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는 지난 5월31일 수입차를 직접 수입, 국내에 판매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본지를 통해 처음 밝힌 바 있다. <본지 6월1일자 1·10면 참조>
본지가 확인한 결과 SK네트웍스는 현재 △벤츠 9대 △BMW 5대 △렉서스 6대 △아우디 2대 △도요타 캠리 8대 등 모두 30대의 차량을 미국에서 수입, 경기도 안성통합물류센터에 보관 중이다.
수입된 벤츠 가운데 최고급 등급인 S550이 포함돼 있으며 BMW의 경우 750Li, 535i, 335i 등 모델들이 수입돼 판매를 기다리고 있다.
수입된 차종은 모두 1∼2대씩 개별 수입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이 같은 수입량을 감안하면 연간 400∼500대가량의 차량이 미국 등 해외에서 수입될 것으로 관측된다.
특히 SK네트웍스는 미국에서 벤츠 ‘S550’을 9만∼10만달러에 수입한 것으로 알려져 향후 국내 수입차 가격 인하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벤츠코리아는 S550보다 한 등급 아래 모델인 S500을 독일에서 11만8000∼12만3000달러에 수입해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SK네트웍스는 다음달 1일부터 사전 영업에 들어간 후 11월20일쯤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는 내부 방침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를 위해 SK네트웍스는 국내 대형 손해보험사들로부터 보증보험 등 보험관련 제안서를 받아 검토 중이다.
이와 함께 국내 대형 캐피털사와도 제휴를 맺기로 하고 현재 막바지 조율작업이 한창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SK네트웍스의 본격 국내 판매를 앞두고 벤츠가 현재 8∼10% 할인판매에 나서고 있어 논란이 된 수입차 가격 거품이 다소 제거될 것으로 전망된다.
/fncho@fnnews.com 조영신기자
한달에 모든 브랜드 합쳐서 40대면, 인기차종은 몇달은 기다려야겠네요... T_T
아래 뉴스에 보니까 아우디 본사에서 sk네트워크에는 전자 점검 장비 안주겠다고 했습니다.
http://news.media.daum.net/economic/autos/200709/19/mk/v18193866.html
차이가 인터넷망을 통해 한국서 팔린 차도 본사로 모든 자료가 백업된다는건데...
그거야 지네들 관리할라하는거구 소비자야 큰문제 있겠습니까?
윗분 말씀대로 진단기 있으면 뭘합니까? 지대로 고치는게 하나두 없는데...
거짓말이나 하구 고객속이구...뭐하나 지대루 하는게 있어야지...ㅉㅉ
또한 독일에서 아우디가 직접 공급한 진단기 가지고도 제대로 진단 조차 못하는 몇몇 국내 딜러사들의 서비스 센터를 보다보면... 이미 아우디 넘들은 진단기 부터 엉터리로 만들어내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우디 지들이 벌써 프리미엄 메이커인줄 착각하고 있습니다....쩝쩝....
또한... 국내 아우디 코리아는 정말 문제많습니다... 아우디나 폭스바겐이나.. 쩝쩝.
바가지 씌운 공식 사라이거지??? 지금 시대가 어떤 시대인데......아주 꼴갑을 하는구나.....그런 장사가 언제까지 먹히나 두고보자.....몇년은 해먹겠지....
허나 인터넷에 익숙한 젊은 층들이 고객층으로 시장에 꽉찼을때 쯤 공식딜러를 가장해서 바가지 요금으로 ... 저따위로 하구선 먹고 살기 힘들거다.....장담하지...
차 수입해다가 as나 잘해주고 적정 수준의 가격제시해서 많이 팔면되지 ㅅㅂ 새기들이 어디서 차하나에다가 1억씩 남겨먹는 호로새기들이 존재하나 몰라.......
솔직히 1억씩 남겨 먹는거 모르니까 사는거지 아무리 돈 많아도 해외시장 대비 저따위로 남겨먹는다는거 안다면 살사람들 그리 많지는 않을듯.....
앞으로 이 사실들을 아는 많은 사람들이 고객이 될텐데.....똑바로 장사해 ㅅㅂ새들아
기자분 아는게 없으면 알아보고 기사를 쓰시던지 하시지...
자동차상식이 전혀 없는 사람인거 같네.
아우디넘들 하는 꼬라지하구...
그넘의 진단기 있으면 뭐하냐? 하나 고치는게 없구만...
본사에 있다는 넘 하는 말이 저따위니 아우디코리아넘들 이리 하는게 당연한거지.
함튼 자동차관련법 정비해서 우리나라 3사들 포함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차살수있는 환경을 만들어가야 합니다. 차사는게 뭔 로또도 아니구 차뽑기잘해야 한다니 참~!
이 법 뜯어고친다하면 국회의원 대통령 다 찍어줄텐대...
뭐 어찌보면 당연한거죠,,,ㅋㅋ
아우디 파시고 지금은 뭘 타고 다니시는지?
저번에 성산동센타에 입고해 점검받았는데 아주 꼼꼼하고 친절하더라고요.
차뽑기 잘못해서 "안티-아우디"라는 말이 별거 아닌거 같은데...
생각해보면 차사는게 무슨 로또당첨입니까? 원래 제대로 된차를 받는게 당연하고
혹 문제가 되는 점이 있으면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고쳐줘야 되는거 아닌가요?
우리나라에서 슈퍼에 가서 먹던 것도 맛이 이상하다면 다 새걸로 교환해줍니다.
새걸로는 아니더라도 걱정안되고 기분좋게 탈수 있게는 해줘야하는게 지극히 정상아닌가요? 아직도 그넘의 아우디생각만하면 괜히 짜증부터 납니다.
근데 내가 그리 악성입니까? 그래도 난 육두문자는 안쓸라고 노력하는데...ㅎㅎ
사실 저는 일본차 별로 안좋아합니다. 역사적인 문제도 있지만 꼭 그것뿐만 아니라 어딘가 모르게 2%부족한 느낌입니다. 국산차와 딱히 특별히 구별되는 특징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소프트하고 모델체인지 자주 되고 좀 가벼운 느낌이고...
물론 고장 적게나고 그만큼 유지보수비용 저렴히고... 인피니티는 다른 차에 비해 승차감이 딱딱하다는데 불행히도 타본게 10년전 q45밖에 없어서 특징을 잘 알지 못하겠습니다. 이건 지극히 제 개인적인 소견이고 일본차 타신는 분들에게 다른 뜻은 없습니다. 저도 어릴때 어코드도 탔었고 한 2년전까지 렉서스 RX도 탔었습니다.
조금씩 물량도 늘어날테고 서비스도 조금씩 좋아질테고...
소비자에겐 무지 반가운 소식이네.
???ㅡ.ㅡ 미주판은 배기량을 그대로 표기해서 550라는 이름을 쓰는데 뭔 말인지 기자님도 ㅜㅜ 숫자 높다고 한등급 위의 엔진으로 생각하시는지?
leeminos님 틀린정보가지고.. 그것도 반말을 하시면 안되죠.
tg 에쿠스 체어맨 .베라. 렉스턴 .내수시장 상당한 타격이 있을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