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고 프론티어 더블캡2000년식
차를 구입한지 얼마 안되어서 시험주행을 해본 것입니다.
퓨얼컷을 이용한 에코드라이빙
전방 정지 상황 예견시 엑셀레이터에서 발을떼고 운전을 해본 동영상입니다.
고유가에 꼭 필요한 운전요령이죠
봉고 프론티어 더블캡2000년식
차를 구입한지 얼마 안되어서 시험주행을 해본 것입니다.
퓨얼컷을 이용한 에코드라이빙
전방 정지 상황 예견시 엑셀레이터에서 발을떼고 운전을 해본 동영상입니다.
고유가에 꼭 필요한 운전요령이죠
퓨얼컷은 ecu가 들어가야지요.. 요즘 봉고3면 모를까 봉고프론티어 엔진은 기계식입니다
RPM높을수록 기름 먹는겁니다.. 속도가 높아서 엑셀을 놓아도 기름계속 먹는거구요...
그런 기계식엔진은 위험하지만 연비주행하려면 기어중립놓고 다니지요...
그러면 2~3키로는 거뜬하져...
전자식엔진에 비해 확실히 100%차단은 안되지만, 조속기(가바나)라는 놈이 있어 부하시 무부하시, 그리고, 악셀레이터의 양과 엔진rpm에 따라 가바나가 기계식으로 연료조절을 합니다. 오버런(언덕 내리막길)시에는 가속페달을 밟지 않으므로 거버너 안에 원심추가 있는데 이것이 원심력으로 연료송출이 중단되는 위치로 안에 로드를 이동시킵니다..
이때 연료 컷오프가 됩니다.
플런져(브란자)펌프엔진도 연료컷오프가 되니깐 연비신경쓰세요...
지금은 경기도로 와서 살지만 나이먹으면 고향대전으로 가야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