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유머글이 아닌점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가끔 뻘글이나 쓰고 눈팅을 주로 하는 듣보잡 회원 입니다.
제가 외국에서 살다가 한국에 와서 중소기업 몇군데 다녀보니 도저히 제 적성에는 맞지 않아 그만두고
작게나마 무역일을 시작 하려고 합니다.
뭐 처음 시작하는 일 이다보니 문제가 많은 것 이 당연하고 해결책을 찾아 보고자 이렇게 회원님들께 질문 드립니다.
첫째. 20ft 컨테이너 상차 작업을 해야 하는데 지게차로 컨테이너 작업을 하려고 보니 컨테이너용 도크가 있어야
하는데 그 도크라는 놈이 중고500만원에서 새거는 1500만원 까지 하더군요, 단순히 상차 작업을 하는데 너무
큰 비용이라 처음에 설비 투자하기가 너무 부담되어서요. 혹시 도크 없이 컨테이너 상차 작업 할수 있는 방법 없나요 ?
또는 알아보니 보세창고에 물건을 보관 하다가 컨테이너에
작업을 하면 된다고 하는데 업체도 잘 모르겠고 비용이 어느정도 드는지도 모르고 관련 보세창고에 관해서 팁좀
부탁드립니다.
둘째 지게차를 구매 해야 할것 같은데 지게차가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더군요, 필요지게차는 보통 무게 1.8톤정도의 파렛 작업
용 입니다. 2단적재 가능 해야 하고요. 지게차가 95년식 97년식 2.5 디젤이 700만원정도 연식이 2005년정도 되면 천만원
넘더라고요. 보니깐 입식지게차라는게 있던데 (서서타는 지게차) 이 지게차로도 1.8톤 파렛작업이 가능할까요.
트럭에 2단으로 상차 및 하차 작업이 가능 할까요 ? (2단적재시 파렛을 조금 높게 들어야 하는데 가능할까요?)
지게차를 자주 사용 하지는 않는데 차라리 필요할때만 불러서 사용료를 지불하는게 났을까요 ???
지게차 1시간 임대비용은 얼마 인가요 ??
너무 단순한 질문 일수도 있고 당연히 알아야 하는 상식 일수도 있는데 제가 이쪽 분야에서는 전무 한 상태라
회원님들이 도움이 절실히 필요 합니다.
제가 아직은 시작하는 단계라 여유도 없고 사는게 힘들지만 성공 한다면 도움 받은 그 이상으로 환원 하겠습니다.
많은 보배 회원님 잘 부탁드립니다.
인천 연안부두쪽 이구요 20자는 잘모르겠습니다.20자 지게차 상하차면 좀더 수월하겠죠?
PAXINTER님 말씀대로 도크있으나 없으나 작업은 어떻게든 가능합니다.
본인이 직접상하차 하실려면 창고임대에 지게차에 인원도 필요하실텐데
보세창고 이용하시는게 여러모로 편하실수도 있습니다.
컨테이너 하차(적출작업)작업과 달리 컨테이너안에 물품을 상차하실려면 도크라는 시설 또는 리치스태커라는 장비는 필수입니다.
이유는 컨테이너 운송차량에 컨테이너가 상차되어서 오기 때문에 지면과 컨테이너 사이에 높이 차이가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님 창고에서 곧 죽어도 작업을 하여야겠다면 지게차 2대(7톤,3톤)로 작업하는방법이 있으나,
별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수출은 공컨테이너 반출, 적입작업, 풀컨테이너 부두반입순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작업은 수출면허를 받지 않았다하면 보세창고든 보세창고가 아니든 어느 창고에서 작업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창고에 컨테이너 작업을 위탁 맡기실 경우 20피트컨테이너기준으로 셔틀료+작업료 = 약15-20만원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항만(부산,인천,광양,평택등)에 따라 비용은 다르니 참조하시구요.
작업료 산정방법은 셔틀료 + (cbm(부피) 또는 mt(무게) *5,000원 또는 6,500원) 입니다.
창고에 위탁맡기실려면 현재 물품이 보관된 창고에서 카고 차량으로 물품을 상차하여 컨테이너 작업하실 창고로 운송하시면 됩니다.
카고차량에 파레트 2단작업은 3톤 지게차1대로 작업 가능하십니다.
지게차 시간당 임대료는 항만등 부두 근처면 부가세별도 3만원 예상하시면 됩니다.
내륙은 좀더 비쌀것으로 예상합니다.
따라서 총 작업료는 님계신 창고에서 작업시 발생되는 지게차임대료 + 카고 운송료 + 창고 작업료(셔틀료포함)로
예상하시면 됩니다.
물품이 수출이 많은경우등은 모든 비용에 대하여 네고가 가능하니 업체를 물색하여 견적을 계산하셔도 되구요.
건승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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