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bmw2001년식e39오너입니다...다름이 아니라 회원님들의 조언좀 구하려고 이렇게 글을 올림니다..저는어제 뒤쪽조수석 시트쪽에서..윙~~~잉하고 불규칙하게 작게소리가(음악을 틀거나 주행중에는 안들림니다)정차해있을때 들리는것입니다..그래서 서비스센터에 입고해서 점검을 받았습니다..(참고로 작년6월달에 주행중 시동이 꺼져서 연료펌프와 엔진륨쪽에 이것저것해서 80여만원의수리비가들었습니다.그런데 한달후 조수석 쪽 뒷바퀴쪽에서 지지찍~~~하고 기계음이들려서 압구정써비스에 갔더니 교환한 연료펌프가 불량인것 갓다고하며 무상교환해준적이 있습니다)점검후 어드바이져가하는말이 소리는 작게 들리는데 원인은 차가 연식이 좀 있어서 연료 펌프가새것이더라도 다른연료계통부품들이 노후화되어서 펌프도
빨리노후화 된다는것입니다.지금 교환을 하더라도 얼마 못가서 또 소리가 날것이람니다.그리고 교환을하려면 증상을 동영상으로 찍어서 본사에 보내서 오케이 싸인이 떨어져야 무상수리가가능하다는것이였습니다..그래서 그럼 그럿게 하라고했더니 소리가 너무 작게 들려서 동영상으로 소리 케치가 안된다는것 입니다..그래서 저는 그럼 어떻게 해야 하냐고 했더니 그쪽에서 제일 간단한 방법은 방음 처리를 하라는것입니다..다른e39모델도 이런 소리는 다 조금씩은 난다고하면서 말입니다.. 그래서 저는 싫은소리 못하는성격이라 그냥 돌아왔습니다..이것을 어떻게 해야합니까? 그냥 다녀야 하는것입니까? 회원님들 저좀 도와주세요..T.T
사람귀로는 케치 된다면 본사로 직접 가서 담당자에게 들어보라고 하면 동영상 보다 더 확실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리고 제가 느낀것중 하나는 as센터에서 요구하는것 보다 as센터에 잘 말해서 직접적인 크레임은 본인이 본사에 주장한다고 지금 느끼는것 그대로만 잘 말해달라고 본인에게 유리한 쪽으로 말해줄수있도록(말한마디=천냥 ) 말하는 방법이 더 빠릅니다. (고객이 직접 본사로 크레임 걸어서 따지면 센터에서도 문제생기지 않게-나쁜말로는 센터쪽이 중간에서 골치아프지 않기에- 훨 수월하게 진행되는것으로 느낀적이 있습니다)
일단 A/S 부분에서 많은불편함을 느끼셨다니 BMW 영맨으로서 제가 대신 사과드리고싶네요 일단 제가봐온결과로 고객님이 직접 BMW코리아로 크레임을 거는게 가장빠른 답변과 빠른 일처리를 할수있다고 봅니다
A/S센타는 아무리 크레임이라고해도 자기일 아닌것처럼 행동하는경우가 있거든요
일이 너무 많아서 그런것도 있구요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지만 BMW코리아쪽으로 크레임을거는게 가장 나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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