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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2 혼다씨 05/08 20:21 답글 신고
    한번 시승해보시는게 좋겠네요

    시빅은 그냥 아반떼 2.0과 동급 그이상도 그이하도 아닙니다
  • 레벨 원사 1 비안코네리 05/08 22:10 답글 신고
    시빅 안타봐서 몰르겠지만요 아반떼2.0과 동급이라 세계제1자동차시장이자 표준이라할수있는 북미에서 소나타2.4보다 높은가격과 판매대수 리세일가격 어디를봐서 아반떼랑 동급? ㅋㅋㅋ
  • 레벨 상사 2 혼다씨 05/08 22:12 답글 신고
    판매대수가 많고 가격이 비싸다고 해서 윗급은 아니죠

    죄송하지만 제가 시빅 2.0을 타본 소감으로는

    아반떼 그이상의 가치는 느낄수 없었습니다

    참고로 현대 쏘나타2.4는 미국가격으로 180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그에비해 시빅은 150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 레벨 원사 1 비안코네리 05/08 22:15 답글 신고
    씨빅의 실구매가를 한번 알아보시고오시죠? 거기다가 현대의 리베이트금액까지 고려하시고요 모 님께서는 아반떼그이상의 가치가없다고하셨는데 그건 아주 주관적인 의견갔네요. 북미소비자뿐아니라 전세계어디를가도 소비자들은 시빅을 더많이선택했습니다. 모 여러관련매체에서의 평역시 좋고요. 이런게 객관적인 비교아닌가요?
  • 레벨 상사 2 혼다씨 05/08 22:18 답글 신고
    물론 아반떼보다 시빅이 좋을수도 있습니다

    제 주관적인 의견일수도 있고요

    하지만 국내상황을 고려하면

    3천만원씩 주고 탈만큼의 아반떼보다의 가치는 없다는겁니다

    뭔가 시빅에 대해 엄청난 환상을 가지고 계신거같은데..

    저도 시승전에는 그럤습니다.. 님께서도 시승해보시면 아실껍니다
  • 레벨 하사 1 mk7420 05/09 05:57 답글 신고
    가치는 본인이 판단하는것입니다.
    시빅 자체라는 차가 분명 상품성에서는 최고입니다.
    다만 한국에는 관세가 있으니 가격이 2천만원 후반이나 하는데,
    정말 개인적인 선택입니다. 여유가 있는 사람은 시빅을 골라도 금전적으로 문제가 없으므로 고려해볼만한 선택입니다. 다만 여유가 없는 사람은 꼭 무리해서 살 필요는 당연히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는 외제차를 타는 이유중의 하나가
    다 똑같은 소나타 아반떼를 싫어하는 이유도 있을것 같습니다. 아마 본인이 여유가 있다면 충분히 시빅이나 어코드사서 타고 다니는것입니다. 혼다가 시빅이나 어코드를 많이도 팔아치우는 이유중에 하나가 소득이 높아진것도 있지만, 가격이 충분히 경쟁력이 있기 시작해진것입니다. 외제차의 앞으로 더 내려가야 하는것도 당연한 것입니다. 외국에서 한국 시장을 보면 정말 답답할 정도입니다. 저 가격을 주고 왜 아반떼나 라세티 밖에 고를수가 없는지.. 공산주의 체제 같다는 느낌까지 듭니다.

    저도 한국에 있을때는 시빅한번 꼭 사보고 싶었습니다.
    뭔가 알차고 야무진 차대에 성능도 좋고, 실내 디자인또한 맘에 들었습니다.
    지금은 미국이라 시빅 사려면 2만불 정도면 사지만..(하이브리드는 2만4천불)
    그리고 지금 제가 타는 차보다도 싸지만..ㅎㅎ
    그래도 한번 타고 싶은 생각은 듭니다. 암튼 잘 만든 차입니다.
    유럽의 골프 시리즈가 있다면 아시아엔 시빅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생각하는 걱정 꺼리는 시승해보면 답 나옵니다.
  • 레벨 일병 서기도령 05/09 11:46 답글 신고
    시승을 원하시면 언제든 전화 주시면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그외의 다른 문의 전화도 환영합니다..^^
    010 - 3833 - 0625 loveday0901@naver.com
  • 레벨 훈련병 treeto 05/09 16:39 답글 신고
    질문들이 전부 주관적인 답변을 요하는 것이라 제가 아는 한에서 주관적으로 말씀드리면,

    1.시빅이 많이 시끄럽다고 하는데.... 무슨소음이 심하다는거죠? 노면소음?엔진음?풍절음?잡음??

    - 시빅을 타보았지만 많이 시끄럽진 않습니다. 엔진음이나 풍절음은 심하지 않고 소음이 있다면 노면 소음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물론 일반 중형세단에 비해서는 시끄럽구요, 렉서스를 제외한 소형차 세그먼트에서 소음은 비슷하다고 생각하는지라. 혹시 골프 타보셨는지 모르겠는데 그보다는 훨씬 정숙합니다. 아반테는 타보지 못해 모르겠네요.

    2.시빅 1.8이 제로백이 9초때가 나왔다고 했는데.. 그렇다면 2.0은 8초때가 나올련지요??

    - 이건 직접 테스트 해본적은 없고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7초대 후반~8초대 초반이라고 하네요.

    3.브이텍엔진의 특성상 시빅도 자연스럽게 최고속까지 올라가는지요??

    - 고속으로 갈수록 속도 올리기가 쉬운 느낌입니다. 고알피엠에서 브이텍터지면 밟는대로 나갑니다.

    4.시동을 걸었을때 진동은 심한지...

    - 진동이 심하다고 느껴본 적은 전혀 없습니다. 안심하셔도 될 것 같네요. 윗 분들과 마찬가지로 저도 시승을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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