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단 볼보트랙터 사고난이유는 경사에 비해 적재물(바위)이 접지할 수 있는 타이어의 폭이 너무 적습니다.
그래서 브레이크 잡아도 뒤로 계속~ 밀려 내려올수밖에 없는거구요. (평지는 중력(바위의 무게)이 바퀴에
고루 배분되지만 경사를 올라갈수록 마찰계수에 의해 바위의 하중은 로우베드 트레일러의 맨 뒷바퀴로 몰리지요.
이때 뒷바퀴는 훨신 오버되는 하중을 정지마찰력으로 바꾸기에는 역부족 결국 주르륵...)
2. 두번째 다른트랙터가 코너에서 연석을 올라가는 위기는
뒤쪽은 무겁고 앞쪽은 가볍고 하니 트랙터 앞대가리가 살짝 들리면서 조향할 수 있는 앞바퀴가 들리며
코너를 이탈한거죠.
현장서 매순간 느끼는 바ㅡ
진심 장비타시는분들중
최고기술자는 굴삭기기사님들이심.
ㄷㄷㄷ
장면보는데 찌릿찌릿하네요
굴삭기 기사님의 빠른대처로 큰 사고를 면 해서 다행이네요
그래서 브레이크 잡아도 뒤로 계속~ 밀려 내려올수밖에 없는거구요. (평지는 중력(바위의 무게)이 바퀴에
고루 배분되지만 경사를 올라갈수록 마찰계수에 의해 바위의 하중은 로우베드 트레일러의 맨 뒷바퀴로 몰리지요.
이때 뒷바퀴는 훨신 오버되는 하중을 정지마찰력으로 바꾸기에는 역부족 결국 주르륵...)
2. 두번째 다른트랙터가 코너에서 연석을 올라가는 위기는
뒤쪽은 무겁고 앞쪽은 가볍고 하니 트랙터 앞대가리가 살짝 들리면서 조향할 수 있는 앞바퀴가 들리며
코너를 이탈한거죠.
쪼개서 운반할꺼면 저런 중장비도 필요없었겠저 ㅎ
저게 돌이랑 츄레라가 한번에 밀린거면 무게가 엄청날건데 바가지고 바닥을 그냥 찍어서 세우네...
사고난 트렐라 과적재라고 아나가 말해주네
제발~ 단디 실코 적당량만 싣자 ㅎㅎ
생명의 은인
결국 땡기다떙기다 안되서 갔던게 저기나오는 흰색켄워스가 저희 아부지차량이자 직접운전하셨지요
중턱에서 핸들안먹어서 한번쉬고 쉬고
이게 약 12년전 이야기 입니다. 요즘나오는차량들은 기술이 좋아져서
요즘은 일도아니지요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