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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간호사 박아드림 09/24 00:17 답글 신고
    디자인측면에서 현대는 참 부드럽죠....대우는..몇십년째 각티슈의 투박함...
  • 레벨 병장 한글이나공부해 09/24 00:18 답글 신고
    시내버스만 그런가요?

    관광버스나 시외버스하시는분들은 대우버스 좋다구 하던데;;
  • 레벨 하사 1 ITITI 09/24 00:30 답글 신고
    갠적으로 대우가 좋죠 전 10여년간 현대만.....희안스럽게...ㅜㅜ
  • 레벨 대위 3 더다이나믹럭셔리 09/24 00:31 답글 신고
    멋지네요
  • 레벨 대장 ch2709 09/24 00:59 답글 신고
    전 대우편이요
    현대가 짱이고 기사들도 대우차 엄청 싫어 하는데 왜 그렇게 대우버스가 많을까요?
    현대차 정비가 더 편한지.......대우차 정비가 더 편한지.... 정비사에게 물어 보면 답은 뻔합니다
    브레이크 성능.....당연 현대가 앞섭니다.......
    그런데 대우차가 브레이크 밀려서 사고 났다는 소린 들어 본 일이 없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브레이크 성능도 개선 되었고요
    그리고 현대는 초저상에도 폴딩전문을 넣어서 욕 아닌 욕을 먹었지요
    그리고 BC211M 같은 1계단 버스는 현대에선 나오지 않습니다
    초저상디젤 역시 대우만 만듭니다
    현대차 엔진 열......보통 아니죠........맨 뒷자리는 언제나 후끈후끈......
    현대는 과거 FB485나 RB520L시절에 대우차보다 싼 값이 강점이었으나
    그것도 옛말이고요.......
    글로벌900씨엔지는 값이 1억원 가깝지만
    나가는 속도는 속 터지고 서스펜션은 얼마나 튀는지
    과속방지턱 넘으면 답답해서 짜증이 나지요
    전 08년식 BS090씨엔지 몰았을 때 과속방지턱 고속으로 넘고 다녔습니다
    그 때 따라 오던 BM090이 나와 같은 속도로 방지턱 넘다가
    앞범퍼 땋에 닿을 뻔 했습니다
    BS090CNG,BM090,BS106디젤,글로벌900CNG,에어로시티540L,
    슈퍼에어로시티디젤,슈퍼에어로시티CNG,에어로타운을
    몰아 봤는데 제가 사장이면 106 씁니다
    에어로타운이 힘 없다는 것은 모든 사람이 인정 하고요
    그리고 현대차가 오르막에서 골골대는 것은 다 아는 사실입니다
    현대 도시형 중에선 NSAC만이 속도에 불만이 없지만
    서스펜션,엔진열 등등은 106보다 아래입니다
  • 레벨 이등병 별이미소 09/24 13:13 답글 신고
    방지턱을 고속으로 넘으셨다니 기사님이신거 같은데...그럼 버스에 타고 있는 승객들 생각은 하시나요? 레이싱 하시나요? 님이 사장이면 106쓴다구요? 만약 제가 사장이면 님을 기사로 채용 안하겠습니다...기사님이면 승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지 속도에 신경을 쓰니...어의가 없네요...타인을 위해서 운전 관련 서비스업에는 발을 빼시는 게 나을 거 같습니다...택시로 이직하면 장난 아니겠습니다...방지턱 최고 속도로 넘었다고 자랑하실 듯...
  • 레벨 대장 ch2709 09/24 16:33 답글 신고
    승차감이 최대한 보장 되는 고속이란 말이지 그냥 고속으로 알아 들었나요
    버스 운전대나 잡아 본 적 있으신지요
  • 레벨 중장 깊은고뇌 09/25 02:53 답글 신고
    타지역은 모르겠으나 제가 다니는 버스회사에선 브레이크 밀려서 사고 몇번 있었습니다
    기사들 대부분 대우버스 싫어해서 저희회사는 이젠 대우차 안써서 신형은 어떨지 모르겠으나
    구형은 브레이크 많이 밀립니다 정비 불량이 아닙니다 저희 회사에 대우차 십여대 있는데 모두다 그렇습니다
  • 레벨 이등병 별이미소 09/25 13:21 답글 신고
    ch2709님...승차감이 최대한 보장되는 고속이라...무슨 뜻인지 모르겠네요...그냥 고속과 무슨 차이가 있나요?혹 님이 버스를 운전하신다면 승객들이 느끼는 승차감을 아시는지요...운전석에서 느끼는 방지턱 지날 때(님의 표현대로라면 승차감이 보장되는 그것도 최대한!!!)의 느낌과 승객의 느낌이 같을까요?한번만이라도 생각을 해 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그리고 버스 운전대나 잡아 봤냐구요? 버스 운전을 하지 않으면 글을 적을 수 없나요?저는 승객의 입장에서 글을 쓴 거지.. 기사의 입장에서 글을 쓴 게 아닙니다...읽고 또 읽어 보세요...ㅡ.ㅡ
  • 레벨 소위 2 수동변속기 09/25 16:08 답글 신고
    대우버스타다가 현대버스타면 손님 쏫아질정도로 잡힙니다.. 브레이크잡을때 신경많이 쓰입니다.. 익숙해 지기 나름입니다.. 현대가 말하는 최첨단기술이라는거 A/S오더라도 못고치는거 많습니다.. 문제많죠 ㅋㅋㅋㅋ /영업을 잘해서 파는거죠.. 버스로만 보면 대우버스입니다 ^^
  • 레벨 소위 2 반달레이실밥 09/26 03:25 답글 신고
    별이미소님은 말귀를 못알아 드시는군.... 버스 몰아보시면 무슨 뜻인지 아시게 됩니다.
  • 레벨 중사 1 공항리무진 09/24 02:15 답글 신고
    전 현대버스 대우버스 둘다 좋다고생각합니다..
    운전자중심대우차 승객중심현대차는 이제 옛말이 되가는거같습니다.
    요즘 두회사 모두 잘만들고있는거같더군요.
    그리고 글쓴분..글내용중에 사이드브레이크얘기하셨는데..그래듀얼타입 파킹브레이크..현대는 예전부터 적용시켰습니다만 대우는 05년식부터인가 적용했습니다. 따라서 글쓴분이 구형차량만 운전하셔서 그런지몰라도 그점은 오해같네요 ^^
    그리고 엔진소음..제 주관적인 생각으론 디젤은 현대 승입니다. 대우는 커먼레일방식 DL엔진도입을했죠. 근데 연식지날수록 특유의 겔겔거리는소음이 시끄러워집니다. 오히려 구형DE엔진, 현대의 Q엔진보다도 소음이 더하죠..
    반면에 가스는 두회사모두 연식안되면 조용하고 좋은데 현대C엔진은 연식지날수록 가속시 흡기쪽 에어새는소리가 너무심하구요..(취취취취취아악~!하는소리^^) 가스는 대우GE엔진이 좀더 정숙한거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브레이크..대체적으로 현대가 좀더예민한편이긴하죠..그런데 대우는 팬더로 페이스리프트되면서 브레이크는 좀...새차인데도 골이 울릴정도의 라이닝소음..
    무튼 두회사모두 개선할꺼 개선하고해서 좀더나아졌으면하는바램입니다..
    한국화이바에서 가벼운FRP차체인가? 요걸 승부수로 띄워 연비로 무장하고 슬금슬금 시내버스시장도 치고올라온다던데요..ㅎㅎ
  • 레벨 대위 1 FWF 09/24 10:49 답글 신고
    F/L 로얄시티 출시되고 나서 브레이크 라이닝 슈 소음때문에 한바탕 난리났었죠.. 지금은 개선되었다고 하네요..
  • 레벨 원사 2 birds 09/24 09:00 답글 신고
    대우가 안좋은지 모르겠던데. 손님으로 탓지만
  • 레벨 대위 1 FWF 09/24 10:47 답글 신고
    시내버스기사 맞으신가요? 제가 보기에는 아닌거 같은데.. 현대차는 승객, 운전자 편의시설이 훌륭하나 차에서 잡소리가 심하게나고 승객쪽 창문에 덜덜거리고 유지비용(부품가격)이 많이 들고 차값이 대우차에 비해 200~300만원정도 비싸고 CNG버스 같은경우에는 차내부 엔진룸쪽에서 열기가 배출이 안되고 역으로 들어오지요.. F/L 슈퍼에어로시티 나와도 마찬가지.. 대우차는 운전자 편의 시설부족 승객좌석 간격 좁고 불편하나.. 광폭시트에 요즘 나오는 차량은 운전석 의자도 독일제 의자 채용으로 그나마 많이 나아졌습니다. 잡소리도 현대차에 비하면 새발의 피구요.. 97년부터 ~ 04년식 까지 차량 풀체인지 모델이 아니니.. 그건좀 그렇구요.. F/L됐다해도 전면 후면 정도의 F/L이지요.. 부품도 대부분다 호환이 되니.. 유지관리도 쉽습니다. 실제로 시내버스 정비사들한테 물어보면 대우차가 편하다고 합니다.
  • 레벨 중장 깊은고뇌 09/25 02:57 답글 신고
    님은 버스기사가 맞으신지요? 버스를 몰아보긴 했는지요... 대우신형은 모르겠으나 구형모델은 무슨 경웅기도 아니고 밖에서 들어면 딸딸딸딸~~ 내부도 마찬가지로 대우차가 소음 훨씬 심합니다 하체 잡소리도 엄청 심하죠~ 160분의 기사들이 있지만 160분모두 대우차 싫어합니다 워낙 기사들이 대우차 싫어하니 이젠 대우차 안뽑죠 그래서 신형은 어떨지 모르겠으나 현재 저희회사에 십여대 대우차 모두 그렇습니다
  • 레벨 대위 1 FWF 09/25 11:17 답글 신고
    딸딸딸딸 소리가 무슨 소리인줄 모르시군요.. 에어 컴프레서 소리입니다. 현대차도 마찬가지로 나고요.. 현대차 07년식 까지 가스차에서 RPM올라갈때 마다 터보차져에서 터지는 소리 나는거 아시죠?? 또 현대차에 외부 엔진룸쪽에 일명 람보질 구멍을 뚫고 다니는데 방열이 얼마나 안되면 그렇겠습니까.. 이번에 새로나온 F/L도 방열안되긴 마찬가지더군요.. 전 버스기사가 아니고 관련된곳에 속해있습니다. 10여대 대우차라.. 제가 관련된 곳에는 대우차 30대(05년식 ~ 09년식) 현대차 15대(05년식 ~ 09년식)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사님들이 대우차가 훨씬 편하다고 합니다. 물론 내장재나 운전자 편의 시설, 익스테리어등은 현대차의 압승이겠지만요.. 운행, 유지보수 관리는 대우차가 압승입니다.
  • 레벨 하사 1 수박핥기 09/25 15:12 답글 신고
    부란자방식엔 딸딸딸딸 컴프레셔 소리가 났었는데 커먼레일 이후부터는 컴프레셔소리
    안나져... 대우는 커먼레일전까지만해도 관광급에서도 컴프레셔 소리가 났었습니다.
    현대는 에어로시절에도 딸딸딸 거리는 펌프질 소리는 그렇게 안났는데 말입니다.
    대우가 컴프레셔 쪽을 좀더 빨리 개선했었어야 했지요
  • 레벨 소위 2 수동변속기 09/25 16:09 답글 신고
    예전 대우차는 고물이다 ㅋㅋㅋ 예전에는 대우차가 더 많이팔렸으니 당연하죠 ㅋㅋㅋㅋ
  • 레벨 소장 올뉴SM5 09/24 11:35 답글 신고
    버스기사 입니다. 초보라서 아직 현대밖에 못 몰아봤는데~ 그냥 현대가 좋아요 ㅋ 대우 새차 들어왔는데~ 사이드미러 가격이 ㅎㄷㄷ 현대는 2~3만원 대우는~ 20만원이 넘는데요~ 그래서 싫어요 ㅋ
  • 레벨 하사 1 복태프리미어 09/24 15:06 답글 신고
    대우버스=왕식빵
  • 레벨 훈련병 cursor13 09/24 15:44 답글 신고
    대우는 버스가 잘팔리고 이미지가좋다고(버스)관리를 잘안해서 현다이나 기아에 다 뺏기고있어요~~바보들
  • 레벨 소위 2 수동변속기 09/25 16:11 답글 신고
    그러게요... 대우는 무슨생각으로 영업을 하는것인지... ㅉㅉㅉㅉㅉ
  • 레벨 대령 1 델캠쓰는사람 09/24 15:53 답글 신고
    일반 시내버스는 현대가 훨씬 좋음.
    초저상은 대우가 더 좋고... 현대 초저상 밖에서 들으면 귀 찢어짐...;;;
    대우 시내버스는 지랄맞은 승차감. 지랄맞은 내장제...
  • 레벨 이등병 E5200 09/24 16:55 답글 신고
    현대 시내버스의 장점은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가 괜찮죠.

    에어컨 나오는 부분에 레자가죽도 쓰고,(대우는 그냥 철판) 시트도 적당히 딱딱하면서도

    이쁘고 고정력도 뛰어나고. 단점은 역시 엔진 소음. 내부에서 소음은 그렇저렇 괜찮은데 밖에

    서 들으면 미칠지경..

    익스테리어도, 90년대 차체 F/L 치고는 새차 느낌 많이 나고..
  • 레벨 중장 깊은고뇌 09/25 02:58 답글 신고
    외부소음도 대우보단 현대가 훨씬 조용하던데요???
  • 레벨 소장 주먹고기연탄구이 09/24 21:36 답글 신고
    대우 BS106 플렛폼도 나온게 1986년이니깐 23년째 같은 플렛폼 우려먹고 있음 ㅋㅋ
  • 레벨 소위 1 포르테911 09/25 16:45 답글 신고
    에어로시티 플랫폼도 따지고 보면 거의 25년전에 나온겁니다.. 1984년에 나온 에어로스타의 플랫폼.. 로얄시티도 같은 시기에 나온 이스즈 LV 플랫폼..
  • 레벨 소위 2 수동변속기 09/25 17:53 답글 신고
    울나라 사람들은 이유불문... 무조껀 확 ~ 바뀌여야 좋은 차입니다^^
  • 레벨 하사 1 수박핥기 09/25 15:17 답글 신고
    서스부분에 있어서는 확실히 현대가 부드럽습니다.
    대우시내버스 타다가 현대꺼타면 확실히 부드럽다고 몸소 확실히 느낍니다.
    대우는 FX시리즈같이 디자인 다시해야 합니다
    현재 대우bs106 디자인같은경우 좀 심한말로 버스에 관심있는 초딩님이 디자인해도
    그거보단 낳겠습니다.
  • 레벨 소위 2 수동변속기 09/25 17:55 답글 신고
    106 좋아라 하는데 ㅠ.ㅠ 자동차는 자동차 다워야 한다는 1인....
  • 레벨 병장 브룩렌즈 09/25 20:23 답글 신고
    지금이야 대우FX시리즈 나와서 이해하겠는데

    이전에 대우버스들 뭣하러 몰딩을 박아넣어놔서 차 철판 잘썩게 만들었는지 이해가 안감

    지금도 운영하는 BS나 크루져급 버스들 보면 옆바디 부식되어서 차 형편이 없던데
  • 레벨 대위 1 FWF 09/25 23:28 답글 신고
    휠하우징쪽 말씀하시는거 맞죠? 지금도 개선해야 될 부분입니다. 고무몰딩 없어졌지만은 차량 연식이 오래될수록 용접부분이 부풀어 오르면서 녹이 슬더군요.. 대우에서 개선좀 해주면 좋겠습니다.
  • 레벨 하사 3 별이지나간자리 09/26 14:30 답글 신고
    제가 승객입장에서 차잘나가는거 모릅니다
    그러나 승차감과 소음이 제일신경쓰이죠
    두측면에서 현대에 손들어주고싶습니다
  • 레벨 원사 3 스피드전쟁 09/26 21:17 답글 신고
    버스 뿐만이 아니고요.

    트럭도 현대차가 편합니다..
  • 레벨 소령 1 잠실C63AMG 09/27 15:10 답글 신고
    ;;
  • 레벨 중사 2 뉴프라이드5도어 09/27 23:48 답글 신고
    제 친구가 버스 하는데요.. 회사에 다 현대꺼만 있다고 하네요. 이번에 다 새로 뽑은거구요
    근데. 클러치가 너무 하드해서.. 무릅이 아파서 죽겠다고 하네요.. 이번에 나온 현대 꺼 는 다 그렇다구 하네요.. 근데 대우꺼는 너무 편하다고 하네요.. 이번에나온거 말이죠.. 디자인은 현대께 좋을지는 몰라도.. 성능은 대우께 좋다구 하네요.. 머 다 갠적인 차이는 있지만.. 대형차는 대우께 좋다구 하네요
  • 레벨 훈련병 동탄SM 09/30 22:34 답글 신고
    군대서 대형차 몰았습니다. 현대 , 대우가 있었는데. 현대는 구형, 신형 둘다 있었는데 구형은 너무 쓰레기였고 신형은 차가 너무 높고 브레이크도 불편했고 핸들돌릴때도 불편.....
    하여간 모든게 저한테는 안맞더군요. 시야도 너무 좁고. 전 대우차 정말 편하게 잘 탔습니다.
  • 레벨 병장 하자요 10/01 19:36 답글 신고
    이거 원 현대가 좋으네, 대우가 좋으네....기사가 아니라 혹시 영맨 아닌가요?ㅋㅋ
  • 레벨 병장 브리샤 10/02 01:29 답글 신고
    대우 bs106 구형하고 현대신형하고 비교하니 현대가 나아보일뿐,, 대우 신형 bs106 몰아보세요,, 정말 편안하고 조용하던데요,, 다만 기름외에 콩기름비슷한거 넣는거 귀찮든데
  • 레벨 대위 3 Olleh 11/07 00:51 답글 신고
    기사들은 대우좋아하고 승객은 현대좋아하는편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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