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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1 쏘낙스 07/11 03:45 답글 신고
    보험가입때 자차가입불가해도 좋다면 996터보... 성능은 좋지만 보증기간이 남아있질않죠..

    보증기간이 남아있으니.. 고장의염려없이 마음놓고 탈수있으며
    n.a의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997s로 가세요..

    세라믹브레이크라고 핸들놓고 브레이크밣아도 차가 휘청이지않고 일자로 미끄러지며 슨다고 누가 하던가요???

    세라믹브레이크하고는 상관없는 내용입니다. 길이 좋고 얼라이먼트가 정확해야 핸들놓고 브레이크가 가능하죠.. 그리고 고속주행시 핸들놓고 브레이킹 잘못하면 죽을수도 있구요.. 포르쉐라고 예외는 아닙니다. 저도 어디선가 본듯한데 딜러의 농간에 놀아난듯하군요..

    포르쉐가(911)rr이라는 구동계를 가지고있어 급출발시 트랙션이 좋은편이며 뒤쪽에 무거운구조이기 때문에 밸런스가 떨어져서 스포츠주행시 앞바퀴가 뜨는듯한 기분과 가벼운핸들등으로 불안한감도 있습니다. 하지만 뒤쪽이 무거운구조이기때문에 타스포츠카에 비해서 브레이킹시 발군의 좋은 균형을 유지할수있습니다. 브레이킹시 50:50에 가까운 균형을 유지할수있지요. 아마도 이것이 포르쉐의 가장큰 무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코너라고 다같은 코너가 아니죠.. 코너의마다 다른R값을 가지고있기때문에
    어떤코너던 130이상으로 돌수있다라고 할수없습니다. 집앞골목코너와 R값이 큰 코너하고는 상황이 완전히 다르져.. 이해되시져?? 그리고 급커브시 핸들을 틀면 타이어가 미끄러질수도 안미끄러질수도 있습니다. 왜냐면 미끄러지게 강하게 돌리면 미끄러지고 안미끄러지게 스무스하게 돌리면 안미끄러지니까요..

    그리고 울나라차로는 뭘 상상할수없나요?? 좌회전신호받아서 90도코너를 돌때 울나라차로도 그냥 악셀밣고 핸들만 돌리면 돌아갑니다. 뭔가를 말하려는거 같은데 글로써 자신의 머리속의글을 표현하는 능력이 부족해보입니다..
    하여간 포르쉐는 몰기쉬운스포츠카는 아니라고봅니다. 불안정한 무게균형때문에 고속코너링시 액셀레이터와 스티어링조작을 조심하여야하고 자칫잘못하면 오버스티어로인한 스핀이 강렬히 엄습해옵니다.. 분명뛰어난 스포츠카임에는 분명하지만 스킬이 따라주어야 멋지게 몰수있습니다..
  • 레벨 중사 1 말랑꼬리 07/11 10:39 답글 신고
    "뭔가를 말하려는거 같은데 글로써 자신의 머리속의글을 표현하는 능력이 부족해보입니다.. " 님의 의도는 그렇지 않더라도 상대방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이런 말은 조심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좋은 답변에 고마워 하다가도, 그 고마움이 한순간에 무너지게 되지요.
  • 레벨 상병 대악당에노 07/11 09:37 답글 신고
    제가 산다면 997 삽니다
    1. 카레라도 웬만한 차보단 월등히 빠르고
    2. 내가 드래그, 배틀에 목숨 건 놈도 아니고
    3. 1년에 1~2번 200km 이상 달릴까 말까한데 그냥 신형 삽니다
  • 레벨 일병 IMGI 07/11 09:47 답글 신고
    997은 S를 말씀하시는거겠죠? 아무리 996이라도 터보와의 성능차이는 생각보다 큽니다. 소위 점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시내에서라면 별 차이없겠지만 생각보다 쉽게 250은 넘기는 차들이지요. 그 속도에서의 안정감도 상당합니다. 터보오너들은 300도 쉽게들 넘기시죠. 세라믹브레이크는 써 놓으신 내용은 좀 과장이 있구요, 광폭타이어인데 핸들을 놓고 브레이크 밟으면 어지간한 도로에선 핸들이 휙 돌겠죠...^^
    브레이킹성능은 순정도 좋구요. 하지만 세라믹이 초기응답성이 더 좋고 수명이 반영구적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1300정도라 생각해 볼 문제죠. 뒤에 써 놓으신 내용은 직접 타 보셔야 답이 나오겠네요. 상상이상이실 겁니다...^^
  • 레벨 중사 1 말랑꼬리 07/11 10:44 답글 신고
    시작은 까레라 혹은 에스. 마무리는 털보.. 포르쉐는 다른 차종보다는 구형이라는 느낌이 별로 없습니다.
  • 레벨 이등병 노래쟁이 07/11 13:17 답글 신고
    우리나라 어느차가 고속으로 밟다가 좌회전신호 떨어짐 브레이크 안밟고 그냥 핸들꺾으면서 들어가는 차가 잇나요? tg그랜저? sm7? 베라크루즈? 겁나서 브레이크 밟지만 아니라면 한번 해보고 싶군요..그러다 미끌어지거나 제동이나 핸들력 접지력이 안되 미끄러져 차라도 부서지거나 사람이라도 다침 쏘낙스님이 책임을??
  • 레벨 간호사 OTL8OTL 07/11 13:43 답글 신고
    언제 고속으로 가다가 죄회전신호떨어짐 브레이크 안밟고 그냥 핸들꺽으면서 돌아가수 있냐고 물어보았었나요???

    그냥 좌회전신호 받아서 좌회전시 90도 커브에서 브레이크 밣지않고 돌수있냐 물어봐서 모든차가 그럴수 있다라고 말한겁니다.

    그리고 위의 질문을 할때는 도로의 폭이 얼마이고 속도는 몇킬로일때 좌회전으로

    돌아나갈수있냐라고 물어보심이 좋을듯합니다. 무조건 고속으로 돌다가는 포르쉐가

    아니라 그할배가와도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차가알아서 돌아주지않고 운전자가 민감한 조작을 해야 돌아나갈수 있습니

    다. 한계코너링속도가 높은것은 분명하지만 타차종에 비해 운전하기가 힘든차입니

    다.
  • 레벨 1 Ricky 07/11 14:57 답글 신고
    1. 카레라도 웬만한 차보단 월등히 빠르고
    2. 내가 드래그, 배틀에 목숨 건 놈도 아니고
    -> m3 한테 따여보면 맘 달라집니다.
    엠삼이 까지는 뭐 그러려니 하지만 엘리사트윈터보나 에보같은거에
    따이면 그날로 터보 사려고 작전세우기 시작합니다. 결과는 중복투자

    3. 1년에 1~2번 200km 이상 달릴까 말까한데 그냥 신형 삽니다
    996 오너인데요. 출퇴근길에 일주일 다섯번 이상 200 넘깁니다.
    주로 동작대교나 서강대교에서 넘깁니다.
    주말에 강원도라도 갈라치면 게기판 꺽은상태로 유지하면서도 옆사람 뭐 하는지
    신경쓸 수 있습니다.
  • 레벨 이등병 노래쟁이 07/11 15:42 답글 신고
    당연히 멈춰서있는 상태론 좌회전 신호대기하면서 출발하면 브레이크 안밟고 핸들틀면서 죄회전으로 돌수있죠 근데 그걸 말이라고 하나요? 티코나 마티즈도 그건 가능하죠..제말은 빠른속도로 가고있는데 좌회전신호 떨어졌을때 보통 90도 꺾을때 속도 좌회전하면서 들어갈수있냐고 물어본거구요..상식적으로 멈춰서 느리게 출발하면서 꺾음 어느차든 안돌아가겠소? 그리고 아이디도 두개나 쓰시는거같은데 그 이상인가? 이상한 소리하지마세요 도움 안되니깐요..도로폭이나 이런건 보통 시내도로폭을 얘기한거고 위에 속도는 위에 말했듯이 130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Ricky님 출퇴근시간에 차막혀서 정규속도 7-80키로도 못달리는데 어디서 200키로를 밟나요 동작대교랑 서강대교는 안막히나요? 새벽에나 가능할거같은데..

    그리고 드래그하고 속도경쟁하면 996터보고 그냥 맘편히 타려면 신형 카레라 사란소린가요? 근데 카레라도 280키로 속도에 제로백 5.3초면 m3에 따일스펙은 아닌데 말이죠..터보가 한 일초정도 빠르고 최고속이 20키로정도 빠르다고하지만 카레라가 아니라 카이맨만되도 m3랑 경쟁해볼수있을거같은데요..
  • 레벨 1 Ricky 07/11 16:55 답글 신고
    예, 보통 오전 7:30 에 강변북로에서 동작대교 올라오면 일주일에 3일은 차 없습니다.
    퇴근때는 보통 야근한 후(거의 일상입니다만) 10시이후에 여의도에서 서강대교 타는 경우고.. 거의 다리 타면서부터 풀악셀로 끝까지 밟을수있어요

    그리고 997 카레라는 46m3한테 따일일은 없지만 곧 나올 90 에는 힘들어보입니다.
    996 은 m3만나면 겁나요
    위에서 예를 들었듯이 빡쌔게 튠한 엘리사나 에보 챠저들어간 z4, m3 등은 자신있게
    911 딴다. 라고 할수있는차들 꽤 있습니다.
    하지만 911터보 딴다고 자신있게 말하는 오너는 보지 못했네요

    사람 심리가 참 희안한게 내차가 빨라져서 즐거운것만 생각하면 되는데
    더 빠른차가 있다는게 계속 신경이 쓰이게 되고.. 결국 터보로 다들 가시더군요

    터보라면 배틀을 하지 않더라도 차팔때까지 다른차 뒤에 따라가야 하는경우를 만나기 힘들다는 심리적 만족감이 대단해요
  • 레벨 1 Ricky 07/11 16:58 답글 신고
    생각나김에 하나 더 ^^
    제 경우는 킨텍스에서 모다쑈 보고 집에 오다가 R34한테 따이고서 터보로 갔습니다
    그날부터 세차할 맛 안나고 잠도 안옵니다
  • 레벨 일병 IMGI 07/11 17:29 답글 신고
    ㅎㅎ 맞습니다. 터보에게 들이대는 차는 거의 없지요. 초반부터 차이를 많이 벌일수가 있어서 상대방에게 배틀의지를 꺾어 놓을수 있습니다. 다른 911 들은 다른차들에게, 심지어 스펙이 떨어지는 차에게도 스킬에 따라 따일수도 있지요. 그러나 터보는 스킬이 다소 부족해도 초반부터 사라질수 있지요. 그 뻗어나가는 느낌은 대단합니다. 그리고 서강대교에서 밤시간이면 911터보아니라도 200은 쉽게 넘길수 있는 차들 많습
    니다.^^ 단지 997과 996이 생김새가 차이가 좀 있지요...
  • 레벨 1 나인?일레븐 07/11 19:12 답글 신고
    문제는 포르쉐도 튠빨 정말 잘 받는다는거.. 거의 대부분 오너분들이 순정으로 타시지만;;; 996 후기형도 터보 올리면 420마력 나옵니다. ;;
  • 레벨 1 나인?일레븐 07/11 19:16 답글 신고
    아참 997도 그냥 카레라는 힘들죠... s는 되야.... 997카레라와 996카레라는 메이커 수치상 5마력 차이입니다. 쏘고 넘치는 파워를 원하시면 터보 처음 포르쉐를 접하시면 카레라도 괜찮습니다.
  • 레벨 1 나인?일레븐 07/11 19:28 답글 신고
    오랫동안 포르쉐 타시는 분들 보면 이런 루트로 되더라는 카레라~ 터보 ~ gt 시리즈 ....저같으면 터보보단 gt3사겠지만요... 996이든 997이든.. 자연흡기 고알피엠 소리는 정말 ^^b
  • 레벨 일병 PSCT 07/12 13:08 답글 신고
    전 카레라 타고 M3 한테 진다는 분들 보면 도무지 이해가 안갑니다.

    지는 이유가 뭡니까?
  • 레벨 병장 기다리는 07/21 10:31 답글 신고
    더 느리니까 지지요. 당연한 것을 질문하는 이유가 뭡니까? 코너가 많고 차가 많으면 스킬이 좋은 사람이 이기겠지만 쭉 뻗은 직선도로라면 카레라가 못 이기지요. 카레라S라면 모를까... 제로백 쿼터마일 모두 뒤져요. 물론 그래도 둘중 한대 가지라면 저는 카레라 가지겠습니다만...
  • 레벨 1 xxian 07/14 00:06 답글 신고
    코너는 빨리들어갈수록 빨리 골로갑니다 단지 슬로우인패스트아웃이 중요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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