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인가영 가솔린인가여~~
디젤의 경우 점화 방식이 가솔린과 달리 연료와 공기를 압축 시켜 폭발을 유도? 합니다. 공기가 차가워 질수록 그 압축 온도가 내려가기 떄문에 시동이 잘 안걸릴수도 있습니다. 그치만 현 디젤 차종은 거의 대부분 예열이라 해서 시동시 공기를 뜨겁게 예열하여 흡입합니다.
혹시 예열도 안하고 무작정 시동을 거신건 아닌지~~??
시동시 키를 on으로 두면 코일 모양이나 저항 모양으로 계기판에 불이 들어옵니다.
체크등이 꺼진 후 시동을 거세여 만약 문제시 가까운 정비소를 찾아 점검하세영
시동걸때 크랭킹이 되는데 시동이 안걸리는 이유의 대부분은 크랭크의 회전속도가
낮아서입니다.
시동시에 연료분사와 점화가 크랭크가 돌아가면 무조건 되는게 아니라, 크랭크의
알피엠이 일정수에 다달아야 연료분사와 점화가 이루어집니다.
점화는 일정 알피엠에 도달하면 바로 연료분사와 상관없이 튕겨주고...
연료분사는 차종별로 다르게 이루어집니다.
1.키온 할때 연료펌프를 잠깐 작동해서 연료라인에 연료압을 채우고 크랭킹속도가 일정 알피엠에 도달하면 분사, 시동이 걸리면 연료펌프동작하는 방법
2.키온 후 크랭킹 할때 일정 알피엠에 도달하면 연료펌프가 작동,분사하는 방법
3.연료라인의 잔압을 이용하여 최초분사하는 방법
3번의 경우는 어떤 차종의 방식인지 사실 잘 모릅니다.
1번의 경우는 키온시에 연료펌프의 작동을 소리로 알수 있어서 판단이 용이합니다.
2번의 경우는 연료펌프의 이상을 소리만으로 잘 알수없어서 운전자가 애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동불량의 원인이 여러가지가 있을수 있지만, 제일 먼저 해야하는 조치는 배터리 점검과 교체입니다.
추워지면 배터리 출력이 줄어들게되어 스타트 모터가 돌아간다 하더라도 시동에 필요한 회전수까지 올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죠.
그러면 아깝더라도 배터리를 교환해 주셔야합니다.
디젤의 경우 점화 방식이 가솔린과 달리 연료와 공기를 압축 시켜 폭발을 유도? 합니다. 공기가 차가워 질수록 그 압축 온도가 내려가기 떄문에 시동이 잘 안걸릴수도 있습니다. 그치만 현 디젤 차종은 거의 대부분 예열이라 해서 시동시 공기를 뜨겁게 예열하여 흡입합니다.
혹시 예열도 안하고 무작정 시동을 거신건 아닌지~~??
시동시 키를 on으로 두면 코일 모양이나 저항 모양으로 계기판에 불이 들어옵니다.
체크등이 꺼진 후 시동을 거세여 만약 문제시 가까운 정비소를 찾아 점검하세영
낮아서입니다.
시동시에 연료분사와 점화가 크랭크가 돌아가면 무조건 되는게 아니라, 크랭크의
알피엠이 일정수에 다달아야 연료분사와 점화가 이루어집니다.
점화는 일정 알피엠에 도달하면 바로 연료분사와 상관없이 튕겨주고...
연료분사는 차종별로 다르게 이루어집니다.
1.키온 할때 연료펌프를 잠깐 작동해서 연료라인에 연료압을 채우고 크랭킹속도가 일정 알피엠에 도달하면 분사, 시동이 걸리면 연료펌프동작하는 방법
2.키온 후 크랭킹 할때 일정 알피엠에 도달하면 연료펌프가 작동,분사하는 방법
3.연료라인의 잔압을 이용하여 최초분사하는 방법
3번의 경우는 어떤 차종의 방식인지 사실 잘 모릅니다.
1번의 경우는 키온시에 연료펌프의 작동을 소리로 알수 있어서 판단이 용이합니다.
2번의 경우는 연료펌프의 이상을 소리만으로 잘 알수없어서 운전자가 애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동불량의 원인이 여러가지가 있을수 있지만, 제일 먼저 해야하는 조치는 배터리 점검과 교체입니다.
추워지면 배터리 출력이 줄어들게되어 스타트 모터가 돌아간다 하더라도 시동에 필요한 회전수까지 올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죠.
그러면 아깝더라도 배터리를 교환해 주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