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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Bangun 12/15 21:58 답글 신고
    답변은 아니지만 다음에 버스트러커 까페가 있습니다. 상용차 운전하는 분들 모임인데 그곳에 질문올리면 금방 답변이 달릴껍니다. 커뮤니티가 제일 활성화가 잘 되어있는 곳이라 추천해드립니다.
  • 레벨 병장 개구리짝다리 12/16 19:01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트럭을 첨해보신다니 몇자 적어봅니다.
    첫째 오일량은 메뉴얼상엔 36L 주입합니다.
    시다카바 즉 오일배출하는곳이 두곳이 있습니다.
    앞쪽에 오일배출할수있는볼트가 하나있고. 뒤쪽에 또 하나가 있지요.
    대형차 오일교환하시는곳에가서 유심히 보세요.
    볼트 두곳다 푸는지 안하는지.
    왜냐면 앞쪽만 풀고 오일을 배출하게돼면 뒤쪽에 폐오일이 3~4L정도 남게 됩니다.
    무슨말인지 아시겠죠?
    그리고 공회전시 아이들링상태가 일반 승용차와는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매끄럽지 않고 그렁~ 그렁 거리죠.
    정 엔진음이 거슬리면 정비소에 가셔서 밸브유격 검사를 밧아보시구요.
    주행시 웅하는 소리는 아마도 터보챠저소리인거 같습니다.
    주행시 창문열고 들어보세요.(초기스타트할때)
    터보돌아가는소리가 들릴겁니다.
    하나더 고속주행후 정차시 충분히 엔진 공회전 시키세요. (터보를 보호하기위함)
    그리고 브레이크 시스템이 챔바 식이면 ( 각축 안쪽에 둥그런게 하나씩 달려있슴)
    3축을 기준으로해서 차체 밑으로 들어갔을경우. 자기를 보고있는쪽
    그것은 사이드쪽이니깐 절대로 건드리지 마시길.
    고압스프링이 내장돼있어 잘못 밴드를 풀었을경우 큰 상해를 입을 우려가있습니다.
    주행중 에어가 쫙 빠지는 경우가 있는대 대부분 챔버안쪽에있는 고압스프링이 깨졌거나
    고무접시가 구멍나서 에어가 차단될때 안돼기때문에 에어가 쪽 빠지는 경우가 많지요.
    마지막으로 오일 36L 에어크리너 구리스 오일휠타 요정도만 교환하는대 드는 비용은
    대략 26만원정도 듭니다.
  • 레벨 하사 2 노부스25톤 12/16 22:57 답글 신고
    출발시 퉁 치는소리가 나면 죠인트 점검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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