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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1 레종3미리 10/26 02:55 답글 신고
    85암페어짜리 알터라면 과충전 될 확률이 많습니다.
    당연히 배터리 용량도 올려야합니다.(55~80A)
    특별한 목적이 없으면 순정 용량으로 교환하세요.
    알터 용량이 커지면, 그걸 돌리는데 엔진힘이 더 들어갑니다.
    당연히 엔진출력이 떨어지죠.
  • 레벨 훈련병 sp gtr 10/26 08:01 답글 신고
    85a 교환하더라도 과충전은 되지 않습니다. A(암페어) 는 베터리 충전과는
    전혀 상관 없습다. 더군다나 엔진 출력과는 전혀 상관업습다. 오히려 차에 충분한
    전압을 유지 시켜 주기 때문에 출력이 더 좋아지죠 알터가 나가면 일반승용차에도
    더높은 전압의 알터를 많이 사용합니다.
  • 레벨 훈련병 라리안 10/26 08:34 답글 신고
    아.. 혼란스럽군요. 이리저리 갈리는 답변이 많아서... 어쨌든 답변 감사드립니다.
  • 레벨 병장 samabula 10/26 16:19 답글 신고
    알터 용량이 아무리 큰들 과충전 되는일은 없습니다. 원래 납축전지 구조는 셀이 6개에 셀당 전압이 2.2~3v * 6 = 13v 정도 나오는게 정상입니다. 통상 12V라 말은 하지만, 알터출력은 14v가 정상이구요.(24v 배터리를 사용하는 항공기는 알터에서 28v 나오고) 그리고 85A 용량이라는것은 그정도의 전력을 공급할수있다는 것이지(일을 할수있다는것 12V * 85A = 1.2KW) 예를들어 12W(1A) 되는 전구를 100개를 연결하여 쓸수있다는것일 뿐입니다. 그리고 배터리가 알터 용량보다 크면 아무래도 충전되는데 시간이 좀 더 걸리지요. 흔히 집에서보는 건전지 충전시키는것 아답터를 보면 출력이 수십mA~수백mA 밖에 안되기에 10시간 이상 충전도하구요. 급속 충전기도 있지만~ 어쨋거나 자동차는 정전압 충전 방식이기에 볼테지하고 관련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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