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답글이 늦어 죄송합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어 주셨는데 그냥 사라질려고 그러지는 않았고 제 나름대로
순서대로 일을 진행하다보니....죄송합니다....
저는 그냥 수리하고 ( 30 일) 지금은 말씀드렸던대로 중고차 처리 혹은 중고차의 가격폭이
가장 적은 10,000 km 전에 처리,등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에게 안좋게 얘기하셨던 분들 생각처럼 특별한 보상이나 선물도 없었습니다..
보장기간의 연장외엔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사실, 이번일을 처리하면서, 제 뒤로 이런일을 당하는 분들에게 뭔가 좋은 방향으로의
치침이라도 마련할수 있을줄 알았는데....
제가 미온적으로 대해서 그렇기도 하지만, 소비자, 아니 제 힘이 너무 모자란다는 사실에
더욱 화가 납니다
이런 현실이 싫고, 하지만, 제가 차량을 수리한 이상 , 큰 이상이 없는한, 계속해서 비방의
글을 쓸수도 없고 쓸 내용도 없고....
그래서 조용히 사라지려고 했습니다....죄송합니다.
여기에 그리 글들 올리셨다가 감쪽같이 없어진 몇몇 분들이 계셔서리...
수리하셨다니 앞으로 고장없이 잘 타시길 바랍니다.
그게 최고인거죠. 차 사서 타는데 뭐 더한게 있나요?
차 때문에 이리저리 신경쓰는 자체가 참 피곤한 일인데 수고 많으셨네요.
모쪼록 수리 잘 되셔서 골치썩지 않고 타시길 바랍니다.
그냥 사라지려고 하신 것이 아니었다는데 제가 성급하게 나서서 dmEmadle님께서 관련글을 삭제하시고 커뮤너티의 신뢰도를 잃게했다는 게시글을 올린 것을 사과드립니다.
관심을 가지고 지켜 보던 글이었는데 어제까지 있던 글들이 한꺼번에 없어지고 아무 말씀도 없으셔서 또 예전 강모 기자님 사건처럼 되지 않을까 그리하여 향후 비슷한 문제를 제기함에도 회원님들중에 어느 누구도 관심을 표하지 않게 될까 저어하여 올린 글이었는데, 사실은 사정이 있으셔서 그러했다고 하시니 제가 또 오히려 죄송스러워집니다. 사과받아주시길 정중히 청합니다. (--) (__)
그리고, 앞으로는 차때문에 신경쓰실 일이 없기를 간절히 기원하겠습니다. 만약 수리해도 또 고장난다거나 하면 게시판에 다시 들러주시기 바랍니다. 저나 다른 회원님들이 또 힘을 실어드리겠습니다.
BMW의 가치는 개인적으로 높게 치고는 있습니다만, 업체측은 이번 기회에 반성의 기회를 가졌으면 합니다. 수입차를 타시는 분들 가운데 BMW를 선택하는 분들은 그래도 다른 업체에 비해 BMW의 기계적 특성과 설계의도를 높이 치는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서도 운동성에 있어서는 BMW가 우위에 있거나 적어도 우위에 있다고 믿게 할 만큼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고 또 그를 홍보에도 잘 활용하고 있는데,
고장을 수리하면 문제가 없게 된다고 쉽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문제는 그것이 차를 산지 얼마 안되는 시점에서 발생했다는 점입니다. 신차 품질에 대해 좀 더 신경을 써주길 촉구합니다.
그리고, 항상 보면 수입차의 A/S가 어떤 부분에 있어서는 국산차만 못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본사측에도 전년 회계에 많은 돈을 송금하셨다는데, 그 중 일부를 국내 시장의 A/S망 확충이나 정비기술개선에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점유율은 높은 데 A/S는 그에 따르지 못하는 듯 합니다.
특히나, 차의 경우는 바이크와는 달라서 기계적 지식이 그렇게 풍부하지 못하는 오너분들이 많으십니다. BMW를 타려면 차에 대해 꿰뚫고 있어야 하나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부분은 업체에서 커버해주는 것이 또 차시장의 특성이며 프리미엄 브랜드라면 그 정도의 기술력이나 의지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얼마전 BMW Korea CEO님의 인터뷰 잘 보았습니다. 입지전적 인물이시더군요. 사장님의 성공신화만큼이나 BMW Korea의 성공신화도 이끌어 낼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까다로운 한국의 시장상황에서는 차이외의 다른 부분 특히 A/S와 같은 사후관리에 좀 더 노력을 기울일 때라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조언하고 싶습니다.
무조건적인 비난의 글이나,, 상대방을 함부로 비하 하는 글을 보면서 좀 더 성숙한 토론 문화가 정착했으면 했는데,, 열혈드라이버님의 글을 보면서 여러모로 감동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비판,,자세한 설명,,좋은 의견의 글을 써 주시길 바랍니다..
http://www.onbao.com/dongbook/Article/2007/11/01/16807.html
탈퇴했다며 전에글에 비방한 내용은 사과드립니다.
한가지 바램이 있다면 사건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서 같은 상황이 생길 수 있는 소비자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본보기가 되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님이 올린글로 상황을 보니 제가 판단하기엔 AS를 우선 받고 오진단을 한 AS센터에 피해보상을 요구하는게 차를 바꿔달라는 요구보다 상황도 맞고 수월하다 생각되어 그리 하시라 했던 겁니다. 그 과정에서 님은 저를 딜러로 오인하시며 다소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이셨고 그런 반응을 보며 저 또한 님을 이기회에 보배를 이용해 차좀 업글해 보려는 그런 이기적인 사람으로 오인했던 겁니다.
돌이켜 생각해 보면 처음 님의 대응 방법에 제가 문제 제기를 했을때 충분히 님의 속상한 마음을 헤아리며 설득해야 하는데 그러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섭섭한 마음 쉽게 풀리지는 않겠지만.. 섭섭했던 부분이 남아있다면 사과드립니다.
저같은 경우는 잔고장을 넘어서는 재미를 느꼈는데...
암튼 마음고생 많이하셨네요.
대응도 빠른듯 하고 고객을 설득 시키든가 설득 당하든가 양단간에 뭐가 있었으니 사건이 해결되었겠죠. 잘 수리하셔서 잘 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