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차는 피아트의 (조금 오래된) 순정터보 차량입니다..
터빈이 잘 터졌으나...오일갈고 점검하러 들어가서 정비하시는 분이 스로틀 바디의 알피엠 조정하는
나사 이리저리 돌리고..포지셔닝 센서 만지고 난후...터보가 저단에서만 아주 약하게 붙고, 4,5단에서는
터보가 붙질 않네요.. 여기저기 물어보니 공기와 연료혼합비가 맞지않아 터보가 붙지 않는다고 하던데..
맞는 말인가요? 정비소에서는 그쪽은 상관없다고 하고...
정비소에서도 원인을 찾지 못하고 있는데...터빈(중고)을 교환했으나 마찬가지 증상이구요..
어찌해야 할 지 난감하네요..
어떤 문제라 보여지시는지..
혹시 혼합비 잘 맞출수 있는곳이 있을까요? (혼합비가 문제라면..)
오래된 차라 데이터가 없을거라 하던데..
정비소에서 더 이상 시간 보낼수가 없어서 차 맞기고 왔는데..아마 그쪽에선 문제 해결 못 할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고수님들 고견 부탁드립니다..
지정 정비 공장이 아니면 데이터도 구하기 힘들듯 합니다.
국내차량도 스로틀 포지션 건드리고 나면 이상 발생이 생기구요...
원상태로 돌리시고 근본적인 원인을 잘 해결 하시기 바랍니다.
진공라인 노후화로 교체요망/배기 매니폴더의 크랙생김/쿨러라인/인테이크 라인등등...진공과 관련된쪽 도 점검 순위 1차 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