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링크 올립니다.
초보님들에게도 싑게 이해가될듯한 영상입니다.
https://youtu.be/F40ZBDAG8-o
1단노찌 2단노찌라고 보통부르는데요.
태권님이 올리신 사진 좌측이 좌우노찌2단노찌이고
우측이 앞뒤노찌 1단노찌로 불립니다.
1단노찌는 바쿠가 빠져 헛돌때 사용하여 빠져나오거나 슬립이 생기는 현장을 운행할때 쓰고요
2단은 1단으로 빠져나오지 못할때 동시에 씁니다.
아마도 요즘차들은 2단만 따로 작동하지않고 1단과같이 쓸경우에 작동할겁니다.
주의사항은 1단노찌는 회전을 하여도(유턴식의회전금지) 되지만 2단노찌는 좌우비율 1대1로 잡아주기때문에 직진성을 지닙니다 회전을 하면 부하가걸려 기어가 망가질수도 있고요.
노찌를넣은상태에서 고속주행은 아무래도 무리가 가겠지요?
최근차량들은 일정한속도가 되면 자동으로 노찌가 풀립니다.
좋은정보되셧길 바라고요
항상안운하세요~^^
중간에서 곁가지로 따로나오는 모양인지라... ㅎㅎ
머 피티오든 아니든
대우1.2단은 구조가 그렇다는거지용~^^
좌측 한줄로 있는 그림이 2단 강제로 거는 스위치 이고..
오른쪽 그림이 바퀴두줄이 1단 스위치로 대부분 말합니다..
피티오 스위치는 따로 있지요..
예전 15톤 들은 레바에 같이 붙어 있는데..
신형은 저도 구경을 못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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