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훈련병 DonKim 11/01 13:18 답글 신고
    그리되셨군요.
    여기에 그리 글들 올리셨다가 감쪽같이 없어진 몇몇 분들이 계셔서리...
    수리하셨다니 앞으로 고장없이 잘 타시길 바랍니다.
    그게 최고인거죠. 차 사서 타는데 뭐 더한게 있나요?
  • 레벨 중사 1 비오는날수채화 11/01 13:48 답글 신고
    님이 소비자의 한 사람으로서의 힘은 미약할겁니다만 이렇게 게시판에 올려서 메이커가 조금이나마 각성하고 예비구매자들이 대응할 방법을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성과가 되었다고 봅니다. 소비자 운동이 별것 이겠습니까? 님이 님의 권리를 찾으려고 한 자체가 소비자 운동이지. 적어도 님과 같은 경우를 당할 사람에게 메이커의 대응이 약간이라도 달라질테지요.


    차 때문에 이리저리 신경쓰는 자체가 참 피곤한 일인데 수고 많으셨네요.
    모쪼록 수리 잘 되셔서 골치썩지 않고 타시길 바랍니다.
  • 레벨 훈련병 열혈드라이버 11/01 14:33 답글 신고
    그러셨군요...... 먼저 dmEmadle님께 사과말씀 드립니다.

    그냥 사라지려고 하신 것이 아니었다는데 제가 성급하게 나서서 dmEmadle님께서 관련글을 삭제하시고 커뮤너티의 신뢰도를 잃게했다는 게시글을 올린 것을 사과드립니다.

    관심을 가지고 지켜 보던 글이었는데 어제까지 있던 글들이 한꺼번에 없어지고 아무 말씀도 없으셔서 또 예전 강모 기자님 사건처럼 되지 않을까 그리하여 향후 비슷한 문제를 제기함에도 회원님들중에 어느 누구도 관심을 표하지 않게 될까 저어하여 올린 글이었는데, 사실은 사정이 있으셔서 그러했다고 하시니 제가 또 오히려 죄송스러워집니다. 사과받아주시길 정중히 청합니다. (--) (__)

    그리고, 앞으로는 차때문에 신경쓰실 일이 없기를 간절히 기원하겠습니다. 만약 수리해도 또 고장난다거나 하면 게시판에 다시 들러주시기 바랍니다. 저나 다른 회원님들이 또 힘을 실어드리겠습니다.

    BMW의 가치는 개인적으로 높게 치고는 있습니다만, 업체측은 이번 기회에 반성의 기회를 가졌으면 합니다. 수입차를 타시는 분들 가운데 BMW를 선택하는 분들은 그래도 다른 업체에 비해 BMW의 기계적 특성과 설계의도를 높이 치는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서도 운동성에 있어서는 BMW가 우위에 있거나 적어도 우위에 있다고 믿게 할 만큼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고 또 그를 홍보에도 잘 활용하고 있는데,

    고장을 수리하면 문제가 없게 된다고 쉽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문제는 그것이 차를 산지 얼마 안되는 시점에서 발생했다는 점입니다. 신차 품질에 대해 좀 더 신경을 써주길 촉구합니다.

    그리고, 항상 보면 수입차의 A/S가 어떤 부분에 있어서는 국산차만 못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본사측에도 전년 회계에 많은 돈을 송금하셨다는데, 그 중 일부를 국내 시장의 A/S망 확충이나 정비기술개선에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점유율은 높은 데 A/S는 그에 따르지 못하는 듯 합니다.
    특히나, 차의 경우는 바이크와는 달라서 기계적 지식이 그렇게 풍부하지 못하는 오너분들이 많으십니다. BMW를 타려면 차에 대해 꿰뚫고 있어야 하나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부분은 업체에서 커버해주는 것이 또 차시장의 특성이며 프리미엄 브랜드라면 그 정도의 기술력이나 의지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얼마전 BMW Korea CEO님의 인터뷰 잘 보았습니다. 입지전적 인물이시더군요. 사장님의 성공신화만큼이나 BMW Korea의 성공신화도 이끌어 낼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까다로운 한국의 시장상황에서는 차이외의 다른 부분 특히 A/S와 같은 사후관리에 좀 더 노력을 기울일 때라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조언하고 싶습니다.
  • 레벨 훈련병 바람과구름과비 11/01 22:16 답글 신고
    열혈드라이버님께서 어제 쓰신글도 좋은 글 이었습니다.. 오늘 dmEmadle 님의 글에 댓글을 보니 더 좋아 보입니다.. 보배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게시판에 난무하는
    무조건적인 비난의 글이나,, 상대방을 함부로 비하 하는 글을 보면서 좀 더 성숙한 토론 문화가 정착했으면 했는데,, 열혈드라이버님의 글을 보면서 여러모로 감동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비판,,자세한 설명,,좋은 의견의 글을 써 주시길 바랍니다..
  • 레벨 일병 IMGI 11/01 16:29 답글 신고
    열혈드라이버님, 멋진 분이시군요....^^
  • 레벨 원사 1 최저지상고 11/01 17:32 답글 신고
    님차를 사는사람또한 지지리 운이없군요
  • 레벨 훈련병 김치맨 11/02 09:53 답글 신고
    중국도 ..

    http://www.onbao.com/dongbook/Article/2007/11/01/16807.html
  • 레벨 훈련병 caart 11/02 15:35 답글 신고
    그랬군요.. 저도 님이 전에 강강이기자 사건처럼 해택만 받고 쏙 빠지는 그런 사람인줄 알았습니다. 모든 답글마저 지워져서 전 탈퇴하신 줄로만 알았습니다.

    탈퇴했다며 전에글에 비방한 내용은 사과드립니다.

    한가지 바램이 있다면 사건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서 같은 상황이 생길 수 있는 소비자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본보기가 되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 레벨 훈련병 caart 11/03 10:29 답글 신고
    dmEmadle님 // 섭섭한 마음 푸세요 ^^ 저도 님의 속상한 마음을 이해하기 보다는 너무 원칙적인 상황만 보고 AS를 우선 받는것이 좋겠다고 말했던게 님의 오해를 산 것 같습니다.

    님이 올린글로 상황을 보니 제가 판단하기엔 AS를 우선 받고 오진단을 한 AS센터에 피해보상을 요구하는게 차를 바꿔달라는 요구보다 상황도 맞고 수월하다 생각되어 그리 하시라 했던 겁니다. 그 과정에서 님은 저를 딜러로 오인하시며 다소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이셨고 그런 반응을 보며 저 또한 님을 이기회에 보배를 이용해 차좀 업글해 보려는 그런 이기적인 사람으로 오인했던 겁니다.

    돌이켜 생각해 보면 처음 님의 대응 방법에 제가 문제 제기를 했을때 충분히 님의 속상한 마음을 헤아리며 설득해야 하는데 그러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섭섭한 마음 쉽게 풀리지는 않겠지만.. 섭섭했던 부분이 남아있다면 사과드립니다.
  • 레벨 훈련병 dmEmadle 11/02 17:29 답글 신고
    caart 님!! 사실 저는 님에게는 섭섭한 마음이 많습니다. 님같으면 그정도의 돈을 들인 갓 출고한 차가 하체를 뜯어야 한다고 할때 별일 아니라고 선뜻 응하시겠습니까?? 또, 차를 판 회사가 고객에게 운행을 하다가 다치면 본인 책임이라는 말을 할수 있는 겁니까?? 이런 상황에서도 고객이 지칠때까지 응대를 않하는 것이 고객 상대법 입니까??? 보신그대로 저는 단순한 소비자 일뿐 차에 대해서 님처럼 잘알지 못합니다. 차에 대해서 잘 모르면, BMW 탈수 없나요?? 또, 일반 소비자가 ARS 가 무엇이고 무슨 작용을 하는지, CAN 이 무언지 알아야 하나요??? 또, 님은 아무것도 아닌일을 갖고서 차량교환을 요구한다고 했는데 , 막 출고한 차가 이런문제가 있는일이 흔한 일이고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할수 있나요??? 저에게는 큰일이었습니다!!! 참고로,님도 틀린 지식을 갖고 있더군요!! 차량을 오래 세워 두면 타이어가 눌립니다. 이말은 BMW 기능장에게 직접 들은 말입니다. 제차는 센서를 고친게아니라 오른쪽 타이어 뒤에있는 injecter 본체를 교체 했습니다..같은 오너 입장이라면서요??? 제가 문제 삼은 일이 말도 않되는 일입니까?? 대다수 분들이 긍정을하는데 왜 님은 아무것도 아닌것처럼 얘기하시고 도리어 저를 이상한 사람으로 만드시나요?? 그래서 딜러 아니시냐고 했습니다. 아니시면 죄송합니다. 그리고 제가 탈퇴 했을거라면서 모종의 합의가 이루어져서 사라지는 것처럼 분위기를 만드셨는데 세상에는 모두 그런 부류의 사람만 사는곳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일단, 상대방의 입장에 처해서 생각해보는 아량을 갖도록 해 보심이... 제 마음이 아직 심난해서...상황정리는 나중에....
  • 레벨 중령 1 버킷헤드 11/02 16:38 답글 신고
    저...수리가 잘되면 그냥 타는건 어떤가요. 그정도 수리내역이 차값과 관계있는건 아니니...

    저같은 경우는 잔고장을 넘어서는 재미를 느꼈는데...
    암튼 마음고생 많이하셨네요.
  • 레벨 훈련병 강군 11/02 17:12 답글 신고
    나 bmw 좋아하는데. 투덜투덜. 괜히 심술나네요ㅎㅎㅎ
  • 레벨 원사 3 非常英俊 11/03 03:07 답글 신고
    bmw가 그래도 반응이 더좋긴하네요..
    대응도 빠른듯 하고 고객을 설득 시키든가 설득 당하든가 양단간에 뭐가 있었으니 사건이 해결되었겠죠. 잘 수리하셔서 잘 타시길 바랍니다.
  • 레벨 병장 GLIDING 11/04 23:11 답글 신고
    뭔가 구리는데 알수가없네.....ㅠㅠ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