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곳에서 퍼왔습니다..
너무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차주인이 쓴글]
구입한지 1달 10일밖에 되지 않은 신형 아반떼HD가 운전 도중 본네트에서 불이 붙기 시작하여 차량 전체로 번졌습니다. 그래서 차량은 완전히 전소했구요(사진 참고). 그리고, 탑승자는 질식하여 정신을 잃었습니다. 그런데, 현대차 쪽에서는 원인 불분명이라며 일체의 책임을 회피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심한 모욕을 주었습니다. 정말 억울하고 분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제가 현대를 상대로 싸울 수 있게 여러분들이 도와 주세요... 그리고 여러분들은 절대 이런일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정말 아버지께서 모든 걸 털어 사주신 소중한 차였습니다. 정말 억울하고 분해 하루도 울지 않은 날이 없습니다. 여러분들의 응원이 제게는 큰 힘이 될 것입니다.
=
1. 2006-12-31 22:14:00 에 올라온 글.
뽑은지 두달도 안된 새차에 불이 났어요~~
전 며칠 전에 신형 아반떼 차를 타고 가다가 죽다 살아난 사람입니다. 같은 차를 타고 있는 사람들도 저 같은 일이 일어날까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사회 생활 4년만에 적금을 타서 아버지께 차를 선물하려 돈을 드렸는데, 저 몰래 아반떼 신형 차량을 깜짝 선물이라고 타고 오셨더라구요...
어찌나 감격을 했는지.... 부모 마음은 다 저런건가 싶더라구요,,,그래 이왕 선물을 받은 것 잘쓰는게 효도 하는 길이라 생각하고 제가 쓰기로 했습니다.
........
........
그런데 12월 28일 병원 회식을 하구,소주 두 잔을 해서 대리 기사를 불러 집에 가는 도중이었습니다.
차 안에서 냄새가 나는데 별거 아니겠지, 밖에서 나는 냄새라구 아저씨랑 대화를 하고 가는데(집까지의 거리는 시간 상으로 5분, 1Km안되는 거리)집에 도착해서 주차하려는데 ,앞 본네뜨에서 연기가 심하게 올라오기 시작하는 겁니다. 얼른 시동을 끄고 내리자마자 불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정말로 순식간에....
대리기사 아저씨는 당황해서 119에 신고를 하시고, 소화기를 찾구 하는 사이 전 너무 놀라서 주차장에서 울고만 있었죠. 차가 활활 타는데 진짜 죽겠더라구요...연기가 주차장에 자욱해서 앞이 잘 안보이구 전 놀라서 실신을 했죠...일어나보니 119구조대 차량에 누워 있었구, 제차는 다 타버려서 형체만 남아있구 오피스텔 주차장은 거의 난리가 났구,관리 사무소에선 방송이 나오구......
상상이 가십니까???
만약에 저 혼자 차를 타고 가다가 불이라두 났으면요???
차안에 있을때 불이라도 났으면요???
만약 여러분의 차에 불이 났으면 어찌 했겠습니까???
어찌 뽑은지 한달 하고도 15일 만에 차에서 불이 날 수 있을까요???
병원에 입원을 하구 다음 날 이렇게 누워 있어서는 해결이 안 될 것 같아 일어나서 일 처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더 어처구니가 없었던건 현대 자동차 측에서는 차가 너무 많이 타서 원인 규명이 불가능하므로 원인을 알고 싶으면 국가수에 의뢰를 해야 한다고 하고, 현대 해상에서는 운전자가 대리 기사이므로 보험금을 지불 할 수 없다구 하고 전 어찌 합니까???
차라리 죽었어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건가요???
여러분 주행 중이라도 본네뜨 꼭 확인 하세요....저처럼 당할 수 가 있습니다....
참고로 전 어렸을때 집에 불이 나서 가족이 죽을 뻔 했었기 때문에 불 공포증이 심하게 있습니다..
불이 안나본 사람들이 많겠지만, 그래서도 안되겠지만 불나면 다 당황하게 되어 있습니다..
항상 침착하게 대응 하시구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으면 바로 정비소로 가서 체크를 받으세요..
저처럼 그냥 넘어가서는 안되구요....
그리구 같은 차를 타는 동호인으로서,여러분께 많은 조언 부탁 드립니다.
저 혼자 감당하기엔 너무나 힘든 일이라 여러분께 도움을 청하는 바입니다...
사진은 제가 조만간 올리겠습니다...
=
2. 2007.01.02 일 올라온 글.. 1차 결과 보고.
우선 여러분의 많은 관심 그리고 질책, 위로에 많은 감사를 드리는 바입니다...
보고를 드리자면, 처음 현대 해상측에서 운전자가 대리 기사 이므로 보상을 해 줄 수 없다고 했으나, 담당 직원이 직접 절 찾아와서 사고 경위를 작성하는데, 전 강력히 주장을 했습니다. 주 행 중의 사고가 아니라 정차시의 사고 이므로 당연히 보상을 해줘야 한다고요!!! 현대 해상을 믿고 보험에 들었기 때문에 해결을 해 줘야 하는게 마땅하다고요....그때만 해도 직원 분은 특이한 상황이므로 확답을 할 수 도 없고 본사에 보고를 해서 심사를 해 봐야만 알 수 있다고 계속 발뺌을 하셨는데요.....
마침 오늘 기쁜 결과가 왔더군요...
최대한의 운전자를 배려해서 보상을 해 주시기로 하겠다고요....
보상비야 그냥 순수 차 값이긴 하지만, 로체 화재 아저씨에 비하면 정말 전 운이 좋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또 하나 법이 바뀌어서, 입증 책임이 소비자에서 물건을 만든 생산자 즉 회사측으로 바뀌었다고 하네요..그러니깐 이번 화재 사건도 굳이 제가 국가수에 의뢰를 해서 조사를 할 필요가 없이 현대 자동차측에서 입증을 해줘야 한다는 거죠...그런데 성의 없이 나올 경우에는 소비자 보호원이나 소송까지도 나가는게 좋다는 의견을 듣게 되었습니다.^^
화재를 진압하셨던 소방관 아저씨도 전화를 주셔서 얼마든지 도움을 주시겠다고...
힘 내라고 전화를 주셨구요,,,대리 아저씨랑도 이젠 웃으면서 서로 고생 많았다고 혹시 도움이 필요하면 법정까지도 나가서 진술을 해 주시겠다고,,,꼭 이기라고 전화를 주셨더군요 !!!
.......
.......
=
3. 2차 결과보고 ...... 2007-01-03
오늘 드디어 현대 자동차측에서 나왔더군요....
고객 지원팀 상담 실장이란분 xxx 란 분이 나오셨더군요...
일을 하고 있는데 저보고 차가 있는 곳으로 나오라고 하시길래,못가니깐 직접 오라고 했습니다.
처음에 와선 사건 경위에 대해서 묻더군요...또 다시 사건경위에 대해서 말을하고....
근데 입증 책임이 현대 자동차 측에 있는 걸루 알고 있다고 했더니, 아니라고 하더군요..
입증은 제가 해야된다고...참 어이가 없더군요..
미안하다는 참 안타깝게 되었다는 말은 단 한 마디도 없이 화재 검식반을 불러서 화재 규명을 하겠다 그러더군요..
전 어찌되었건 제가 죽을 뻔 했으니 원인 규명을 명확히 해서 제가 납득이 가도록 해달라 그렇지 않으면 가만히 있지 않겠다라고, 소송도 할 것이고, 언론에도 알릴 수 있다고 했더니 저보고 협박하냐고 하더군요...그럼 제가 그런 말도 할 수 없는 걸까요???
그리고 또 고객 지원팀이면 와서 고객을 위로를 해줘야지,말하는 태도가 전혀 성의가 없더군요..
그래서 제가 그랬죠...진짜 죄송하다는 말은 못해도 최선을 다해 보겠다, 심려 안끼치게 하겠다라고 말은 해야 되지 않냐고 했더니, 도대체 자기가 뭘 잘못 했냐고 하더군요..어떻게 말을 해야 되는 거냐구 되묻더군요...
근데 마지막으로 그렇더군요 차는 차일 뿐이다...차때문에 너무 그러지 말라구요....
그게 말이 된다고 생각이 드십니까????
그러면 차를 제대로 만들어서 팔아야지,,차때문에 죽을 뻔 한 사람한테 차는 차일 뿐이라는 말이 말이 된다고 생각이 드십니까????
전 사고 이후 처음으로 울었습니다....너무 억울해서...너무 기가차서요...
소리도 질렀습니다....이게 말이 되냐고요....
처음에 녹취를 해서 여러분께 들려야 했었는데요....
일도 못하고 밥도 못 먹었습니다....여기서 포기를 해야하는 건지..
주변에선 그만 두라는 분도 있습니다..
어차피 지는 게임이라고....차 값 받은거로 만족하라고요....
하지만 이 억울한 맘,,,누그러뜨릴수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할련지요....
다 타버린 제 차를 보고 있노라면 미칠 것 같은데,, 어찌해야 할런지요....
=
4. 3차 보고............2007-01-04
드뎌 오늘 현대 해상에서 최종 결론이 나왔습니다.
차값은 보상해 주겠다고요...이제부턴 현대 해상과 현대 자동차와의 싸움만 남았다고 말씀을 하시더군요...누가 이길 싸움인진 잘은 모르겠지만,,,양측에서 치열하게 준비를 하고 있더군요..
그리고 아침 일찍부터 모르는 전화가 걸려 왔는데,어제 제 속을 뒤집어 놓았던 그 고객 지원 실장이더군요...너무너무 죄송하다고.. 말을 잘못한 것 같다고요.....저로 인해 많은 것을 배웠다고요...
다음부턴 다른 고객에게도 잘 하겠다고요.....등등등
왜 진작 그렇게 하지 못하고,,,병주고 약주는 것 도 아니고,,,
제가 어제 울었는데 그걸 보고 누군가가 현대 자동차측에 전화를 한게 아닌가 싶더군요....
전화를 끊을 때쯤 그 분이 웃으시면서 화 다 풀리셨죠???
하는데 참 기가 막히더군요!!!!!!!!
현대 자동차측에서는 화재 검식반을 불러서 원인 규명을 한다고 합니다 결론은 한 2주 정도..
예상을 하고 있답니다.... 그들의 결과를 기다렸다가 화재 원인을 명확히 알리지 않으면 그땐 제가 들고 일어날 생각입니다.. 그 땐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 할지 모르겠습니다.비록 지는 게임이라고 하지만 저로 인해 좋은 판례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절대 약하고 힘없는 자가 손해를 봐야된다는 상식(?)을 깨야 된다고 생각합니다...결과가 나올 때까진 여러 동호회에 사진과 사건 경위에 대해 알릴 생각입니다...또 다른 좋은 의견있으심 조언 부탁드립니다...
5. 결과 보고.... 2007-01-20
2주를 기다리라는, 아무쪼록 긍적적으로 검토를 해 보겠다는 말에 약간의 희망을 놓지 않았지만 결과는 한 마디 원인 불분명,,,참 안 되었지만 자동차측에서 해 줄 수 있는 건 한푼도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참 어이가 없더군요...그러면서 하는 말이 삼성 차를 계약한 걸로 알고 있는데 현대 차로 바꾸면 약간의 혜택을 주겠다고 하더군요.....그 때부터 전 흥분에 못이겨 몸이 부르르 떨리더군요...원인 불분명이면 왜 이런 결과 밖에 나올 수 없었는지를 설명하고 화재 검식 결과를 보여 달라고 했더니 그건 회사차원에서 보여 줄 수가 없다고 하더군요..이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어찌 새 차에 불이 났는데 제 입을 막을 생각은 안하고 그렇게 당당한지 모르겠더군요...
검사 차나 텔런트 김수미 차는 바꿔줘도 우리 같은 서민의 차는 나몰라라 하는게 말이 될까요??
제가 그랬습니다...제차에 불이 나서 제가 이렇게 당당히 일하니까 멀쩡해 보이냐구요??
차라리 이번 화재로 제가 죽어서 현대차의 이미지를 다깎아 놓고 싶은 심정이라고요...
그랬더니 보험을 들어서 차 값은 받았으니 되지 않았냐라며 위안아닌 위안을 하더군요...
여러분 전 어찌 해야 합니까???
본사 민원실에 전화를 해도 그 사람들이 할 수 있는 건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말인데 여러분께 도움좀 청하겠습니다...
쪼금이라도 시간이 되시는 분은 제 불탄 차 사진을 유포를 해 주십시요...
전 소송까지 준비를 하고 있는데,,그게 보통 일이 아니라서 우선은 현대 자동차의 행태를 똑똑히 고발하고 보여 주고 싶습니다...도와 주십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