풀린자국이 있다고 교환이다."는 아니란 거죠...
뒤에 리어패널은 단순교환이 아닙니다
앞에 휀더단순교환하고는 차원이 달라요
용접을하는겁니다
라이트 교환 시 라이트 위에 두개
그릴쪽 한개만 풀면 됩니다
라이트 교환 일도 아닙니다.
성능점검표만봐도 작은사고는절대아니네요...
전안사는걸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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