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차를 장만하려고 하는데
G35 쿠페와 크로프파이어 중에 하나 선택하려고 합니다.
어느 모델이 더 좋을까요? 차를 많이 아시는 고수님들의 추천 부탁합니다.
제친구는 닛산 350Z가 어떻냐고 하는데 뭐가 좋을까요?
이번에 차를 장만하려고 하는데
G35 쿠페와 크로프파이어 중에 하나 선택하려고 합니다.
어느 모델이 더 좋을까요? 차를 많이 아시는 고수님들의 추천 부탁합니다.
제친구는 닛산 350Z가 어떻냐고 하는데 뭐가 좋을까요?
심지어는 드래그에서도 크로스파이어가 이긴 적이 있습니다...물론 대부분의 단거리 경주에서는 G35C가 이길 것으로 보이므로 어디까지난 예외적인 것입니다만...
두 차종중 하나라도 타보고 하시는 말씀 입니까?
전 두차종 다 타봤지만 드래그 에서만 근소하게 G35가 앞서지 훨씬은 절대 아닙니다
제발 일본차 빠돌이들 보배에서 좀 사라져라~
타보지도 않고 일본차 편드는 빠돌이들 매국노 같어~
크로스 화이어와 G37과는 달리기 성능에서는 거의 비교불가일젇도로 G37이 뛰어나고요
모양은 주관적이지만 뽀대는 크로스화이어도 좋읍니다 저도 머스탱을 상당히 좋와하는데 크로스 화이어 좋읍니다
또한 신형 G37쿱역시 일본색이 좀 심하게 나지만 전체적으로 미끈하게 잘빠진것으로 압니다
저는 신형 G35S한대 갖고있는데 윗분 말씀중에 제가 몰아본 느낌과 다른게 있어서 몇자 적읍니다
전 인천공항고속도로에서 215까지 내봤고요 일단 220에서 리미트 걸려있읍니다
100K드레그는 패들쉬프트 쓰면 5.8초(하여간 6초는 않걸립니다)정도 걍 오토로 하면 6초정도 입니다
고속에서도 신형 스포츠 모델은 밑으로 쫙 붙어있는 느낌이고요(일반형하고 써스셑팅과 신발 , 휠 이 다르고 패들쉬프트가 있읍니다) 고속코너링은 윗분말씀대로 좀 불안정한 감이 있읍니다
또 운전석 밑에서의 소음도 좀 있고요 써스를 PSS9으로 바꿔주고 스프링을 아이박으로 교체해준 차를 봤는데 고속코너링이 상당히 좋와진다는군요(빌슈타인이나 아이박이나 신형 G35 전용이 있읍니다 브렘보도 퍼포먼스 브레이크키트 있고요) 물론 당연한 말이지만 서도 --;;
아마도 윗분은 구형 G35를 언급하신듯하네요
아 .신형 G35S의 최고속은 리밋풀면 270정도이고 신형 G37쿠페는 모터트랜드에 나온것으로는 280이던가? 정도로 봤고 북미나 국내나 220정도에서 리밋둘것으로 압니다
신형 G37 쿠페가 어떤가는 출시되어 실제로 몰아보면 알게되겠죠...물론 현재 G35 쿠페보다는 많이 개선되어 나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 최고 인기 차종인 G35S 세단과 크로스파이어를 비교해보면 G35S가 당연히 순발력에서는 우위를 보입니다. 그렇지만 역시 고속주행시 안정감이나 코너링에서는 크로스파이어보다 못한 것으로 느껴집니다. 이점 역시 저를 포함하여 두 차종을 다 몰아보신 분들이 일반적으로 말씀하시는 내용입니다. 참고로 저는 순정상태인 크로스파이어로 250km까지 몰아본 적이 있습니다만 역시 순정인 G35S로는 아주 고속으로 밟기는 좀 겁이 났었습니다. 물론 250km되면 크로스파이어도 겁납니다..^^...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 것 중 하나가 크로스파이어가 SLK320가 똑 같은 차인 것으로 아시는 점인데...SLK320의 휠은 17인치인 것으로 알고있고 크로스파이어는 앞 18인치, 뒤 19인치입니다...게다가 크로스파이어의 차대 강성은 SLK320보다 훨씬 위입니다...그래서 고속주행시 안정감이나 코너링에서는 상당한 실력을 발휘합니다.
그리고 G37 쿠페를 말씀하시니까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G37이 나오더라도 크로스파이어 SRT-6 (현재 국내에 한대있고 추가적으로 한대 더들어옵니다.) 보다는 못한 성능일 듯 합니다. SRT-6는 제로백 4.9초대 차량으로 BMW 335i나 현 M3, Porche 911보다도 빠른 차입니다...이렇게 비교하면 또 이야기가 달라지겠죠???
그러나 스포츠카로서의 구형G35쿱은 스포츠카라 하기에는 좀 애매한 서스 세팅 때문에 스포츠 주행을 즐기기에는 많이 부족합니다. 출력이 훨씬 높긴한데 그것도 큰 차체와 무게 때문에 상쇄되어 크로스파이어에 비해 크게 빠르지는 않습니다.
가속력도 체감하기에는 저속에서만 더 잘나가고 중/고속에서는 오히려 더 못하다는 느낌입니다.
그에 비해 크로스파이어는 구형 SLK에서 어느 정도 검증된 서스를 다시 손봐서 좀더 안정적으로 세팅했다고 들었고 직접 타봐도 G35쿱과는 고속안정성에서 차이가 납니다. 벤츠이 기술력이 살아 있지요.
현재 두 차의 중고가격이 비슷하게 형성되어 많이 고민하시는데 스포츠 주행성이라는 종합적인 측면에서 보면 크로스파이어가 좋습니다. 직접 타보니 G35쿱은 그냥 좀 잘나가는 세단같은 느낌이라서 스포츠카 느낌은 크게 안 납니다.
350Z는 G35와 거의 동일한 차라고 알고 있는데 안 타봐서 비교를 못해드리겠네요. G35보다는 좀 작으니까 조금 더 잘 나가려나요?
저는 크로스파이어 기본적인 N/A 풀배기 튜닝을 하고 다닙니다. 송악 언더 드레그도 자주 다니지만, 드레그해서 5번 하면 근소하지만 4번은 이깁니다. 최고속 역시 한순간 실수하면 둘다 하늘나라 가지만 코너링과 안정성은 크로스 파이어가 약간 위에 있습니다.
그럼 고민부분은 차량의 전체적인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 유지비등등 따져서 한쪽이라도 51%가 넘는 차량을 사시면 됩니다.
하지만 지면에 완전 밀착되는 느낌이기때문에 별로 나쁘지 않읍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고속코너링에서는 좀 불안한면이 있는것이 사실이고요
그래도 날마다 200K넘게 달릴이유는 없으니까 그리 큰문제는 되지 않을듯 싶네요
크로스파이어하고 구형 G35C비교라면야 저도 크로스쪽으로 기우네요
저역시 현제 메인은 미국차이기때문에 좀더 그렇고요 --;;
STR-6는 거의 없으니까 G37하고 비교는 좀그렇고요 --;;
G37하고 크로스하고의 선택은 생각좀 해봐야 할듯 하네요
전 지금 크로스파이어 로드스터를 타고있습니다만 후회한적 없습니다.
하지만 쥐삼오쿠페를 샀더라도 결코 후회를 하지 않았을것이라 장담합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것으로 사세요..
전 지금 클파를 타고있지만서도 쥐삼오가 지나가면 고개를 돌리는 사람입니다..^^
성능이야 수치상으로는 큰 차이가 나는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타보시면 비슷비슷합니다.어짜피 제로백 5초이하의 차량이 아니고서야
비슷한 가격대의 스포츠성향을 가진 두 차종이 사실 차이가 나봐야 얼마나 나겠습니까...
두 차종다 매우 훌륭한 차종입니다. 아참...돈이 있다면 전 두대 다 가지고 싶습니다.
사실 이번에 나올 g37c를 매우 구매하고 싶어하는 클파 오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