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는 02년식 LS430을 굉장히 만족하시며 타오셧습니다.
보배드림에서
줏어 듣기로 LS460이
거품이 가장 심한 차라고 욕 엄청 하시던데
아버지께서 차를 바꾸실때가 됬다고 생각하시고
여기저기 다니시며 시승도하시고 생각하시고 계셧습니다
아버지가 BMW는 싫어하셔서,, 전 아우디 A8과 벤츠S클래스를 추천해드렸지만
모두 시승후 렉서스LS460이 가장 좋다면서
오늘 내일 계약 얘기 하고 계십니다
저도 렉서스차가 괜찮다는건 알지만
독일의 명차들과 같은값, 오히려 돈을 더 내면서까지 탈 가치가있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어떻게서든 아버지의 생각을 돌리고싶은데요
60대 초반이신 아버지께서 어떤차를 보여드리면 혹~하시고 생각을 돌리실수있을까요.
1억~2억 사이에서 아버지께서 좋아하실만한 차량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독일차도 밉지만, 렉서스는 국내 수입차 거품시장에 무임승차 하면서, 손 안대고 코 푼격이고, 독일차는 국산차에서 느끼지 못하는 그 무엇이 있기 때문에 그 거품을 알고서도 독일차! 독일차!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요즘 많이 순위가 올라가긴 했으나 그래도 아직은 순위가 밑이네요^^
근데 신기한건 제 아느분의 S타입은 제 뱜이 보다 잔고장이 없다는...
쿨럭...;;
뭐 제차도 잔고장이 많았던건 아니지만,,,
1년반동안 짜잘하게 2번 딜러십갔었는데(스티어링휠 쪽에 관련된 렌즈였나 센서였나교환 리얼브레이크리콜)
그 아줌니차는 전혀 문제가 없다는...^^;;
어쩃든 JagXJ님도 아시겠지만 재규어차가 몇년전만해도 차 가격이나 그 명성에 비해 고질적으로 잔고장이 상대적으로 많다고 악명이 꽤나(^^) 높았으나 요즘은 그 단점을 거의 보완한듯 싶네요.
참 재규어보면 익스테리어는 정말 환상인데 아직은 나이가 좀 덜 먹어서(ㅡㅡ;;)
조금 후에 타고싶네요 특히 XJ,XK
흔하지않아서 더 폼나죠^^
일단 S클래스를 함 시승해보라시라 하고.. 그래도 렉서스로 가신다면 할 수없는 일이죠.
굳이 렉서스 가격이 맘에 안드신다면 좀 기다렸다가 SK에서 직수입품을 구입하시던지..
아님 다른 그래이 임포트에 견적을 받아 보심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얼마나 택도 없는 가격에 사실려고 했는지 아실겁니다...
어차피 고장도 잘 안나니 그레이라도 A/S 비용 얼마 안들테고...
폭스바겐 엠블렘때문에 좀 그렇겠지만 가격대비 옵션과 성능 모두 우수한 편입니다.
유럽에선 벤츠에스,비엠7과 동급으로 봐줍니다.
더군다나 지금 ls460의 뒷좌석은 마이바흐수준과 흡사하게 퍼스트클래스 분위기를 연출해 어른들이 좋아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에는 그 조용하고 평안한게 뭔가 모르는 부족함으로 다가오는거 같습니다. 뭔가 꽉차지 않은 느낌과 밋밋한 그런 점이 있더라구요. 감성이 결여됐다는 표현이 적절한가? 함튼, 제 느낌은 그랬습니다. 이러한 느낌으로 전 앞으로 일본차는 별로 탈 생각이 없습니다. 고장이 좀 많더라도 끌리는 매력이 있는 차가 나은거 같습니다. 이상 제 개인적인 소견이고 렉서스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다른 사견은 없습니다. 특별히 렉서스 얘기엔 민감해지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ㅎㅎㅎ
LS의 약간 2% 몸에 맞는 느낌이 적은듯한
왠지 모를 밋밋함....^^;;
그래도 속은 참 편하죠.
막말로 떄려죽여도 고장이 안나니까,,,
저 같은경우엔
독일차타지만 바빠죽겠는데 다른거 할것도 많고 귀찮아죽겠는데
딜러십갈려고하면 정말 짜증이 하늘까지 치솟을때가 있습니다.^^
물론 평소운전할때 약간의 차이?? 그 타이트한 느낌이 좋아서 아 이맛이구나 이런생각이 그런거 날려주긴하지만요.^^;;
그래도 IS350은 상당히 괜찮더군요.
고장안난다는게 일단 상당히 먹어주고 들어가고 감성도 별반 차이없는듯^^
핸들링만 뺴면 이건 독일프리미엄찬지 일본찬지 구분할수가 없더군요.
스포츠팩키지달린모델이라서였나??
자기 맘에 드는 차가 가장 좋은 차랍니다 ㅎㅎ
이건희 회장도 이렇게 말했습니다.
삼성전자 사장 12명중 7명의 사장이 렉서스 타거든요.
이건희 회장이 우회적으로 독일차 추천한다고 아버님께 말씀 좀 해주세요. ^^
http://www.chosun.com/economy/news/200609/200609040351.html
아버님 연배에서 벤츠s를 마다할 정도면 더이상 말이 필요없는거 같습니다
그만큼 시승에서 큰 만족을 얻으셨다고 봅니다
분명 본인도 엄청 고민하셨을 테고 아무리 돈이 많아도 억대라면 그냥 막쓰는 사람 없습니다 그리고 아버님도 지인분들께 많은 의견을 듣고 결정하셨다고 봅니다
소비자는 자기만족이라 봅니다 돈을 떠나 본인이 만족하는거 만큼 좋은게 어디있습니까
그리고 렉서스 미국애들이 어떤애들입니까 자국기업도 아닌데 성공한건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LS정말 갠적으로 멋지던데요
그리고 이건희회장 참 웃긴 사람이네요
그럼 삼성 자동차는 뭡니까?
그냥 렉서스 사시라고 하세요
본인이 사시겠다는데..가격 거품이고 나발이고 어차피 그정도 자동차급 생각하시면
다 마찬가지니까요~
LS를 원하신다면 그만한 이유가 있지요...
보배에 오는 젊은 사람들이나 까는 것이고
어차피 벤츠건 비얌이건 바가지 가격은 마찬가지입니다.
더군다나 이전에 430을 타셨다니
익숙한 모델에 모든것이 마음이 편하셨을겁니다.
물론 젊은 사람들은 잘 이해못하지만
어르신분들중 비얌7 타시고 이런 덜덜거리는 차 왜 타는지 모르겠다고 하는 분도 계시더군요.
그리고 요즘은 s클래스나 7시리즈의 젊은 느낌이
오히려 소퍼드리븐들께는 마이너스 이미지가 되어가고 있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가벼워보인다는 점이죠.
요즘은 s나7에서 30대 운전자들이 내리는것 많이 봅니다.
특히 골프장에서 많이 보게 되는데, 아버님 연배에서 보시기에 왠지 애들차 같다는
느낌을 받게 되는것입니다.
LS460 의 경우는 힘도 넉넉하고 플레그쉽 세단이 갖춰야할 여러가지 요소를 두루 갖췄다고 느껴지더군요..S클래스도 좋앗지만, 메인카로서 제가 중시하는 요소가 LS 쪽이 좋았다고 생각했고, LS 정도면 충분히 가격대비 그 가치를 독톡히 한다고 느껴지는 시승이었습니다. 시승코스를 상당히 경사가 가파른 오르막길과 중고속으로 뛸수잇는 구간이 합쳐진 구간을 선정해서 시승 해보곤 하는데요... 뒷좌석 공간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괜찮다 느꼈구요, 재구매 고객에게는 어느정도 가격적인 메릿도 제시하고있고 추가로 AS부분도 좀 연장해주는 쪽까지도 얘기가 있었고 , 그리고 현재 프로모션이 도요타 파이낸셜의 이율이 3 프로대로 떨어져있더군요.. 그래서 리스로 구매하면 많이 절약이 되는것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플레그쉽 세단에선 뉴 S하고 뉴 LS 를 취향에 맞게 선택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취향이 LS 에 맞으신다면 LS 하셔도 크게 후회친 않을것같다는 개인적 생각이 있고, 요즘은 전천후 메인카로는 일제 세단을 두고 아예 세컨카를 유럽차를 선택하는것도 이상적이지 않나 라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국내에 진출해 있는 일본차가 아직까진 고성능 스포츠카 내지는 스포츠 로드스터 쪽이 유럽차보단 성능이나 종류면에서 한정적이기 때문인것 같고, 경험상 LS나 S 둘다 명차라고 하기에 손색없이 괜찮앗기에, 어느것을 선택해도 후회스럽진 않을것이라고 개인적 생각을 피력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