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E200K가격이면 비엠755나 벤츠S클레스 삽니다
물론 미국서요
동생이 미국에 있는데...
그런데도 안비싸다고 하는분들 보면....
참 이상한 나라죠
후진국이 차값 집값 땅값 고기값 휴대폰요금이 유난히 비싼걸 보면...필수품중 필수품들인데..
물론 선진국중에서도 집이나 차값 비싼데도 있겠죠
비싸게 판다고 욕할건 못되는게...그리팔아도 팔리니...장사꾼이라면 당연한 논리..
내가 벤츠사장이라면 나라도 그리 팔겠어요
근데....정말 이해가 안가는건....
도요다....얘네들....
현대를 경쟁상대로 생각하면서 ...
현대를 돕고 있다는거....
내가 도요타 오너라면
현대를 무너뜨리고 현대를 인수하것는데....
왜그리 안하고 계속 현대가 클수있게 도와주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현대의 수익의 대부분은 내수에 있는데....
렉서스가 미국에서 파는 가격에 국내관세가 붙더라도
국산차의 가격의 거품이 워낙 심하니
동급에서 가격차가 없거나 더 쌀텐데....
돈많은 렉서스 ..
좀만 투자해 국내에 서비스망 구축하면
정말 큰 국내 내수시장 휩쓸텐데....
도요다코리아사장이
작은거에 눈이 먼건지...
도요타와 현대가 땔수없는 모종의 관계가 있는건지...
도요타(렉서스) 오너입장에서는 현대를 무너뜨리는데 가장 큰 장애는 2가지입니다...
바로 관세와 다수의무검사비용...
부수적으로... 국내시장만 본다면... 큰 시장이 아니라는 점...
큰 시장을 보았을 때... 미국, 중국, 인도, 유럽, 러시아, 브라질 순이겠죠...
도요타가 성장했을 때... 반일 감정 등을 염두에 두겠죠...
차도 그렇지만...도요타는 조용한 것을 좋아하죠...
예를 들어... 차를 국내에 반입할 때... 자기인증(사업자면제?), 진동, 소음, 배기검사등을 의무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차 1대당... 200백원 이상입니다...?? 관세까지 포함하면... 더 비용이 증가하겠죠...
예를 들어 저가차종에서.... 소나타 2000만원인데 도요타에서 캠리2400백만원에...
차를 판다면...
도요타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비싸지만 그래도 구입한는 사람들이 꽤 많을 겁니다....
수요 폭발... 하겠죠...
당연히... 부수적으로 as확장.... 부품조달... 인력충원.... 등이 필수입니다...
또한 현대차가 가만히 있을리는 없겠죠... 가격을 낮추거나... AS조건 향상... 등...
한마디로 도요타 입장에서는 결국 현대를 이길려고 해도... ... 갈수록 순수익이 체감할 것입니다... 물론 이익은 보겠지만... 차라리... 중국에 투자하는 것이 낫겠죠...
캠리나... 저가 차종으로는... 국내에서..경쟁이 안되죠...
결국 위 2가지 벽를 을 넘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고가차종 즉 렉서스에서는 달라집니다... 현대에 경쟁모델이 없으므로...
소수 고가정책이... 이익입니다....
여기서...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겠지만.... 현대나 정부에서 가장 염두에 둔...
FTA로 관세나 다수검사항목(검사비용이 비쌀 이유가 없다고 봄...)이 사라진다면...
양상이 180도 다르게 전개됩니다...
아마... 일본 현지 공장에서 생산된 전차종의 공습이 예견됩니다...
실례로 도요타 마크X v6 3.5 후륜 306마력 2,400백만원대??입니다...
엔저로... 미국보다 더 저렴하죠... 현대가 일본 진출해도... 맥을 못쓰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국내시장 무너질 가능성 굉장히 큽니다... 현대국내시장 무너지면... 해외공장유지
장담 못합니다.... 도요타 하이브리드 차종 어느나라보다도... 절실한 나라가
우리나라입니다...
사실
2가지가 폐지될 가능성이 없으므로...
토요다 입장에서는 국내시장 점령하기 위해서... 국내에 도요타 현지공장 지어
장기간...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면서... 현대를 무너뜨리기 보다는... 그 비용으로
다른 해외지역에 투자하겠죠...
언젠가는 현대와 도요타 부딪칠 겁니다... 도요타(렉서스)가 특단의 조치를 국내에 강구할 수도 있겠죠... 현대를 염두에 둔다면...
아니면 차를 사본 경험이 많지않으시던지요.
인터넷에 올라와있는 기본가격으로 차를 살수는 없습니다.
물론 한국보다야 싸긴하지만 님께서 생각하시는 만큼은 아니죠.
예를 들어 벤츠 s550의 경우 국내사양대비 옵션을 적용하면
대략 110000정도됩니다. 거기에 택스 부대비용하면 대략 120000정도하게되죠.
거기다가 미국은 차 보험료가 상당히 비쌉니다.
그리고 그 보험료는 차의 가격이 높아질수록 엄청나게 상승하지요.
비엠 755를 말씀하셨는데 그런차는 없습니다.
아마 750을 말씀하신거 같은데 s550이랑 별반차이없습니다.
보통의 경우를 봤을때 국내판매가격 1억이 넘어가는 차이면 미국과의 가격차이가
꽤나 난다고 할수있지만 그 이하가격차들은 미국과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또 자동차가격을 매길때 미국과 비교하는것은 조금 넌센스입니다.
미국은 엄청나게 큰 시장이 존재하고 그 속에서 수많은 브랜드들이 다양한 세그먼트의 차량들을 포진시키고 경쟁하는곳입니다.
세계 어떤나라보다도 차량가격이 싼편이죠.
유독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일본이나 독일산 차들도 내수가 더 비싼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고 미국시장에서 살아남는게 매출뿐만아니라 브랜드이미지나 그후에 회사발전에도 상당히 좋은 영향을 미치기때문에 각 회사들이 신경을 상당히 많이 쓰지요.
그리고 한가지더 렉서스를 말씀하셨는데 미국내 렉서스 가격그리 싸지 않습니다.
국내내수 차가격이 거품이 심하긴 하지만 국내에 렉서스를 들여와도 가격 경쟁력이 있을만큼 저렴한 가격은 어려울것입니다. 거기다가 렉서스는 도요타에서 처음에 미국시장을 공략하기위해 만든만큼 윗분말씀대로 그 자본으로 우리나라같은 좁은 시장에 투자를 하려고 하지 않을것같습니다.
거기다가 현대차가 거품이 심하다고하더라도 그 a/s망과 부품수급 국내 여러다른회사들과의 연결된 부가서비스 중고차시장등등 국내에서 현대를 무너뜨리는것은 잘 모르는 제가봐도 쉽지 않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