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훈련병 록히드 07/19 11:07 답글 신고
    SK 가 호시탐탐 독일 메인브랜드 공식딜러 따낼려다가 못따내니까 그레이로 직수해서 싸게 주는 척 하면서 팔아 먹으시겠다?
    그럼 AS는 ??
    스피드 메이트 동네 구멍가게 AS차려놓고 공식딜러한테 다 떠넘길 속셈?
    세계에서 가장비싸게 기름도 팔아처먹고 핸드폰 사용료도 세계에서 가장 비싸게 받아 처먹으면서 자국민 피빨아 성장한 기업.
    머하나 내세울것도 없고 수출품도 없거 오직 자국민한테만 선심쓰는척 하는 기업SK.
    BENZ를 선심쓰는척 하며 5000만원싸게 들여온다고?? 옵션도 다 빠진 모델이겠지만 정만원 대표님이 하는 행동이 그 야심이 참 어이없게 만드는군요.
    공식이 가격 싸진다고? 벤츠 S500이 1억이면 날개 돋친듯 팔릴수 있을까요?? 어짜피 1억에 팔던 2억에 팔던 D/C 해달라고 하는 찌질이들은 있겠죠...
    수입가전제품 남대문에서 사는 사람도 있고 대리점에서 사는 사람 분명히 다른 레벨이겠죠?
    이 세상에 싸고 좋은게 정말 있을까요?
    얼마나 잘 되나 봅시다 SK 정만원 대표님
  • 레벨 간호사 RTSNUV 07/19 12:36 답글 신고
    딜러분이신가요?
    [옵션도 다 빠진 모델이겠지만.... 1억에 팔던 2억에 팔던 D/C 해달라고 하는 찌질이들은 있겠죠... 등등...]
    님의 근거없는 반박이 더 어이없습니다.
  • 레벨 1 개념있는놈 07/19 13:18 답글 신고
    애쓰네요 록히드님 왠지 글 읽는동안 안쓰러운 생각이 드네요

    가격이 낮아져서 그레이임포터들과 비슷한 가격에 어짜피 해준다는 AS는

    이름도 없고 록히드님이 말하는 구멍가게 스피드메이트보다도

    실력이 떨어질꺼 같네요 대기업이름 달고 하는 AS는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하사 1 브라보.. 07/19 17:53 답글 신고
    록히드 보시오

    AS 문제를 거론하는데, 댁 수입차 있소? 댁이 파는차 말고 댁이 타고 다니는자가용?

    AS문제시 뭐가 제일 곤란하다고 생각하시오? 엔지니어의 기술? 대형센터? 이것 모르면 댁 수입차 논할필요없음..

    나도 5년간 BM타면서 AS느낀건데 지역망이 아직 거미줄처럼 많지가 않다는것이 젤 불편하오, 5년동안 소모품만 정비, 교환하러 다녔소, 기타 전자계통에 살짝 이상있어서 갔고, 즉 스피트 메이트 정도면 충분하단 말이오 , 사고차나 심각한 문제 발생 차량은 각 지역(광역시나, 시도)한개씩 있어 거기서 정비하면 충분하오.

    오히려 스피드 메이트에서 소모품 정비하면 가깝고 시간낭비 안하고 좋겠구만, 대전 신탄진 BM코롱 센타도 소모품 교환하러 가도 한참걸리고, 예약해야되고, 이런것이 짜증나오... 스피드 메이트 정비사들은 깡통이겠소?? 지침서데로 하면 나가 해도 정비하겠다..

    DC하면 찌질이? 당신이 말하는 DC는 대괄통을 콱의 약자요? 나도 정식으로 차살때 현금주니깐 800만원 싸게 주더라..800만원이면 당신 일년먹는 음식값이것다.

    SK에서 시작부터 S클레스 모델 수입할땐 생각이 있지 않겠소 기업 회장님들 보단 자수성가한 사장들이 많다 이거야...자국민을 호구로 아는건 당신이구만 깡통옵션을 소비자는 모를까?

    당신 밥줄 떨어진다고 투덜대지말고 먹구 살 걱정이나 하셔 그동안 해쳐먹었으면 조용이좀하고

    그리고 s클레스 4-500대 이거 처리하는데 어려울꺼같소 주유소 사장들에게 영업해도 반을 팔리것다..
  • 레벨 상사 2 우나어 07/19 11:30 답글 신고
    벤츠s500을 살일은 없지만 전체적인 수입차 가격인하로 이어질 수 있는 일이기때문에 소비자로써는 안하는것보다 좋은일 이죠. 그리고 s500도 깡통옵션이 있나요? 궁금하네.그리고 1억5천이 싼건지 처음 알았네. 외국에서는 1억5천이면 엥간한 차는 다살수있는 가격인데.
  • 레벨 훈련병 전설의 뚜벅이 07/19 11:41 답글 신고
    그럼 독일 벤츠에서 제작한 차량을 미국을 통해서 제3국 판매를하겠단 이야기인데 ... 한국에서 월드워런트 적용해서 서비스 받기는 다틀린거고 ....
    스피드메이트를 통해서 서비스는 받을거고 ...
    독일벤츠에서 한국지사가 죽어버리는데 그걸 강건너불보듯 미국차가 한국서 팔리는것을 가만두고볼것같진않을것같군요 ....
    비싼가격만큼 차를구입하면 그만큼 대우받는것같은데 ....
    한국차가 우리보다선진국에서 한국내가격보다 비싼가격에 팔리는것은 가만두고
    수입차가 한국서 비싼가격에 팔리는것은 시기한다 ...
    상당히 이기적인 무역국인네요 ...
    특히 sk뭐하나 변변히하는것도없으면서 핸드폰 ,기름,싸이에서 도토리팔아서
    서민들 코묻은돈이나 받어서 회사꾸려가는부도덕한 회사는 이땅서 없어져야합니다 ....우리가 외국에 비싸게 물건파는만큼...우리도 상대적으로 물건을팔아줘야 무역도이뤄지고 ....우리경제도살아납니다 ....어설픈 수입차타고가다가 사고나보면 압니다 왜 비싼차가그만큼값어치를하는지 ....
  • 레벨 1 개념있는놈 07/19 13:21 답글 신고
    여기도 부정적인 사람 있네

    가격 떨어지는데 왜 가격이 떨어지는걸 시기하지?

    중고차 똥값되니까 그런건가?

    이해할려고 아무리 생각해봐도 업자같음.

    수고...
  • 레벨 훈련병 SupaHero 07/19 13:43 답글 신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팔았으면 SK진입할 생각도 못 했을걸요? 딜러 족쳐가며 수입가격 눈탱이쳐가며 올려놓으니 경쟁자가 꼬이는 건 당연한 건데...그런 당연한 이치 정도는 이해하셔야죠~ 단순한 넋두리라면 할 말 없습니다만ㅋ

    (이기적인 무역국, 비싼 가격차 대접 뭐 이런 논거는 없으니만 못하네요)
  • 레벨 1 arkas 07/19 11:55 답글 신고
    시장 경제 논리에서 마진을 줄이고 판매하겠다고 하는데 오히려 악플이 더 많은거 같네요???
    솔직히 AS 부분도 각 차종별 수입차 동호회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센터보다 더 저렴하면서 잘해주는 곳은 충분히 많습니다. 구래서 동호회 보면 정식으로 구입한 차도 무상 기간 끝나면 소모성 부품 교환이나 자잘한 수리는 오히려 센터보다는 동호회에서 알려진 카센터를 더 많이 이용합니다.
    대부분의 그레이 버젼도 그런식의 센터에서 수리를 받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당연히 벤츠코리아에서 사는것보다는 불편하겠지만 그 만큼 가격의 메리트가 있는 거고... 그거같고 sk가 부도덕하다 뭐라 말하기는 심하다 생각이 듭니다.
    저는 어찌되었건 수입차 거품가격에 어느정도 타격을 줄수 있다는 것에 대찬성합니다. 특히 대형급 차들의 거품은 정말 심하죠...
    저는 찬성에 한표~
  • 레벨 1 MBCLS350 07/19 12:33 답글 신고
    제가 알기로는 SK 네트웍스

    크라이슬러, 지프, 닷지 공식수입판매업체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크라이슬러, 지프, 닷지는 스피드메이트에서 A/S 받습니까?

    그리고 스피드메이트는 소모품교환업체 정도지

    A/S센터급의 영업점이 아니잖아요

    아마 벤츠 A/S 처리하라고 해도 안 할껍니다

    비싼 진단장비 및 모델별 교육까지

    혹시 A/S과정에서 실수하면 그 손실을 어떻게 감당하겠어요

    소규모 A/S 영업점에서 ...

    한두대도 아니고 400~500대 정도를 수입하는데

    당연히 기존 크라이슬러, 지프, 닷지 A/S 망에서 처리하겠죠


    여기서 포인트는 수입차는 물론 국산차까지

    전반적인 한국 자동차시장 가격인하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거 아니겠습니까

    1억에 팔던거 9000에 팔면, 9000에 팔던건 8100에 팔아야 팔릴거고...

    국산차도 3000에 팔던거 2700에 팔아야 팔리고 (더 싸게 팔면 더 좋고)

    좀있다 FTA 발효되면 관세 다운되서 소비자가격 더 다운되고 ^^

    단순히 머 이런식 아니겠습니까?

    그럼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은거죠

    물론 업계 종사자 분들은

    경쟁 치열해지고, 마진 낮아져서 영업하기 힘들겠죠

    - 업계에선 SK 네트웍스 완전히 눈에 가시겠죠 -

    특히 그레이쪽 타격이 클 것으로 보여집니다만

    대부분의 소비자는 대찬성하는게 당연한거 아니겠습니까 ^^

    반대하시는분들 대부분 업계종사자들이라는 결론밖에는...
  • 레벨 1 MBCLS350 07/19 13:24 답글 신고
    볼보, 인피니티, 크라이슬러, 푸조, 재규어, 랜드로버 까지 공식수입하는군요^^~헐

    몰랐네요
  • 레벨 1 개념있는놈 07/19 13:24 답글 신고
    올쏘!~ 아무리 짱구를 돌려도 반대하는 사람은 업자같음

    그리고 AS운운하는데 그레이로 살땐 AS걱정말라고

    자기네들이 더 정식AS센타보다 더 잘해준다고 그러더만

    이제와서 구멍가게에서 한다고 하질 않나 ㅡㅡ;

    속보인다 에이!~
  • 레벨 1 arkas 07/19 21:42 답글 신고
    sk네트워스에서 볼보,인피니티,크라이슬러,푸조,재규어,랜드로버 수입한다고 하시는데 공식 수입이 아니고 판매 영업권을 갖고 있는 겁니다.
    예를들자면 벤츠의 분당 영업권을 갖고 있었던 유진앤컴패니같은 거죠...
    sk도 마찬가지 입니다...영업권과 해당 영업권내에서 AS망 확충... 나름 대기업이 영업권을 갖게 되면 수입업체 쪽에도 많은 부분에 이익이 있고 sk네트워스는 차를 팔면서 외제차를 소유하고 있는 고객의 정보와 마켓팅 자료가 생기며 그밖의 많은 메리트가 있어서 이쪽 사업에 뛰어든것이죠...
    직접 sk네트워스에서 수입하는게 아닙니다...
  • 레벨 중사 1 에터너티 07/19 14:25 답글 신고
    차가격낮아지면 좋지, 뭔 배알이하는소리를 하는지..대기업인데 팔아먹고 나몰라라 하겠어요? 내가 보기엔 뉴s살사람은 엄청 희소식같은데.. 500대 수입하면 금방 팔리겠네요.. 수입차 가격 빨리 내려야 합니다.
  • 레벨 병장 iLuvU G 07/19 16:40 답글 신고
    딜러짓 그만하고 딴길 찾으셔...댁들이 찌질댄다고, 하던 사업그만두겠냐?...
    아니면 지금이라도 정신차리고 제대로된 마인드로 영업하던가...
  • 레벨 하사 1 브라보.. 07/19 17:35 답글 신고
    소비자 입장에서 좋게 좋게 생각하면 안되나?

    누군가 나서서 최소한의 수입차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좋

    을텐데..눈텡이 맞고 수입차 산사람들 그렇게는 생각 안할껄...점점 차를 바꿀 시기

    가 다가오면 오히려 반길듯...그리고 sk가 본격적이면 수입차 시장의 변화와 파급효

    과는 초딩들도 알겠다.

    정유회사중에 sk만 순수하게 우리나라 자본이고, 다른 정유사는 모두 외국 지분이 많

    은걸로 아는데, 심지어 현대정유는 지분 과반수가 해외지분..그것은 외국소유 정유

    회사지..그리고 해외 유전 광구 개발은 sk만 하는것으로 알고 있음...그만큼 벌어서

    투자 한다는 소리지..생필품가지고 공장도가 담합이나 높은 마진을 추구하는게 문제

    긴 하지만, 공기업이 아닌이상 충분히 이해감...여기서 sk직원이라고 해주세요..나도 sk에 취직하고 싶음.ㅋ
  • 레벨 이등병 오토뷰갤러리 07/19 18:09 답글 신고
    SK네트웍스, 벤츠 수입 '사실무근'..강력 대응 검토
    [아시아경제] 2007년 07월 19일(목) 오전 09:28 가 가| 이메일| 프린트
    SK네트웍스가 그레이 임포터로 오는 9월 벤츠를 수입한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는 사실무근인 것으로 밝혀졌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19일 "9월에 벤츠 S 500L 모델을 500여대 수입·판매할 것이라는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브랜드와 물량, 시기 등 아무것도 결정된 것이 없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명백한 오보이기 때문에 해당 언론에 정정보도를 요구하는 등 강력히 대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준 사업본부장도 "황당하다. 기자가 전화를 걸어와 '벤츠 500여대를 수입한다는 루머가 있는데 확인해 달라'고만 해 사실이 아니라고 말한 것이 통화의 전부"라며"강력히 항의 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jokim@newsva.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레벨 훈련병 thces 07/20 12:04 답글 신고
    sk도대체 뭐하자는 건지. 사장까지 나와서 벤츠 싸게 팔겠다고 한지가 언제라고. sk에서 그레이 한다는 것 모르는 사람이 어디있다고. 이제와서 뭘 강력히 항의하겠다는 것인지. sk에서 싸게 팔면 벤츠 싸게 살수 있겠다 기대하는 소비자를 우롱하자는 건지. 싸게 살수 있다는 기대가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레이라는 게 대기업의 영역이 아니다 보니 sk에서 어떻게 하려는 건지 의문이 드는 것도 사실. 서비스야 어찌어찌 한다고 해도 상식적으로만 생각해도 물량을 장기적으로 확보할 수 있나? 갑자기 꼬리를 확 내리는 걸 보면 이상하기도 하지만. sk 정도 되는 대기업이 사업성검토도 안하고 사장이 나와서 막무가내로 발표 할리는 없고.
  • 레벨 소위 3 에쿠스js600 07/19 21:55 답글 신고
    아그리고 s클래스 1억5천에판매한다면 깡통옵션은 절대아닙니다 지금 사이버매장에있는 s클래스보통 1억5천에 거래됩니다 딜러마다다르지만 비싸게받는딜러는 1억6~7천까지 부르지만 1억5천에거래형성되는걸로압니다 그렇게되면 옵션이 없다는것은 절대 말이안되는것이죠 깡통옵션을 1억5천에 판매한다는것은 솔직히 옵션다넣고다면 정식과 별반차이없을꺼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작은 그레이임포터 회사와도 경쟁력이있지못하구요 1억5천가격이라면 풀옵션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록히드님은..외제차를 못타보신분 같아요 그리고 sk텔레콤 전화비 를 운운하시는데 제가 어떤 시사프로그램에서보니까 우리나라 통화요금 제일 비싼게아닙니다 문자한통에 7~80언 하는나라도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마음에안드는게있으시면 무엇하려고 한국에사십니까? 미련없이 떠나세요 그래서 한국보다 더좋은 나라 찾으세요 멀그렇게 힘들게 사시려는지... 아 록히드님 그리고 1억대에 s클래스를 판다면 날개돋힌듯이 미친듯이 팔릴거라고 생각합니다 굉장이 땡기는 가격대죠 벤츠 e350 4matic 한국에서 사려면 약 1억1천정도인걸로압니다 등록세 등등 하면 1억2천정두되겠죠 그러면 차라리 s500사는게 훨씬더 이익이라고 봅니다 그런식으로 생각하면 많이들 사시겠죠 ^^ 모두다 님같은 사고방식으로 산다고 생각하시면 곤란하실듯 ^^
  • 레벨 1 익스클 07/19 22:13 답글 신고
    자~꾸 sk에서 그레이사업시작해서 a/s센터는 스피드메이트를 이용할거라하는데...거..참 무슨근거로 그런말씀하십니까?? 대기업이니까...돈이많으니까...단지 그이유에서입니까??? 들어오는 국산차량 쳐내기도 바쁜판에 수입차까지 병행해서 받기가쉽지않죠...그렇다고 수입차량만 전문으로 봐주는 특정지역 지점을 따로 지정해서 운영할까요?? 자금이 아무리 많다한들 운영체제마저 쉽사리 정할수는없습니다...만약 스피드메이트를 a/s센터로 운영한다한들 시간적인문제와 기술력에서 상당히 허술한면이 많이나올듯합니다.. 일단 우찌될지는 sk측에서 확정공고내지않는한 섣불리 예상하기힘듭니다..
  • 레벨 1 익스클 07/19 22:23 답글 신고
    그리고 SK네트웍스 vs 소규모그레이업체...가격경쟁 이야기하시는거같은데...차량가격을 sk보다 소규모그레이업체들이 낮출수는있습니다..하지만 그 차이는 미미하지요^^ 그러면 결과는?? 여유있으신분들은 무조건 sk로 구입할확률이큽니다...잘아시다시피 가장 큰 이유인 즉, sk라는 브렌드 이미지때문이겠죠.. 금전적으로 한푼한푼 따지시는분들은 일반그레이쪽으로.....솔직히 말해서 대기업에서 추진하는사업..a/s 부실하게 운영할리없을것이며 여유자금 넉넉하니 탄탄대로입니다...차츰차츰 조막조막한 그레이업체들 사라지는것은 시간문제입니다...씁쓸하네요..
  • 레벨 1 세월을낚는다 07/20 08:01 답글 신고
    딜러들 이런거에 열받지말고 .. 서비스 품질로 승부하면 되지 않나?

    난 딜러한테 제일 바라고 싶은건

    제발 소비자가 판차 지차처럼 타고다니지 마라 ..

    인생이 가식이냐? 저런 마인드 가진놈들이 소비자에게 정직한 가격으로 차는 팔까

    참 궁금하다 ..

    개인적으로 택시기사나 딜러 수는 줄어야 돼 .. 봉투수만 늘어나니 원 ..

    봉투값이 아깝다 ..

    뭔봉투 인지는 알지?
  • 레벨 1 이니셜제이 07/20 11:31 답글 신고
    솔직히 외제차타면서 A/S걱정할거면...외제차 못사죠 외제차 토탈 서비스센터 합쳐봐야 국내 기업하나 서비스센터보다 적은데...
  • 레벨 훈련병 thces 07/20 13:12 답글 신고
    SK네트웍스가 수입차 브랜드 BMW와 벤츠의 국내시장 딜러권 확보에 나섰다는 루머가 솔솔 나오고 있다.
    워크아웃 조기졸업과 맞물려 전 사업부문의 호실적으로 겹경사를 맞고 있는 SK네트웍스라면 못할 것이 없다. 충분히 개연성이 있어보인다. 이미 크라이슬러 등 8개 브랜드의 딜러권을 가지고 있어 수입차업계의 넘버원을 다투는 두개 브랜드에 추가로 관심을 보이고 있다면 이상할 게 없다.
    더구나 최근 간담회에서 정만원 SK네트웍스 사장이 "업계 프런티어로 나서 수입차 가격의 거품을 빼겠다"고 강조하면서 수입차 사업부문에 상당한 관심을 피력, 명분도 있어 보인다.
    하지만 기대감과 달리 당사자들의 반응은 썰렁하다. 오히려 기자에게 소문의 근원지를 되레 캐물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두군데 모두 접촉한 사실이 없다. 사실무근이다"고 잘라 말했다.
    하지만 BMW코리아 관계자는 "회사 방침상 사실 확인이 불가하다. 비즈니스와 관련해 접촉은 얼마든지 있을 수 있는 것 아닌가. SK네트웍스에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해 여운을 남겼다.
    "접촉한 사실만이라도 확인해 달라"고 재차 묻차 이 관계자는 "죄송하다"는 말만 연발하며 전화를 끊었다.
    이에 관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1-2년 전에는 SK네트웍스쪽에서 딜러 제안을 수차례 해왔지만 서로 입장차가 커 사업 파트너가 되지 못했다"며 "그러나 최근에는 구체적으로 제안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루머의 진상은 이렇다. 소설같지만 SK네트웍스 딜러 한 관계자의 입을 빌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충분한 자금 동원력을 가진 SK네트웍스가 수입차 부문에서 의외로 짭잘한 실적을 올리면서 최근 수위 브랜드 딜러권 확보에 나섰다는 것이다. 이 가운데 BMW딜러 가운데 적자로 허덕이고 있는 저먼모터스의 딜러권 인수를 운운하며 임포터인 BMW코리아와 협상에 나섰지만 '결렬'판정을 받았다고.
    이유는 BMW코리아가 내세운 딜러규정에 있다. BMW측은 SK네트웍스라는 '공룡기업'이 딜러로 나선다면 나쁠 것이 없지만 '필요조건'으로 기존 다른 브랜드 딜러권의 포기를 요구했기 때문에 더이상 대화의 진전이 없었다는 것.
    SK네트웍스는 '꿩대신 봉'이라며 벤츠코리아와도 접촉했지만 이 역시 같은 이유로 발걸음을 돌려야만 했다.때문에 SK네트웍스는 벤츠 튜닝 브랜드인 브라버스 벤츠를 일본 법인을 통해 수입해 판매하는 경로를 모색하고 있다고.
    정황이 이렇다보니 'SK네트웍스가 나섰다가 물을 먹었다'라는 루머가 업계에 일파만파 번지고 있지만 해당사들은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
    당사자들과 맞대면서 진짜 같기도 하고 가짜 같기도 한 세태를 꼬집는 '개그콘서트'의 '같기道'코너가 오버랩됐다.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