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단과 쿠페의 차이는 C-E-S클래스와 CL-CLK고요;;
SL-SLK는 오픈카에요
SL은 대형 베이스고 SLK는 소형 베이스고요
대형 S(세단)-SL(오픈카)-CL(쿠페)
중형 E(세단)-CLS(쿠페지만 문 4짝 혹은 세단이지만 쿠페 스타일? -_-;)
소형 C(세단)-SLK(오픈카)-CLK(쿠페)
이렇게 같은 계열이겠네요
가격은 대략적으로 대형계열 2억, 중형계열 1억, 소형계열 1억 미만
이렇게 보면 될테고요 ㅎㅎ
벤츠는 기술력이 좋아서 소형차에 대형 엔진 쑤셔넣는것도 잘해요
그래서 별종이 생겨나는데 이를테면 SLK55AMG가 좋은 본보기(?)가 되겠네요
굳이 풀어보자면 우리나라차로 비유하자면 아반떼에 5500CC 엔진 쑤셔넣고 지붕 뜯어내서 지붕은 버튼 하나로 트렁크에 갇혔다가 나오게 만든건데 기술력 좋죠?
997터보사고파// 님 SLK55AMG에 들어간 엔진은 대형 엔진이 아니라 550 엔진을 AMG에서 디튠해서 성능을 낮추고 경량화 시킨 엔진입니다.
SL55 AMG가 기본 550엔진의 슈퍼차저등을 달어 업글시킨 튜닝엔진인거에 비해
SLK55 AMG에 들어가는 엔진은 오히려 기본 550엔진에서도 훨씬 디튠된 보급형 엔진인거죠. ^^
둘다 하드탑 오픈 쿠페 입니다~~~
SL 세단 아님.....
SL 하구 SLK하구 차이점이라면...
E클래스 하고 S 클래스의 차이?
5시리즈랑 7시리즈의 차이?
이런거지요~~
SL-SLK는 오픈카에요
SL은 대형 베이스고 SLK는 소형 베이스고요
대형 S(세단)-SL(오픈카)-CL(쿠페)
중형 E(세단)-CLS(쿠페지만 문 4짝 혹은 세단이지만 쿠페 스타일? -_-;)
소형 C(세단)-SLK(오픈카)-CLK(쿠페)
이렇게 같은 계열이겠네요
가격은 대략적으로 대형계열 2억, 중형계열 1억, 소형계열 1억 미만
이렇게 보면 될테고요 ㅎㅎ
벤츠는 기술력이 좋아서 소형차에 대형 엔진 쑤셔넣는것도 잘해요
그래서 별종이 생겨나는데 이를테면 SLK55AMG가 좋은 본보기(?)가 되겠네요
굳이 풀어보자면 우리나라차로 비유하자면 아반떼에 5500CC 엔진 쑤셔넣고 지붕 뜯어내서 지붕은 버튼 하나로 트렁크에 갇혔다가 나오게 만든건데 기술력 좋죠?
심심해서 주저리주저리 끄적거려봤어요
이해 되셨으리라 믿겠어요 -_-;
SLK는 초저가 보급형 로드스터로 무조건 작고 가볍게 만든 겁니다.
쉽게 얘기하면 로드스터의 극과 극이죠.
SL55 AMG가 기본 550엔진의 슈퍼차저등을 달어 업글시킨 튜닝엔진인거에 비해
SLK55 AMG에 들어가는 엔진은 오히려 기본 550엔진에서도 훨씬 디튠된 보급형 엔진인거죠. ^^
하드탑 로드스터는 기본적으로 비용이 일반 세단의 거의 두배입니다.
씨클래스와 동급으로 벤츠에서 가장 하위라인으로 보시면 됩니다.
딱히 SLK를 C 클래스 동급이라고 생각해본적은없네요 가격때문인지 ..
동급이든 초저가든 싸구려든 머든간엔 SLK 55 라도있으면 좋겠네
머 그리고 가격만 봐도 SLK350 4만7천불 E350 5만1천불 E가 더 비싸거든요? -_- http://www.mbusa.com/
흑흑흑흑흑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들 그렇게 보는데...당연히 지향하는거 틀린거야 당연한 이야기 할 필요도 없는거고 레벨이 그렇다는 거죠.
얼추 C클래스-SLK-CLK...이런 라인으로 이해하는거 맞는데...
997터보님과 Kass님이 대략 잘 설명하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