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먼져 죄송해요 어떻게 해야할지몰라서 게시판성격에 맞지않습니다만 글써요..
삼보 as 직원이 저희집에 싸우러 방문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부산에서 삼보 에버라텍 노트북을 이용하는 삼보고객 입니다.
혹시 삼보 노트북을 동급모델비 저렴하다고 생각해 구매하실려고하는 분들 이나 삼보제품 을 써보시지 않은분들 특히 꼭 읽어보셔야할
주의사항 과 같은글이니 읽어주세요
1.as 기사에게 명함요구를 절대하지마세요
왜냐구요? 저는오늘 삼보as 를신청해 명함요구했다가 서비스직원에게 혼났습니다 서비스직원왈 : 제이름대시고 따지시게요?
2.삼보컴퓨터 1년 무상as?
1년무상이긴합니다 하지만 돈들여서 스트레스안받는게 나을듯 합니다.
동급모델 가격차가 2배이상 나더라도 저는 삼보제품을 제평생 이용하지 않을것이며 제 실화를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컴퓨터를 증권 인터넷 간단한 문서 작업정도로만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호주에서 유학생활을해 에버라텍 이라는 브랜드를 잘몰랐고 서비스가 안좋다는 것도 구매후 인터넷으로 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한국에 귀국한후 노트북이 필요해 이모델저모델 둘러보다가 에버라텍 6700 모델이 나에게 적합할것이라 생각해
구매하였습니다.
제품구매후 2틀뒤 부터 저는 컴퓨터를 사용할수 있엇는데 그때부터 인터넷창 이나 증권프로그램을 사용시 파란색창이뜨며 일초뒤
재부팅이 되는것입니다. 3시간동안 문서작업 하다가 컴이재부팅되면 정말 죽을맛이였습니다. 그리고 증권프로그램사용중 매입할려고하는데
컴퓨터가 재부팅되 다날아가는것이였습니다. 그레서저는 구매후일주일정도뒤 as기사를불렀습니다 . 그때 as기사가 재부팅되는걸 증명하라고하는데
제가 그장면을 사진도찍을수없는것이 모니터가 파란색으로 변해 일초도안되 재부팅이되니 제가 그파란색 장면을 찍는다면 지금
날렵한 몸으로 복싱선수를 해야하겠죠.. 그러면서하는말이 저희측에서는 무엇이 잘못됫는지도 모르니 다음번에 사진을꼭 찍어놓으라고
하며 가시더군요 그때까지만해도 참을만했습니다 . 증상을 알수없으니 증명이라도 되야되는데 그러면서 사진을찍을려고 항상 노트북옆에는
폰과 디카를 올려놓았습니다 하루에 최소한 한차례씩 이와같은 증상이 발생하였으나 사진찍을수없었습니다 그러던어느날 그화면이 3초동안
뜨는날 저는 잽싸게 찍었습니다 그리고 as직원을 불렀습니다
---그리고지금부터 그날상황을 똑같이 재연 해보겠습니다----
삼보 서부산센터 김태형 기사가 전화를 주셨습니다.
삼보:삼보입니다 집위치가 어떻게 되세요
아 어느어느길로해서 어디어디로 오시면 됩니다.
아니 몇동 몇호냐구요
몇동 몇호입니다
삼보:그러자 전화 바로끈켯습니다.
as직원이 오셨습니다.
어떻게 안되죠
위의 상황을 똑같이 말씀드렸습니다.
as직원태도는 정말 보지않으면 모르십니다 글로쓰는게 정말힘들군요
삼보: 윈도우새로 깔아야되겠네요 중요한거 없으시죠
중요한거 없는사람이 어딧겠습니까 그러나 그게 최선이니까 그냥 그렇게해주세요 라고했습니다.
하는도중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구요 그레서제가 교체 는안되냐고 하니 위에측에서 안해준다고 하더라구요(이때좀 말이안되더라구요)
삼보:그러면서 컴퓨터를 툭툭치시더니 흥얼거리시면서 저에게 집전화번호 이거이거 맞습니까 그레서 제가 아니라고하니
삼보:그년들 귀가먹엇네(서비스직원)
고객:저기명함좀 한장 받을수 있을까요
노트북에 전화번호있습니다 거기로 전화해서 따지세요
고객:아까 위에사람들땜에 교체가 안된다고해서 위엣분들한데 말해볼려구요 명함한장 주세요.
삼보:제이름데고 따지시게요 난중에 갈때 어차피드릴건데요
고객:지금주시면 안되겠습니까
삼보:피식 웃더니 주더라구요
삼보직원이 가실때 저에게 마음에없으셔도 오늘좀 제가 이러이러해서 죄송했습니다 이말한마디만 들었으면 누그러드는게 사람입니다.
그러나 갈때까치 인상을 쓰고 가더라구요.
정말 글로써는 이렇게 밖에 표현못하지만 정말 서비스직원 태도를 보셨다면 흥분하지않으실분 한분도 없으실겁니다.
정말 어처구니가 없어 흥분한상태에 부산 서부산센터 에 전화를했습니다. 김홍범 점장님이 받으시더라구요
이러이러한데 교체가안됩니까..
여직원왈 잠시만요 하더니 옆에 점장님에게 희미하게들렸지만 안좋은 말들을 하시더니
김홍범 점장님께서 받으셨습니다
처음부터 짜증나시는 말투로 이러이러해서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다른업체들은 초반에 한달이내에 다 되는데 생산할때부터 화자가있는 제품인데 왜안돼냐고하였드니.
그건 그런기업이고 저희는안된다며 하시더라구요
제가너무흥분한나머지 삼보는 as직원교육을 그렇게 하시냐고 했죠
그러자하는말이 말좀가려서 하라고 이러더라구요
그레서저는 이번달에 노트북 새로살려구요 열심히 알바해서 산 노트북이지만 작동이 되지않으니 새로사야죠 그렇다고
하소연할때도 없고 고쳐지지도 않는데요뭐 3시간씩 문서작업해도 갑자기 컴퓨터 재부팅되면 새로써야하니 ....
저도 호주에서 학교도다니며 일도해봤고 이런손님있고 저런손님있고 별것아닌거에 흥분하고 따지는손님 하지만 저는 분명히 이런고객이
아닙니다. 왜냐면 제가태어나 이러한 서비스업체는 처음봤거든요 . 사람과사람이 만나는데 서로 나쁜감정 이 생기면 안좋지 않습니까.
저도 호주에서 인종차별도 받아봤고 동양인이라 무시도합니다 하지만 어느 서비스업체를가든 심지어 음식점도 이렇게 서비스를 하지는않습니다
싸울려고 고객집에 방문하는 하지만 삼보는 절대 아니라고 말하고싶습니다 as직원 한명만 태도가 삐딱하면 그한명때문에 기업이미지가 나뻐지는건 당연합니다
하지만 삼보서부산센터 직원은 전직원이 그런것같네요 저의 불평으로 인해 삼보서비스가 개선되었으면 하는 소비자입장에서 글썻습니다.
서비스의 마인드를 높이고 키우는것은 중요하죠.
위에 거론되신분들은 상황이 어땠는지는 모르지만
고객을 응대하는데 약간의 반성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잘잘못은 떠나서 실명을 거론하는건 좀 그렇습니다..
그분들의 가족들이 볼수도 있을텐데 말이죠..
가족이든 주변 사람들이 봐도 상관 없지 않을까요 ??
이 글이 옳타면, 그런 마인드 사람들 실명 전혀 상관 안하느분들 이실듯,,
자유게시판에도 올리고 시승기란에도 올리시고 수입차질문란에도 올리시고......솔직히 삼보직원은 저한테 해가안되는데...님은 솔직히 저한테 눈살찌푸리게하시는군요.
저는 삼보직원보다 여기에다가 글올리신 님이더 밉습니다. ㅋㅋㅋ
삼보꺼 완성품샀다가 나중에 수도없이 A/S받느라 어찌나 짜증났던지..
A/S기사는 친절했지만요..
AS는 제품에 대한 AS만 있는게 아니라
AS는 고객의 마음을 풀어주는것도 AS인데
어찌 그걸 모를꼬...
ps. 저런기사분 무슨일이 있었는지는 확실치 않으나
불친절한 사람은 AS기사 할 자격없다고 생각함
모든 그래. 한사람, 한사람이 주인의식있다면 그런 말 못하지. 결국 무쟈게 무책임하단 거야. 아니면 기업문화가 그렇던지.
..
문서작업때 컴터그냥꺼지면 날라가나여? 저장돼는걸루 알고있는데....
어쨌든 본사로전화하세요
아~~그리고 컴1대있으면 윈도우 깨졌다고해도 하드가 깨지지않았으면 저장된거 살리수있습니다 고장난컴 하드를 다른쪽 컴에 연결하면 웬만해서는 다떠서 그쪽으로옮기거나 아니면 d드라이브에 넣어두면됍니다 어짜피 윈도우 다시까라도 c드라이브만 포멧하면돼기때문에 전혀지장없습니다
이런것때문에 보통 a/s기사는 증상듣고 노트북들고 다니는 걸로아는데 삼보기사 노트북안들고 다니나 보죠 이번에 잘돼서 다시바꾸시면 복구프로그램하나 까라달라고하세요 윈도우깨져도 3분이면 포멧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