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확실히 함집고 넘어 갑시다
현대 185 마력 7600 cc
225 마력 6600 cc
235 마력 6600 cc
신형 250 마력 5700 cc
히노 260 마력 7600 cc 거의 2000CC 차이가 나네요
2000 CC 면 승용차로 치면 소나타와 에쿠스 급의 차이입니다
요즘 승용차는 2000 cc 를 넘어 3000 cc 정도 되아야 고급이란 소릴듣습니다
근데 왜 화물차는 225 235 240 260 마력등으로 의미없는숫자에 집착하는지 참답답히기 그지없습니다
모 튜닝 업체는 2900cc 무소엔진에 연료를 잔뜩집에넣어 600 마력 까지 튜닝합니다
즉 엔진에 연료만 많이 집어넣으면 마력은 그냥쉽게 올라갑니다
저 배기량차가 연비가 나쁜이유가 다있죠 왜 현대차는 심장은 쪼그러들고 가격은 왜 올라가는지
알수없는일이네요 트럭 사시는 분들은 각성합시다
우리는 호구다
NEF엔진(IVECO)
배기량(cc)
5,880
최대출력(ps/rpm)
251/2,700
최대토르크(Kg·m/rpm)
86/1,250
현대
G엔진
배기량(cc)
5,899
최대출력(ps/rpm)
250/2,500
최대토크(kgㆍm/rpm)
87/1,400
자, 현대보다 작은 심장의 대우는 그냥 넘어가는거임?
NEF엔진(IVECO)
배기량(cc)
5,880
최대출력(ps/rpm)
251/2,700
최대토르크(Kg·m/rpm)
86/1,250
현대
G엔진
배기량(cc)
5,899
최대출력(ps/rpm)
250/2,500
최대토크(kgㆍm/rpm)
87/1,400
자, 현대보다 작은 심장의 대우는 그냥 넘어가는거임?
엔진(실린더)연료를 집어 넣는다는 말씀을 하신걸로보아
실린더크기를 늘려 cc 를 늘린다...이렇게 하신것같기고...
즉' 엔진 씨시만 올려도 마력은 올라간다" 이런..?
무쏘를 예로 든것 보면..........
엔진만 가지고 본다면....떨어질것은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메가트럭
250마력 / 2500 rpm
87 kg.m /1400 rpm
히노트럭
260 마력 / 2500 rpm
81 kg.m / 1500 rpm
이건데 100토크는 어디에 나와있는건지요??
글로벌900도 G엔진 255마력짜리죠~
한국 디젤엔진이 수준급이라고는 말은 많이 들었지만 이런정도일줄은 몰랐네요.
내년초에 현대 410, 현대 250 구입 예정입니다.
용도는 다 동일하고 적재량에서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심장이 쪼그라들면 연비가 떨어질까요?
185에 비해서 대우 251이 거의 연비가 두배입니다.
히노 260이 대우 251에 비해서 연비가 거짓말 약간 더해서 30% 업이고
현대 250이 대우에 비해서 약 10%라 합니다.
연비는 신형일수록 올라갑니다.
대신 na에서 터보차져로 갈수록 초반 토크가 떨어져서-터보랙땜에- 스타트나 기어변속에서
차이가 많이 납니다.
기름 많이 먹어도 무리없는 출발은 185이고 1500rpm 넘어서면 터보차져 엔진들이 기가 차게 달려줍니다.
250이냐 251이냐 260 이냐는 별 의미가 없습니다. 터보차져에 대한 지식이 약간만 있으시다면
될수 있는데로 낮은 마력의 터보차량을 운행할려고 노력할 것이라 믿습니다.
이유는 부스트 압력이 곧 마력이고 압력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터보렉과 연료량을 조절해야 하기 때문이죠.
그러니 동일 엔진에서 저마력일 수록 연비는 좋아집니다.
다만, 풀부스트 상황에서 출력이 약간 낮을 뿐이죠.
울나라 최강의 5톤 엔진은 225였습니다. 지금 251을 몰아보지만 그래도 225가 좋게 느껴집니다.
마지막으로 참고 사항 하나 갈켜 드리면
파워텍 410~460 엔진은 모두 동일한 배기량(12,000CC)을 가지고 있습니다.
터보차져와 그에 대한 맵핑으로 변화시키는 것이란 것입니다.
10,000CC 380 엔진에 비해서 정속 주행시 연비는 뛰어나지만, 또 다른 불리한 점이 있습니다.
그러니 제발~ 숫자로 평가를 다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내년에 현대 5톤에 255 엔진이 얹힐 수도 있을 것이라 믿지만, 저는 가능하면 250을 살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