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종대형 강남면허시험장에서 2번 낙방했습니다.
굴곡도 못지나고.. 회사월차쓰고 가다보니 눈치도 보이고.. 휴일(토/일)에 볼수 면허시험장은 없나요?
2번 낙방했는데... 한번 더 도전을 해볼까? 아님 학원으로 갈까? 생각중입니다.
1종대형 취득하신분들 노하우? 좀 전수해 주시고.. 휴일면허시험 볼수있는곳도 알려주세요!
1종대형 강남면허시험장에서 2번 낙방했습니다.
굴곡도 못지나고.. 회사월차쓰고 가다보니 눈치도 보이고.. 휴일(토/일)에 볼수 면허시험장은 없나요?
2번 낙방했는데... 한번 더 도전을 해볼까? 아님 학원으로 갈까? 생각중입니다.
1종대형 취득하신분들 노하우? 좀 전수해 주시고.. 휴일면허시험 볼수있는곳도 알려주세요!
강릉 시험장은 알려주거든요. 알려주면 그 사람들이 하라는대로 따라하세요.
시험보기전에 한번 태워 주지 안나여? 그때 맨 앞에서 거리를 생각 잘 해놓으세요.
저도 2번떨어지고 3번만에 붙었어여. 굴절만 나오면 다른건 쉬어여.
그럼 홧팅....
굴절만 통과하면 나머지는 쉽습니다^^
저는 6번만에 붙었구요
굴절 왼쪽커브에서는 차를 오른쪽으로 20~30cm정도 띄우고 진입하다가
전방에 보이는 도로 경계석이 버스의 계기판에 가려질때 정지하신다음
핸들을 왼쪽으로 최대한 꺾으시고 천천히 진입하십니다.
그리고 오른쪽 앞바퀴가 전방에 보였던 검지선에 닿기 전에 정지하신다음
바퀴를 일직선으로 만든뒤 조금만 후진 다시 왼쪽으로 감으시고 전진
이때 운전석 거울을 보면 왼쪽 뒷바퀴가 보이겠죠?
그게 닿을것 같다 싶으면 차를 오른쪽으로 붙여야 됩니다.
왔다갔다 2~3번이상 하셔야 됩니다.
제대로 맞춰서 들어가면 후진 2번만 하시면 무난히 통과하십니다.
학원가면 50여만원의 돈이 들어가나
빠르게 면허를 취득할 수있는 장점은 있습니다.
월차를 쓰면서 꼭 따셔야한다면 학원다니시는게 오히려
저렴하다가 생각합니다^^
그리고 1종보통이랑은 코너돌때 많이 틀리죠..앞바퀴가 운전석 뒤에있으니..그점 항상 염두해두시길..
꽁무니도 길어서 좌회전시 중앙선 안먹을라고 우측으로 바짝붙어 돌다가는 우측꽁무니가 코스벽을 긁게 되죠..그래서 언덕 후 좌회전, 건널목 진입전 좌회전, 평행주차 전 좌회전 요 세군데는 중앙선침범 인정됩니다.
그럼 합격하시길 바랄께요~^^
저는 부산인데요. 부산 남부면허시험장..대형 시험장은 아주 지랄 같은 곳입니다..
거기 근무하는 경찰관들도 인정하더군요..ㅋ 특히 마의 굴절코스...
저는 두번만에 땄는데요. 첫번째 시험에서는 아예 합격하는거 포기하구 갔었거든요..
첫번째는 어떻는지 감 잡을려구요..
당연 굴절에서 떨어졌죠..
두번째 시험칠때는 굴절만 공식 외워서 갔었어요..
굴절 들어서면 맨 오른쪽으로 붙어서 진행하다 왼쪽 굴절 나올때 앞 범버를 마주 보는 경계석까지 붙입니다. 그리고 핸들을 왼쪽으로 완전히 돌린 다음 천천히 진행합니다.
오른쪽 빽미러 보시면 오른쪽 앞바퀴가 보여요. 핸들을 왼쪽으로 꺽으면 오른쪽 앞바퀴가 보입니다. 오른쪽 앞바퀴를를 오른쪽 노란선에 닿기전까지 진행하다 노란선이랑 맞붙으면 다시 핸들을 원위치로 돌립니다. (앞바퀴를 나란히~)
그리고 천천히 후진을 합니다. 오른쪽 빽미러를 보면서 뒷바퀴가 뒷쪽 노란선 닿기 전까지 후진합니다. 이때에는 감으로 잡아야 합니다.
그리고나서 다시 전진하면서 천천히 핸들을 왼쪽으로 돌립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이 운전석이 앞바퀴보다 앞쪽에 있기 때문에 감이 잘 안옵니다. 운전석에서 바라보면 버스 앞쪽이 노란선을 지나게 되는데 신경쓰지 마시고 오른쪽 빽미러만 보세요. 오른쪽 앞바퀴가 좌회전 하면서 오른쪽 노란선을 밟지 말고 나란히 따라가는게 중요합니다. 그러면 뒷바퀴는 왼쪽 노란선에 물리지 않고 좌회전 할 수 있습니다.
후진 한번에 첫번째 좌회전 굴곡을 지날 수 있겠죠.
그런 다음 차를 왼쪽 노란선과 나란히 합니다. 우회전 굴곡도 마찬가지로 앞에 공식대로 하시면 됩니다.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될거에요.
굴절 통과하시고나면 나머지는 조금 쉬울거에요. S자 코스 진입하면 버스를 맨 오른쪽으로 붙입니다. 여기서 또 중요한것은 진입해서 왼쪽으로 진행하면서 역시 오른쪽 빽미러를 보시면 앞바퀴가 보이실거에요. 앞바퀴가 오른쪽 노란선과 나란히 따라가면 자연히 왼쪽 뒷바퀴가 왼쪽 노란선에 물리지 않고 여유있게 통과 합니다. 다시 오른쪽으로 돌때도 왼쪽 빽미러를 보시면서 왼쪽 앞바퀴를 왼쪽 노란선과 나란히 가면 오른쪽 뒷바퀴가 오른쪽 노란선에 걸리지 않고 빠져 나올 수 있습니다.
기어 변속 구간에서는 들어서자 마자 속력을 내시면서 바로 기어변속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시속20km이상 내시다 바로 기어를 3단에서 2단으로 먼저 변속하시고 브레이크를 밟으시면서 선을 넘기 전에 20km이하로 속도를 떨어뜨리면 됩니다.
T자 코스는 글로 설명하기가 좀 거시기한데 두세번정도 전진 후진 반복 하셔야 됩니다.
글 적으면서 그때 생각이 나는데 시험칠때 아무 생각도 안나더군요...ㅋ
평행주차때 후진하면서 오른쪽 뒷바퀴가 감지선에 닿으면 소리가 나잖아요.
시험관이 그냥 나오라더군요. 그래서 오른쪽 뒷바퀴만 감지선에 닿고 바로 빠져 나왔죠.
결과는 만점 받았습니다~
그냥 학원등록했습니다 자체시험으로 43만원내고 한번에 붙텄습니다 학원에서 못따면 정말 말도 안대죠 20대초반인여자분들도 다 붙고요 학원다니면 한방에 붙습니다 근데 저도 면허장에선 1번밖에 안타봐서 모르겠습니다 거의대부분 굴절이랑 s코스만 하면댄다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학원을 추천해드립니다.... 학원보다는 시험장에서 치는게.... 훨씬 싸기는 하지만요.... 그건 집에 노는 사람이나.... 시간이 많은 사람한태나 해당 되는 사항이구요....
50정도 돈들면.... 새벽에.... 출근전에.... 연습해서.... 자체 시험으로 시험치면.... 1주일만 하면.... 따고도 남습니다....
시험장 왔다갔다 하는 시간에.... 또 근무시간에 일못하는거 이것 저것 따지면.... 학원이 결코 비싼것 같지는 않더라구요....
학원인데 자세히 설명 해줍니다
문경 시험장 사람이 없어서 맨날 시험가능 ㅋㅋㅋ
제차로 잠깐 감익히기는 해드릴수 있는데...
1주정에서2주면 가능한것 같은데용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토요일도 시험이 있던데용
제 리플 보시게 되면 답볁 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