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30대 초반된 남양주시 거주하는 남성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사회생활을 오래하진 않았지만 화물쪽이 제 적성에 맞고 운전도 맞고 돌아다니는걸 좋아해서
마음먹고 죽기살기로 시작하려는 1人입니다.
지금 생각하고 있는 쪽은 14톤 볼보신형fm 450마력 입니다.(위 사진)
후축에 윙바디까지 장착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국내에 도입된지는 2~3개월 정도 밖에 안되서 실제로 목격하기는 힘들지만,,
직접 특장업체에서 보고 시승까지는 아니더라도 자세히 꼼꼼히 보았습니다.
현대 엑시언트는 외관상으론 좋지만,, 가격대비 추후 지출이 연비에서 좀 걸려서
볼보로 선택했네요,, 물론 수입이라 부품조달이나 비용이 국내차량과 다르겠지만
주위에서 볼보차량 잔고장이 적은 편이라 괜찮다고들 하시네요. 동급차량중 하중능력도 우월하고,,
곧 계약예정이긴 한대,, 아무래도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패기는 넘치지만 현실은 어떨런지..걱정이 많이 되네요,,
물론 제가 선택하긴 했지만.. 혹시 선배님들 중에서 수입이야 뭐 사람마다 다르고 하기 나름이니까,,
질문하긴 힘든데,, 대형차들은 엔진오일이나 기본 소모품들이 어느 주기에 어느정도 비용이 발생되는지 알고싶네요,,
지금 직장생활도 4.5톤 운전을 하고는 있지만 차량관리를 아예 회사에서 하니까 저는 관심을 안가지게 되었네요
물론 현재는 화물운송자격증과 대형면허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형차 관리할때 주의할점이나 꼭 체크해야하는점 소모품 교체 주기를 알고 싶네요,,
답변 부탁드릴게요^^
볼보에 대하여 견해좀 같이 답변좀^^;;
저는 이번에 벤츠로 다시 뽑았습니다. 프리마 1년도 못타고 질려서 정리했네요.
벤츠랑 볼보를 비교하다가 결국 벤츠로 출고한 이유는 캡사이즈때문에 어쩔수가 없이..
볼보에서 하이캡만 나왔으면 100% 볼보로 뽑았을겁니다.
차마다 틀린데 편하게 생각하면 소모품교환시기는 승용차*10정도 하면 될겁니다.
타이어30만km 엔진오일10만km..
국산트럭 해도해도 너무하다 싶을정도로 가격비싸고 값어치없고 개망나니 딜러 채용해서 어떻게든
특장으로 눈탱이 칠려고 하고.. 현대나 대우나 좀 망해야되요..
캡사이즈가 무슨 이유죠? 내부 공간이 넓은것을 선호해서 그런가요??
캡의 높이차이가 생활하는데 있어서 차이가 많습니다.
갑갑한 느낌이 없고 중간에 일어서도 천장에 머리가 안닿지요. ㅋ
그리고 볼보는 십바리는 낮은캡만 나오는데 윙바디 올리면 차모양이.. 완전.. 암울해요..
볼보를 직접 운행하지는 않았습니다만 주위에 얘기를 들어보면 연비,힘,승차감 등등. 모든면에서 우월하다고
하네요. 굳이 단점을 뽑자면 미션쪽이좀..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만.. 어쨋든 국산차와는 비교불가죠..
참고로 프리마는 엔진빼고는 모든것이 하자투성이 입니다.
화물일 하시는분들 돈이 썩어나서 수입차 타는거 아닙니다. ㅎㅎ
완전 소두느낌이랄까요.. 캡이 윙바디에 죽더군요...근데 에어스포일러 괜찮은거 장착하면
커버되지 않을까요??
마력이랑 제원 및 가격정보좀 쪽지부탁드립니다..^^
근데 벤츠는 연비가 안좋다는 말이 많아서........
대형트럭 제기준으론 적어도 10년 이상타야 본전뽑는다고 생각합니다...저도 수입트럭 에대한 동경? 물론 있읍니다...근데 현재 화물계를 보면 글세요?.....
답안나옵니다... 특히 대형트럭은
유지비에 대한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현대 대우를 사랑해서는 아닙니다
저도 무지하게 실어합니다
유지비요.. 소모품가격 차이.. 없어요..
고장났을때 수리비차이 있어요.. 근데 그 차이가 사고없이 정상적으로 운행했다고 가정해보면
결국 차이가 없네요..
현재14톤카고 14년째 운행 주행거리200만 넘긴지 오래되었구요...그러다보니 차는 소모품이라 엔진 대후 미션 등등 거의 수리했네요...,
볼보 벤츠 스카이니아.,,현대 대우 차량과 비교자체가 되지않은 차라는것은 저도 인정합니다..,그렇지만 영업용이다보니 꼼꼼이 따져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5톤 아테고 미션오일 인가 먼가 하는것이 38만원이라 합니다.,,,그것도 파는곳이 많지도 않다고 차주분이 이천 대산공사에서 푸념 하더군요
현대나 타타대우 관계자들은 확실히 아셔야 할듯..
아직까진 부속품이나 as부분이 외제차보단 새발에 피 같이 쬐금 편하니 그렇지 머지않아 수입차가 대중화되고 그런다면 나부터 수입으로 넘어갈겁니다..,.
엔진빼고 모든것이 하자투성이고 잘못만든 차입니다.
프리마 만족해서 타는사람 있나요? 제 주위에는 없던데..
제가 아는분 5톤 프리마 11년식 현재 2달째 수리를 못하고 그냥 타고 있습니다.
공장에서는 자기네는 못고치겠대요. 그게 말인지 막걸린지 ㅋㅋ
수원화물맨님 말씀이 맞습니다.
할수없어 타는것 50% 이고 수입차는 비싸고 운영하기 힘들거라는 생각 50% 때문에.
국산차 사는겁니다.
현대 모 그룹은 자기네차 아니면 공장에서 물건도 안실어준대요 ㅋㅋ 정말 어이가 없죠.
오른쪽 눈깔 떨고
비새는 차가 언제 이렇게 탈바꿈 했는지...
요즘 나오는건 괜찮나 봐요??
저는 노부스가 갑인듯 합니다
울트라로 바뀌면서 수동미션이 바뀌었지만
구관이 명관이 괸히 나온 소리가 아닌듯 합니다
메가트럭은 구관이 명관이라는 소리는 못듣잖아요
만,볼보도 출시하니 기다려 보세요
만 5톤은 물건인듯 합니다
볼보 5톤은 캡이 너무 작고요
글 다시 읽어보니 십바리 찾으시는 건가봐요?
올해 8월에 나온 볼보 FM 450 입니다..^^
화물 일이라는것이 차가 첫번째가 아닙니다
화물이 첫번째 이지요 그다음이 차라면 차겠지요
근데말입니다... 고정일이나 영업소(알선소)를
많이 알고계신지요
화물은 일이없으면 차가 아무리 좋아도 소용없지요
주위에 버티다버티다 두딸을두고 저세상으로 스스로간 벗이 있어 한말씀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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