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 차량중 사브와 볼보에 관심이 있는데, 볼보 850 GLT 와 사브9-3나 9-5 에어로랑
성능을 비교하면 어떤가요?
850 GLT는 벌써 10년이상전 차량들이어서 매입비는 저렴하나 수리 유지비가 걱정되고 사브 에어로는 차량가격이 부담되는데요, 850의 경우 저압터보라는데 튜닝하면
마력이나 토크를 올릴수있습니까? 고수님들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터보차량이니까 연비는 좋지않을것 같지만, 순발력은 볼보 960보다 좋겠지요?
터보 차량중 사브와 볼보에 관심이 있는데, 볼보 850 GLT 와 사브9-3나 9-5 에어로랑
성능을 비교하면 어떤가요?
850 GLT는 벌써 10년이상전 차량들이어서 매입비는 저렴하나 수리 유지비가 걱정되고 사브 에어로는 차량가격이 부담되는데요, 850의 경우 저압터보라는데 튜닝하면
마력이나 토크를 올릴수있습니까? 고수님들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터보차량이니까 연비는 좋지않을것 같지만, 순발력은 볼보 960보다 좋겠지요?
급발진이죠 뭐......ㅋ
비교자체가 별로 무의미할정도로 개성이 강해서 가능하시면 직접 타보시는게 정답일겁니다....
850쪽이 약간 묵직하고 딱딱한 느낌(승차감이 아니고 느낌이 그렇습니다.)
9-3는 850에 비해서 딱딱한 느낌은 덜하지만 타이트한 느낌입니다.(역시 승차감에 대한 느낌이 아니고 전체적인 느낌입니다.)
9-5는 오히려 묵직하고 약간 여유로운 느낌입니다.
보통 9-3와 9-5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는데, 직접 운행시에는 굉장히 다른 느낌이 납니다...
사브나 볼보 모두 최고속을 즐기시는 분들보다는 80부터 180정도의 구간에서 가속력을 즐기는분들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순정상태로는 200이 넘으면 그냥 저냥 별 재미가 없어집니다.. 튜닝을 해도 어지간히 하지 않으면 240정도면 한계라고 느끼게 되구요...
대신 중간대역의 가속력은 참 재미있어서 80에서 140 정도면 풀액셀 안하고도 대략 4초에서 5초근처로 넘어가니, 일반적인(!) 고속주행시엔 참 매력적입니다. 스트레스도 적은 편이구요...
연비는 850GLT의 경우나 사브의 경우나 그저 그렇습니다. 특히 시내주행이 많으면 8km/l 미만도 흔히 보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