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특종 차량 사진란에 있는 제네시스 보니까 아우디 MIMI인터페이스 기능과 흡사한
장치까지 달리는 거 같습니다. 일본 넘버원 렉서스도 아직 시도하지 않았는데...
조만간 구입할 계획으로 독일,일본 총 6가지 모델 고민 중인데...제네시스 살짝 끄리기까지 합니다.
(워낙 MIMI나 I-드라이브 기능을 높이 펴가하는 지라...)
물론 2009년부터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를 시작으로 수입 모델들이 바뀔 것을 감안하면
한 세대 늦은 듯한 출시와 또 내구성과 동력성능에서 조금은 차이가 날 것이라는 짐작은 하고있으나
수입차들의 정말 장난까는 가격과 옵션들, FTA발효 이후의 가격하락과 옵션 장난질이 끝날 것을
감안하면...우선 제네시스 3.8을 구입해서 2~3년 정도타다가 다시 수입차 쪽으로 가는 것이
괜찮치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지금 수입 중대형 세단 구입예정이신 회원님들과 소유하고계신 오너분들의 의견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많은 리플 부탁드립니다.^^
우리나라의 정치와 기업들이 정신차리는 그 날이 빨리 와야할텐데요. 빌어먹을 세금과 유통구조때문에
스트레스 장난아니네요. 이돈이면 미국에서 CLS타고도 남을텐데...
하여간 수리할 일이 생기면 그 엄청난 비용을 감당하기가 좀 그렇습니다.
528 계약금 걸어놓았다가.. 아직 취소는 하지 않았지만, 제네시스로 맘이 많이 옮겨온 상태입니다.. 하지만 변덕이 심해서.. 차 나오기 전까지는 저도 이랬다저랬다 할 거 같네요..
풀옵션이 5천만원이하에 나온다면 살만하겠지만
이 가격보다 높다면 수입차보다 오히려 더 바가지입니다
풀옵션이 3.3은 5100 조금 넘고 3.8은 5700 조금 넘네요..3.3은 247마력에 연비도 9.0이 넘어서 좀 놀라긴 했지만....아무튼 제네시스 3.3 5400~5500 3.8 5900~6100정도
할거같은데...이러면 안팔리겠죠.수입차 할인까지 감안하면 동급 일본차들과
300~400 차이인데...정신차리고 오피러스보다 싸게 나오면 모를까...
아마도 비싸서 안팔리는 분위기가 될듯하고...혹시나 많이 팔리게되면 큰일이네요.
수입차들 가격 다시 올리는 계기가 될지도... 암튼 정치 물갈이 필수고...
현대도 외국기업에 인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네시스 3.8을 미국시장에 벤츠 E350 의 60%정도의 가격에 판다고 발표했고
한국시장에서 거의 풀옵션인 E350이 1억190만원인데
관세 8% 빼면 대략 9435만원
60%의 가격이면 5661만원이죠
즉 제네시스 3.8 풀옵션이 5661만원넘어서면
거품 많다는 벤츠 E350보다 더 바가지인셈이 되는거구요
비교적 거품이 적다는 BMW528과 비교시에는
제네시스 3.8을 미국시장에서 BMW528의 70%정도의 가격에 판다고 발표했고
한국시장에 왠만한 옵션이 포함된 BMW528i의 가격이 6750원이고
관세 8% 빼면 6250만원
70%의 가격이면 4375만원
즉 왠만한 옵션 집어넣은 제네시스 3.8의 가격이 4375를 넘어서면
BMW528보다 바가지인꼴이되는겁니다
결론은 비교적 합리적이라는(하지만 여전히 거품이 존재하는) BMW 528과 비교시
왠만한 옵션 넣은 상태로 제네시스 3.8 가격이 4300이하일때만
수입차보다 거품이 적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