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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훈련병 이모션사운드 10/30 10:29 답글 신고
    접지 튜닝 의 장점은 자동차에서 작동 되는 모든 전류를 직접 어스시켜

    차량의 손실 전류를 줄이고 전류의 활동에 더욱 유리하게 하므로 전체적인 전원공급

    이 좋아져 오디오에 원활한전원공급으로 소리가 더 좋아질수있다는 이론이있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큰효과를 얻기는 힘든게 사실이구요~^^;

    접지로 인해 노이즈를 잡을수있기도 하지만 그렇지않은 경우가 더많습니다

    만약 접지를 꼭한번하고 싶으시다면..

    뒷시트를 탈거하면 안전밸트볼트4개가 있습니다.볼트를 다풀어내고 사포로 도장면을

    완전히 벗긴후에 4개를 다 접지를 잡아보세요 그접지는 휴즈블럭을통해 엠프로 연결

    하시구요..그나마 가장 효과있었습니다~^^;

    도움이 됐을라나 모르겠네요~ 꼭 노이즈 해결하시길 바라구요~!!!!

    좋은소리 찾으시길 바랍니다~^^
  • 레벨 1 정호카오디오 10/30 13:02 답글 신고
    제원을 올려주시면 하는 아쉬움이 있읍니다. 아무리 훌륭한 완성도라고 하더라도

    노이즈 문제가 발생되면 쎄팅상 여러 문제가 발생될수밖에 없죠.

    앰프에 신호 입력이 없는경우 앰프게인을 최대치로 열게되면 노이즈가

    발생할수있읍니다. 적절한 표현인지 모르겠으나 공노이즈라고 표현할께요.

    앰프에 따라 노이즈의 성격은 약간의 차이가 있겠으나 날수있읍니다.

    물론 앰프에 약간의 문제가 생긴상태에서 일수도 있고요.

    물론 입력코드를 제거한 상태에서는 묵음상태가 되어야 정상입니다.

    노이즈등 어떠한 잡음도 발생할수가 없읍니다. 완성도가 떨어지는 앰프의경우

    문제된 노이즈와는 성격이다른 잡음이 나오는 경우가 있읍니다.

    (화이트 노이즈등..기타잡음..)

    글을 보시는 횐님들 께서도 경험하신 경우가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아뭍튼 노이즈라는것이 카오디오 인스톨에서는 아주 멀고도

    가까울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필터를 걸었다고 하셨는데 그건 애시당초 걸어서는 안되는 것이죠.

    일단 음질에 영향을 주는 부분이 더많기 때문에 권장하지않읍니다.

    노이즈때문에 필터를 쓰면 오히려 증가 내지는 발생시킬수도 있읍니다.

    그래서 결코 권하지 않읍니다. 필터는 그정도 에서 하고..

    앰프에서 신호선을 제거하시고 시동후 상태를 확인하세요.

    이상없을시 원위치하고 소스에서 신호선을 제거하세요

    이건 소스에서 앰프로 가는 신호선으로 유입되는 노이즈가 있을수있기 때문에

    점검해야되구요. 이상없을시 가능한지 모르겠으나 소스를 다른걸로 확인...

    데크에 데미지가 갔다고 하셨는데 어떤데미지인지가 궁금합니다. 먼저 이야기로는

    로우출력에 연결하니 소리가 나더라고 하신걸보면 라인 아웃문제는 아니었던것같고

    혹시 출력쪽이었나요? 소스의 출력쪽 데미지는 노이즈의 성격이 분명하게 다릅니다.

    지금 문제되는 노이즈와는 성격이 다르다는거죠.

    결론은 전위차라고 생각되고 그라운드로 노이즈 제거는 거의 힘든 상황 같아

    보입니다.노이즈를 우습게 본다는 개념이 아니라 노이즈와 전체적인 쎄팅은

    별개로 보고 접근 하는것이 좋을것같읍니다. 님의 차종이 뭔지 모르겠으나 님의

    차안에서 발생되는 문제지 지금 옆의차의것을 님의 차에 접목시키는것이 아니니

    여유있게 대처 하시길 권합니다. 추측컨데 어느정도 음압을 올리면 묻어서 안들리고

    트랙 업, 다운할때 묵음상태에서 아니면 아주 작은 음량에서 나오는

    현상같아 보입니다. 신경쓰기 시작하면 끝이 없는 부분이고 잡아내기가 아주

    난해할수있는현상 입니다.

    포기 하시라는 제언이 아니고 앞의 방법을 해보시고 혹시 궁금하신

    사항은 남겨주세요. 혹시 도움이라도 되면 좋겠구요. 그리고 제원을 올려주시길...

    좋은 하루되시길..

    너무 목메지 마세요.. ^^


  • 레벨 1 레드원사운드 10/30 15:58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인천 레드원사운드입니다.

    위에 말슴해주신 정호카오디오의 사장님의 통쾌한 답변 훌륭하십니다.

    말씀하신데로 점검하신다면 빨리 잡으실수 있을것같습니다.
  • 레벨 중사 1 바람돌이쏘닉 10/30 17:26 답글 신고
    전위차라는게.. 전기의 위치차이라고 알고있는데..

    그걸 그라운드로 안잡는다면 어떤 방법이 있죠? 전원보강 말고 다른 방법이요..

    그리고 데크전원단에다가 전원휠터를 걸면 무조건 안된다고 하시는데

    전원휠터를 걸어서 음질의 차이가 심하게 많이 나나요??

    B+전원은 메모리 전원으로 알고있는데 거기에 휠터를 걸어도

    음질차이가 많이 나나요? 제가 알기론 아니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던데..

    정확하고 구체적인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홈피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구경하러 가게요~
  • 레벨 1 정호카오디오 10/30 18:23 답글 신고
    정정 부분이 있내요. 전원부에 달았다는걸 신호부로 착각했읍니다.

    바람님 의견대로 전원부는 영향이 없죠.

    혹시 글보시는분들 오해없으시기바라며..
  • 레벨 중사 1 바람돌이쏘닉 10/30 19:40 답글 신고
    전위차에대한 설명은 없으시네요...

    잘모르시나?? 제가 알기론 전위차의 해결법은 접지의 이동으로 잡을수 있다고아는데

    아까 말씀하신내용중 결론은 전위차라고 하시고 접지로 해결할수 없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리고 말이 너무 어렵네요.. 데크에서 신호선빼고 들어보고..

    엠프에서 신호선 빼고 들어보란 얘기같은데..

    그리고 이 님께서는 신호선도 교체해보았다고 하셨고...

    결론을 내리셨으니 전위차에 해결방법좀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 레벨 1 인천블루카 10/31 05:00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인천 만수동 Blue카오디오 입니다....

    전위차를 알려면 전위차의 단어부터 이해해야 합니다.

    쉽게 말하면 전기의 전압차라 보시면 됩니다.

    접지로 인한 전압차가 생기는 원인은 접지 포인트에 있습니다.

    같은 차량안이라도 샤시 자체에도 고유저항이 있기 때문에 생기는 겁니다.

    이걸 해결할수 있는 방법은 간단 합니다.

    테스터기로 정밀하게(싸구려는 힘듬...) 알터의 전압이 나오는 부분이 젤정확하고 그담이 메인 접지 포인트로서 그곳에 대고... 접지를 원하는곳의 저항을 측정하는 겁니다. 이차가 미세하므로 일반 테스터기로는 힘들기는 합니다. 그래서 전기적인 여러 측정법이 있습니다.. 방법이 복잡하므로 생략하고 메거를 이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 레벨 1 인천블루카 10/31 05:01 답글 신고
    부연하자면 전위차가 전기의 위치가 아니라... 높이가 오히려 정확할수 있습니다.
  • 레벨 1 인천블루카 10/31 05:02 답글 신고
    또한 접지를 여러개 잡는다는 생각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10가닥 20가닥을 잡아도 결국 전류가 흘러가는 접지선은 한가닥 입니다. 제일 고유저항이 낮아서 제일 쉽게 전류가 통과할수 있는 선으로만 흘러갑니다.

    그래서 굵은 전선 한가닥으로 제일 튼튼한대 잡는 겁니다...
  • 레벨 훈련병 뉴카이런화이트 10/31 23:52 답글 신고
    업체마다 난리네여 ~~~ㅎㅎㅎ 근데~~~음,,ㅎㅎㅎ
  • 레벨 중사 1 울산티지330 11/02 22:51 답글 신고
    블루카 ㅋㅋ 멀알구 하시는 말씀인지....
    아니면 네이버에서 퍼온글인지~
    자꾸 거슬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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