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사바리 흙작업은 일단 대마가 많이 납니다..
조금만 비가 내려도 십바리와 달리 스베루하기 일수예요..
비올때를 대비해서 골재나 건폐자리가 있는지 확실하게 알아보셔야 합니다..
2~3년 흙잡업만 믿고 일했다간 낭패보기 쉽상입니다..
윗분 말씀대로 신차보단 중고구입 추천하고요..
무난한건 마찬가지로 마징가나 파워택이고요..
스카니아는 340도 흙작업하는데는 부담은 없습니다..
그나마 비올때나 타이어라도 조금 아끼실려면 앞사바리보다 차세대 스리축 추천합니다..
볼보 440 흙작업 비추입니다
저의 사무실 앞사바리 60대쬐금 넘습니다
50대 정도 댈때 볼보가80% 나머지 스카니아 이베코 만 / 타타국산 1대
볼보 감속기 없는차 같고 흙작업 (영내작업) 절대 안맞음
볼보의 매력은 후리기능 ~ 연료절감 인데 절대 안맞음
감속기가 없어서 흙작업할때는 감속기 있는차에 비해 더 먹던가 똑같습니다
볼보가 많아서인지 미션 고장나는거 보면 볼탱이 허구한날 미션 내리러 센터 갑니다
차가 흙에 쳐박이면 범버도 잘 찌그러지고요
원쓰리 흙작업 가능하지요 타야소모는? 앞사바리보다는 쬐끔 적을거 같네요
등판 능력이 좋와서....근데 별반차이 없을거 같습니다
앞사바리 보다 더 튄다는거~ 같은 타타 지만 앞사바리보다 더 튀고요
이길목 저골목 골재배달은 원쓰리가 앞사바리 보다 났고요
과적은 앞바리보다 더 잘나와요~
조금만 비가 내려도 십바리와 달리 스베루하기 일수예요..
비올때를 대비해서 골재나 건폐자리가 있는지 확실하게 알아보셔야 합니다..
2~3년 흙잡업만 믿고 일했다간 낭패보기 쉽상입니다..
윗분 말씀대로 신차보단 중고구입 추천하고요..
무난한건 마찬가지로 마징가나 파워택이고요..
스카니아는 340도 흙작업하는데는 부담은 없습니다..
그나마 비올때나 타이어라도 조금 아끼실려면 앞사바리보다 차세대 스리축 추천합니다..
짤막해서 동네바리 좋다는얘긴 들어봤어도..
그리고 참고로 차세대보다 파워택이 연비면에선 낫습니다.
제가 차세대 쓰리축 예기한건 맨솔님 말대로 리프팅되서 공차시나 저중량일땐 타이어를 그만큼 아낄수 있단 예기고요..
또한 트라고 쓰리축보다 축간거리가 짧아서 15톤 들어가는 길 웬만해서 다 꺽어 들어갑니다..
지금도 쓰는 말인지는 모르겠지만 호박구뎅이 팔땐 15톤보다 왔다죠..
코너링 유격이 큰 앞사바리의 단점을 보강해서 나와서 많이 빛을 봐던 차입니다..
않그랬으면 현대에서도 쓰리축을 만들리가 없잖아요??
빨래판은 빨래판대로 통과하고 회전반경이 좋아서 15톤물량 잡아먹고..
뭐 그렇더군요..
중고차 사면 새차살걸 하고 후회하기도 하지만 덤프 중고차는 확실히 알아보고 사셔야
돼구여 중고는 복불복입니다. 까니아는 부품 수급이 원활하고 가격이 좀 싸지만 잔고장
이 많다는거 ..볼보는 잔고장은 별루 없지만 부품도 비싸고 토사작업은 비추
이베코는 하자코..만이나 벤츠는 에이에스는 받기 힘들어도 잘 고장이 안난다는거죠..
하지만 고장나면 몇백은 그냥 ㅎ ㄷㄷ 쓰리축은 사지 마세여. 네버 절대비추..하지만 대우는 커민스 엔진..음 모르겠네여..
요즘같은 경우는 스데바가 워낙 잘되있다보니 앞사바리 천국이래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스데바가 좋아도 한계가 있는겁니다..
조금이라도 스베르 타는데나 스폰지 나는데는 앞사바리는 쥐약이죠..
흙작업 하신다기에 쓰리축을 권한것뿐입니다..
앞사바리는 스카니아 340 권한것도 380보다 힘은 딸리나 잔고장이 덜합니다..
물론 님이 말한데로 부품값도 싸다는 이점도 있고요..
또한 보통 흙작업만 하게되면 첸바를 띠고 합니다..
라이닝 조세 정도나 간단한 경정비는 덤프하시는 분께는 기본이라고 생각 합니다..
초보가 아니고서야 중고살때 자가용처럼 훅가서 사지는 안을꺼라 사료됩니다..
장점도 있지만단점도 많이있어요
장점은 과적에는 신경을 덜쓴다는 거지만..빨래판 하나일경우,,,와 사바리가 못올라가는곳을 치고올라갈수있는 장점이 있구요..
단점은 일단 토사현장이나 논 매꾸기 토분작업할때..2축이 걸리는경우가있어요..
질질끌고간다는 말이져...거기서 아웃....뭐 장단점이 있져....
담에 다른것도 물어 볼깨용 ^^;
저의 사무실 앞사바리 60대쬐금 넘습니다
50대 정도 댈때 볼보가80% 나머지 스카니아 이베코 만 / 타타국산 1대
볼보 감속기 없는차 같고 흙작업 (영내작업) 절대 안맞음
볼보의 매력은 후리기능 ~ 연료절감 인데 절대 안맞음
감속기가 없어서 흙작업할때는 감속기 있는차에 비해 더 먹던가 똑같습니다
볼보가 많아서인지 미션 고장나는거 보면 볼탱이 허구한날 미션 내리러 센터 갑니다
차가 흙에 쳐박이면 범버도 잘 찌그러지고요
투쓰리 이거가지고 흙작업이라? 루베수 쳐주면야 다행이지만 어렵습니다
담프 들때적재함 후레임 휘청ㅡ,,ㅡ 앞사바리보다 위험하지요 흙작업시에는 더
원쓰리 흙작업 가능하지요 타야소모는? 앞사바리보다는 쬐끔 적을거 같네요
등판 능력이 좋와서....근데 별반차이 없을거 같습니다
앞사바리 보다 더 튄다는거~ 같은 타타 지만 앞사바리보다 더 튀고요
이길목 저골목 골재배달은 원쓰리가 앞사바리 보다 났고요
과적은 앞바리보다 더 잘나와요~
영내 흙작업만 하신다면 대우 ddc 요거 개안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